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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및 레저 선박용 엔진마운트

  • 기술번호 : KST201522131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인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가 개시된다. 개시된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는 엔진과 선체의 연결에서 고체적인 결합을 차단하기 위한 구조로서, 탄성층을 복층으로 연결하여 제진효과를 극대화한 발명이다.엔진을 안착하기 위한 엔진마운트용 베이스플레이트에 각각 연결된 엔진마운트에 있어서, 엔진마운트용 베이스플레이트와 연결되어 분리 가능한 것으로 상단은 돌출된 지지부가 있고 하단은 엔진에서 전달된 하중과 진동을 쇄멸하기 위한 제1받침부가 형성되어 탄성층 위에 안착된 연결부와; 상단은 ‘l자형’으로 상기 연결부와 결합되어 지지하고 하단은 절곡부를 형성하여 탄성층을 감싸면서 보호하는 외측커버와; 상기 외측커버 내측에 감싸여지고 다층구조로 형성되어 상단은 연결부의 하단을 지지하고 바닥면은 선체 고정용 받침판의 하단과 접촉하는 탄성층과; 탄성층의 상단바닥면과 접촉하는 돌출부과, 일측은 돌출부와 연결되고 타측은 선체 고정용 받침판과 연결되는 연장부로 형성된 지지부와; 중앙에 연장부와 연결되고 상기 연장부의 둘레로 탄성층의 하단을 지지하고, 에지부는 선체부와 연결되는 선체 고정용 받침판;을 포함하는 구성이 특징인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에 관한 것이다.
Int. CL F16F 15/02 (2006.01.01) B63H 21/30 (2020.01.01) F16M 5/00 (2006.01.01) G10K 11/16 (2006.01.01)
CPC F16F 15/02(2013.01) F16F 15/02(2013.01) F16F 15/02(2013.01) F16F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05472 (2011.10.14)
출원인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12290-0000 (2013.09.23)
공개번호/일자 10-2013-0040603 (2013.04.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0.1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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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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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영훈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죽산로**번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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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보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씽크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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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목포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14 수리 (Accepted) 1-1-2011-0805655-6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18 수리 (Accepted) 4-1-2012-5083262-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6041-8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21038-9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23 수리 (Accepted) 1-1-2013-0456952-0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56946-2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67951-7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3.08.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75672-6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6 수리 (Accepted) 1-1-2013-0775673-1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3.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39152-28
1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3.03 수리 (Accepted) 1-1-2020-0223734-9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4-1-2020-526347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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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엔진을 안착하기 위한 엔진마운트용 베이스플레이트에 각각 연결된 엔진마운트에 있어서,엔진마운트용 베이스플레이트와 연결되어 분리 가능한 것으로 상단은 돌출된 돌출부(3-1)가 있고 하단은 엔진에서 전달된 하중과 진동을 쇠멸하기 위한 제1받침부(3-2)가 형성되어 탄성층 위에 안착된 연결부(3);상단은 ‘l자형’으로 상기 연결부와 결합되어 지지하고 하단은 절곡부를 형성하여 탄성층을 감싸면서 보호하는 외측커버(4):상기 외측커버(4) 내측에 감싸여지고 다층구조로 형성되어 상단은 연결부의 하단을 지지하고 바닥면은 선체 고정용 받침판(1)의 하단과 접촉하는 탄성층;탄성층의 상단바닥면과 접촉하는 돌출판(8-1)과, 일측은 돌출판과 연결되고 타측은 선체 고정용 받침판(1)과 연결되는 연장부(8-2)로 형성된 지지부(8);중앙에 연장부(8-2)와 연결되고 상기 연장부(8-2)의 둘레로 탄성층의 하단을 지지하고, 중앙에 지지부(8)의 연장부(8-2)와 상호 연결도를 향상하기 위한 돌기부(9)를 형성하고, 에지부는 선체부와 연결되는 선체 고정용 받침판(1);을 포함하는 것이고, 상기 탄성층은 제1탄성층과 제2탄성층과 제3탄성층으로 구성되고,제2탄성층(6)은 도너스형으로 중앙이 천공되고, 상면은 돌출판(8-1)을 안착하기 위한 오목부가 형성되고, 오목부의 외측에서 중앙부를 향하여 경사면을 이루어 밀착성을 향상한 것이고, 하면은 층상구조로 제3탄성층(5)의 상단에 볼록부를 안착하기 위한 오목부가 형성되고 오목부의 중앙부에서 외측을 향하여 경사면을 이루어 밀착성을 향상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탄성층은, 외측커버(4) 내측에 부설되고, 연결부의 제1받침부(3-2)의 바닥면과 접촉하는 것으로 평탄면을 갖는 제1탄성층(7)과, 돌출판(3)을 감싸는 ㄴ자형의 절곡부가 있는 제 2탄성층(6)과, 선체 고정용 받침판(1)에 안착되고 제2탄성층(6)을 지지하는 제3탄성층(5)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
3 3
삭제
4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제3탄성층(5)은 도너스형으로 중앙이 천공되고, 상면에 형성된 볼록부를 안착하기 위하여 제2탄성층(6)의 하면에 형성된 오목부와 밀착함과 동시에 연접평면은 제2탄성층(6)의 하단평면과 밀착하며, 하면은 오목부를 두거나 돌기부를 두어 선체고정용 받침판과 밀착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
5 5
제 2항에 있어서,제2탄성층(6) 하면의 평면과 제3탄성층(5) 하면의 평면에 요철부를 두어 진폭을 분산시켜 진동을 쇠멸하기 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
6 6
삭제
7 7
제 1항에 있어서,엔진마운트용 베이스플레이트와 외측커버(4)를 연결하거나 분리하기 위한 것으로 연결부(3)의 하단에 제1받침부(3-2)의 양 에지부에 나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
8 8
제 1항에 있어서,제2,3의 탄성층을 삽입하거나 분리하기 위한 것으로 지지부(8)의 돌출판(8-1) 내부와 연장부(8-2) 상단에 나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및 레저 선박용 엔진마운트
9 9
제 1항에 있어서,탄성층의 재질은 천연고무 포함하고 가교제, 가황촉진제, 활성제, 노화방지제 및 충전제, 내피로성 및 내열성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및 레저 선박용 엔진마운트
10 10
제 1항에 있어서,지지부(8)의 연장부(8-2)외측에 스프링 상수의 변경이 가능한 코일스프링 또는 판스프링을 삽입하여 탄성을 용이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러한 탄성의 변경에 의해 지지대상물의 고유진동수를 변화시킴으로써 지지대상물의 외부 또는 선체로부터 발생되는 기진주파수와의 공진을 회피하여 과도한 진동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 와 소형 선박용 엔진마운트
11 11
제 1항에 있어서,엔진축의 비틀림 진동, 엔진의 측면진동 및 마운트진동을 센싱하여 전기신호를 출력하는 진동감지센서를 설치하여 엔진과 연동하도록 하여 선박 비틀림 및 마운트진동으로 발생되는 축의 진동을 최소화되도록 감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선박용 엔진마운트
12 12
제 1항에 있어서,엔진마운트의 외측커버 결합 및 해체 수단은 외측커버(4) 와 연결부의 제1받침부(3-2)의 외측에 형성된 나사를 두어 회전하고, 지지부(8)의 연장부(8-2)에 끼워진 탄성층을 결합 및 해체 수단은 돌출판(8-1) 내면과 연장부(8-2)의 외측단부에 나사를 형성하여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저와 소형선박용 엔진마운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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