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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및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1322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해중인 선박이 다양한 항행 장비들을 통해 여러 유형의 선내 외 안전 정보를 전달받고, 이러한 정보들을 정보융합기술을 적용하여, 선박의 안전항행 상황을 진단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항행안전정보를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및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는, 전처리모듈, 항행안전정보융합모듈, 상황인지지식베이스, 상황예측지식베이스로 구성되며, 다양한 항행 장비들로부터 습득한 방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 및 융합하여, 위험상황 예측에 필요한 가공된 정보를 제공하고, 융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앞으로 일어날 상황에 대한 확률을 예측하고, 전문가시스템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항해사가 항행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적의 행동 지침을 제공한다.
Int. CL G08G 3/02 (2006.01.01) G06Q 50/30 (2012.01.01) G01C 21/20 (2006.01.01) B63B 43/18 (2006.01.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65808 (2010.07.08)
출원인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34676-0000 (2012.04.02)
공개번호/일자 10-2012-0005194 (2012.0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4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7.08)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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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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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연 대한민국 전남 목포시
2 이미라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원산중앙로 *
3 정종면 대한민국 전남 목포시
4 박계각 대한민국 전남 목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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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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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목포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7.08 수리 (Accepted) 1-1-2010-0441620-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7.15 수리 (Accepted) 9-1-2011-0061128-2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06266-5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01 수리 (Accepted) 1-1-2011-0684414-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84420-99
7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10.13 수리 (Accepted) 1-1-2011-0800735-5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21303-1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6 수리 (Accepted) 4-1-2012-5062506-15
10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03.26 수리 (Accepted) 1-1-2012-5010622-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6 수리 (Accepted) 4-1-2012-5062484-0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6 수리 (Accepted) 4-1-2012-5062481-6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6 수리 (Accepted) 4-1-2012-5062513-3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18 수리 (Accepted) 4-1-2012-5083262-17
15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3.03 수리 (Accepted) 1-1-2020-0223620-9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4-1-2020-5263473-8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행안전정보의 초기데이터를 디지털화한 전처리데이터를 융합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모듈(20);을 포함하되,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모듈(20)은,상기 전처리데이터를 입력받아 개체별로 분류하여 정제데이터(D22)를 생성하는 개체정제부(22);와상기 정제데이터(D22)를 입력받아, 상황인지데이터(D24)를 산출하는 상황인지부(24); 및상황인지지식베이스(30);를 더 포함하고,상기 상황인지지식베이스(30)는,선박에 영향을 주는 외부 상황에 대한 목록인 상황인지의견;과각 상황인지의견에 대한 확신도를 산출하는 상황인지규칙;을 포함하며,상기 상황인지데이터(D24)는, 상기 정제데이터(D22)에 상기 상황인지규칙을 적용하여 산출된 상황인지의견 및 상기 산출된 상황인지의견에 대한 확신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모듈(20)은,상기 정제데이터(D22)와 상황인지데이터(D24) 중 하나 이상을 입력받아, 상황예측데이터(D26)를 산출하는 상황예측부(26);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모듈(20)은,상기 정제데이터(D22), 상황인지데이터(D24), 상황예측데이터(D26) 중 하나 이상을 입력받아, 항해사가 취해야 할 행동을 계획하여, 그 내용을 출력장치(300)를 통하여 전달하는 행동계획부(28);를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5 5
제 1항, 제 3항,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초기데이터수집장치(200)에서 전달받은 항행안전정보의 초기데이터를 디지털화하여 상기 전처리데이터로 생성하는 전처리모듈(10);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제데이터(D22)는, 자선박 제외한 주변 타개체를 각 개체별로 분류하여 생성한 개체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제데이터(D22)는,자선박 항로인근 위험지역정보를 각 위험지역별로 분류한 위험지역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황인지데이터(D24)는, 상기 개체 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개체-관계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9 9
삭제
10 10
제 3항에 있어서,상황예측지식베이스(30);를 더 포함하되,상기 상황예측지식베이스(40)는,자선박에 영향을 주는 외부 상황 및 그에 따른 지침의 목록인 상황예측의견;과 각 상황예측의견에 대한 확신도를 산출하는 상황예측규칙;을 포함하며,상기 상황예측데이터(D26)는상기 정제데이터(D22), 상황인지데이터(D24)중 하나 이상을 포함한 데이터에 상기 상황예측규칙을 적용하여 산출된 상황예측의견 및 상기 산출된 상황예측의견에 대한 상황예측의견 확신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
11 11
항행안전정보의 초기데이터를 디지털화한 전처리데이터를 융합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에서의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에 있어서,(a) 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상기 전처리데이터를 입력받아 개체별로 분류하여 정제데이터(D22)를 생성하는 개체정제단계(S22);와(b)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상기 정제데이터(D22)를 입력받아, 상황인지데이터(D24)를 산출하는 상황인지단계(S24);를 포함하며,상기 상황인지데이터(D24)는, 상기 정제데이터(D22)에 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상황인지규칙을 적용하여 산출한 상황인지의견 및 상기 산출된 상황인지의견에 대한 확신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2 12
삭제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 이후에,(c) 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상기 정제데이터(D22)와 상황인지데이터(D24) 중 하나 이상을 입력받아, 상황예측데이터(D26)를 산출하는 상황예측단계(S24);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 이후에,(d) 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상기 정제데이터(D22), 상황인지데이터(D24), 상황예측데이터(D26) 중 하나 이상을 입력받아, 항해사가 취해야 할 행동을 계획하여, 그 내용을 출력장치(300)를 통하여 전달하는 행동계획단계(S28);를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5 15
제 11항, 제 13항, 제 1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전에, (e) 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초기데이터수집장치(200)에서 전달받은 항행안전정보의 초기데이터를 디지털화하여 상기 전처리데이터로 생성하는 전처리단계(S10);를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6 16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정제데이터(D22)는, 자선박 제외한 주변 타개체를 각 개체별로 분류하여 생성한 개체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7 17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정제데이터(D22)는,자선박 항로인근 위험지역정보를 각 위험지역별로 분류한 위험지역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8 18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상황인지데이터(D24)는, 상기 개체 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개체-관계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19 19
삭제
20 20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상황예측데이터(D26)는상기 정제데이터(D22), 상황인지데이터(D24)중 하나 이상을 포함한 데이터에 상기 항행안전정보융합서버가 상황예측규칙을 적용하여 산출한 상황예측의견 및 상기 산출된 상황예측의견에 대한 확신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행안전정보융합 방법
21 2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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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해양부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양안전및해양교통시설기술개발 차세대 해양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