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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 기술번호 : KST201522133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프로펠러에 공명통을 이용한 방음 덕트가 씌워지도록 함으로써 프로펠러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주파수대의 수중 소음이 차단될 수 있도록 한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에 관한 것으로, 선박의 측면부나 후미에 구성된 프로펠러의 둘레를 감싸도록 원통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프로펠러의 회전에 따른 유체의 흐름 방향을 안내하며, 내부면에는 공명 주파수를 감쇄시키는 복수의 공명통이 n×m(여기서, n과 m은 각각은 0을 제외한 자연수) 형태로 배열되어 상기 프로펠러의 회전시 발생하는 음향파를 감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H 5/14 (2006.01.01) G10K 11/16 (2006.01.01)
CPC B63H 5/14(2013.01) B63H 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4880 (2012.06.18)
출원인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07783-0000 (2017.12.05)
공개번호/일자 10-2013-0141847 (2013.1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3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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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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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훈 대한민국 광주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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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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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목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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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18 수리 (Accepted) 1-1-2012-0481458-07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43249-15
3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12.30 수리 (Accepted) 1-1-2014-1276332-03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3.31 수리 (Accepted) 1-1-2016-0312097-4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11016-37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4.14 수리 (Accepted) 1-1-2017-0367122-1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27 수리 (Accepted) 1-1-2017-0413520-9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13519-49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9684-9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62568-8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2 수리 (Accepted) 1-1-2017-1162569-2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6828-4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4-1-2020-5263473-8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관의 구동력을 전달하는 추진축계에 의해 회전 가능하도록 선박의 측면부나 후미에 설치되어 선박을 추진하는 프로펠러와,상기 프로펠러의 중심 축에 방사상으로 이격되도록 형성되는 복수의 전류 고정날개와,상기 프로펠러의 둘레를 감싸도록 원통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프로펠러의 회전에 따른 유체의 흐름 방향을 안내하며, 내부면에는 공명 주파수를 감쇄시키는 복수의 공명통이 n×m(여기서, n과 m은 각각은 0을 제외한 자연수) 형태로 배열되어 상기 프로펠러의 회전시 발생하는 음향파를 감쇄시키는 방음 덕트를 구비하고,상기 n×m 형태로 배열된 복수의 공명통은 상기 원통 형태 방음 덕트의 내부면에 각 입구들이 중심을 향하도록 원통 형태로 배열되고, 상기 프로펠러의 중심 축이 상기 원통 형태의 지름 중심부에 위치하여 상기 복수의 공명통이 상기 프로펠러의 전류 고정날개들을 원통 형태로 감싸도록 배치되고,상기 방음 덕트의 길이는 상기 프로펠러의 직경보다 더 길며,상기 공명주파수(f0)는 아래의 식과 같음을 특징으로 하는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공명통 각각은 차단하고자 하는 음향 주파수대에 따라 입구 면적이 서로 동일하거나 다르게 각각 형성되어, 서로 동일하거나 다른 공명 주파수의 음향파들을 각각 감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공명통 각각은 차단하고자 하는 음향 주파수대에 따라 입구 면적 외에도 내부 부피 또는 입구 길이가 서로 동일하거나 다르게 각각 형성되어, 서로 동일하거나 다른 공명 주파수의 음향파들을 각각 감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공명통들은 플라스틱이나 고무 또는 금속 재질로 각각 형성되어 고무 재질의 평면형 패널에 부착 및 배열된 후 말아짐으로써 원통형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공명통들은 연성 플라스틱이나 고무 또는 금속 재질로 사출 성형되어 서로 일체화된 평면형태로 형성된 후 말아짐으로써 원통형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7 7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는 상기 방음 덕트의 내부 중 가장 앞쪽에 위치하거나, 상기 방음 덕트의 내부 중간에 위치하거나, 상기 방음 덕트의 내부 중 가장 앞쪽과 중간의 사이 어느 한 곳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명통을 이용한 선박 프로펠러용 방음 덕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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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4271441 CN 중국 FAMILY
2 JP06208754 JP 일본 FAMILY
3 JP27521556 JP 일본 FAMILY
4 US09327812 US 미국 FAMILY
5 US20150122576 US 미국 FAMILY
6 WO201319139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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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4271441 CN 중국 DOCDBFAMILY
2 JP2015521556 JP 일본 DOCDBFAMILY
3 JP6208754 JP 일본 DOCDBFAMILY
4 US2015122576 US 미국 DOCDBFAMILY
5 US9327812 US 미국 DOCDBFAMILY
6 WO201319139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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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일반연구자지원 2차원 음향 메타물질의 유효 밀도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