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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동형 메가요트

  • 기술번호 : KST201522134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쌍동형 메가요트에 관한 것으로, 2개의 동체가 고정이 되어 있는 쌍동선의 구조를 가지는 메가요트로 대칭 구조를 이루는 동체를 장착함으로써 요트와 물의 닿는 면적이 적어져서 속도가 향상시킬 수 있으며, 요트 전체의 폭이 넓어 파도에 의한 흔들림이 적은 구조적으로 파도에 의한 동요를 최소화하며, 선체 선형 내부의 공간이 확보된 넓은 선내 시설, 안정적인 운항능력 그리고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도 운항 가능한 능력을 가진 쌍동형 메가요트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의 쌍동형 메가요트는, 소정의 폭을 가져 상부에서 하부로 좁아지는 경사각을 가지면서 선수측으로부터 선미측까지 직선 연장된 유선형 라인으로 연장형성된 동체와; 상기 동체가 소정의 간격으로 2개의 유선형 선체로 각각에 설치되어 부양력을 증대시키며, 출발 및 가속시 선체에 대한 저항을 줄여 요트의 추진효율을 증대시키는 쌍동선과; 상기 쌍동선의 선미측 내부 각각에 소음발생과 진동발생 대한 감쇄장치를 구비하여 고속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엔진과; 상기 쌍동선의 선미측 외측으로 각각 구동되는 엔진에 연결 장착되어 두 개 프로펠러의 추진 및 조정 부재들로 구성된 2개의 선외기와; 상기 쌍동선에 각각 형성된 동체의 상부로 연결되어 소정의 공간을 형성하는 상갑판과; 상기 상갑판 선체의 선수측에 선수로부터 해면까지의 높이를 계측하는 고도센서와; 상기 상갑판의 내부에 선체의 롤각과 피칭각을 검출하는 관성센서와; 상기 상갑판의 내부에 구성된 관성센서의 롤각 및 피치각 검출신호와 고도센서의 선수고도 검출신호를 검출하여 선수 고도일정제어와 롤 제어와 피치 제어를 하는 제어기와; 상기 상갑판의 상부에 세워지는 기관실이나 기체실 또는 운전실 등으로 사용되는 선실과; 상기 선실의 상부 및 상갑판 측에 태양으로부터 빛을 입사받는 솔라 모듈을 설치하여 태양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고 충전량을 제어하여 요트에 사용하도록 하는 태양광 발전부; 로 이루어지는 구조이다.
Int. CL B63B 1/10 (2006.01.01) B63B 35/79 (2006.01.01) B63H 21/30 (2020.01.01) B63B 39/00 (2006.01.01) B63J 3/04 (2006.01.01)
CPC B63B 1/10(2013.01) B63B 1/10(2013.01) B63B 1/10(2013.01) B63B 1/10(2013.01) B63B 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5964 (2011.04.19)
출원인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한국종합설계
등록번호/일자 10-1308700-0000 (2013.09.09)
공개번호/일자 10-2012-0118546 (2012.10.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1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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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2 주식회사 한국종합설계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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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우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2 배동균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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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준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백악빌딩 ***호 (역삼동)(정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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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목포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19 수리 (Accepted) 1-1-2011-0288356-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18 수리 (Accepted) 4-1-2012-5083262-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9.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1.06 수리 (Accepted) 9-1-2012-0082600-4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7024-2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04 수리 (Accepted) 1-1-2013-0104075-6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04073-70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5334-4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2 수리 (Accepted) 1-1-2013-0595952-7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95951-2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62334-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7 수리 (Accepted) 4-1-2014-0014809-15
1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3.03 수리 (Accepted) 1-1-2020-0224197-4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4-1-2020-5263473-8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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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정의 폭을 가져 상부에서 하부로 좁아지는 경사각을 가지면서 선수측으로부터 선미측까지 직선 연장된 유선형 라인으로 연장형성된 동체와; 상기 동체가 소정의 간격으로 2개의 유선형 선체로 각각에 설치되어 부양력을 증대시키며, 출발 및 가속시 선체에 대한 저항을 줄여 메가요트의 추진효율을 증대시키는 쌍동선과; 상기 쌍동선의 선미측 내부 각각에 소음을 감쇄하는 소음흡음재와, 진동발생에 대해 진동을 저감시킬 수 있는 저감장치로 이루어진 감쇄장치를 구비하며, 메가요트를 구동하기 위한 고속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엔진과; 상기 쌍동선의 선미측 외측으로 각각 구동되는 엔진에 연결 장착되어 두 개 프로펠러의 추진 및 조정 부재들로 구성된 2개의 선외기와; 상기 쌍동선에 각각 형성된 동체의 상부로 연결되어 소정의 공간을 형성하는 상갑판과; 상기 상갑판의 상부에 세워지는 기관실이나 기체실 또는 운전실로 사용되는 선실;을 포함하고, 상기 쌍동선은 두 개의 동체를 가지는 트윈 형상 구조로 구성되어, 요트의 면적을 극대화하여 항해시 조파 저항을 감소시키며, 극지 운항 성능을 향상시키고, 대칭 구조를 이루는 동체는 날카로운 칼날의 형상으로 형성되며, 용이하게 파도를 관통하여 항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파도에 의한 동요를 최소화하고, 메가요트의 선체 선형 내부 공간이 확보된 넓은 선내 시설, 안정적인 운항능력 및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도 운항 가능하고, 상기 상갑판 선체의 선수측에 선수로부터 해면까지의 높이를 계측하기 위해 고도감지 자이로센서로 구성되며, 메가요트의 고도의 변화에 따라나오는 고도신호를 이용하여 감지된 고도를 일정하게 자동으로 유지하기 위해 조정하는 고도센서와;상기 상갑판의 내부에 선체의 롤각과 피칭각을 검출하여 수평 틀림을 측정할 때 측정 오차 발생을 최소화하는 관성센서와;상기 상갑판의 내부에 구성된 관성센서의 롤각 및 피치각 검출신호와 고도센서의 선수고도 검출신호를 검출하여 선수 고도일정제어, 롤 제어 및 피치 제어를 하는 제어기와;상기 상갑판의 내부 중앙에는 2개의 동체의 자세를 측정하기 위해 상기 관성센서의 수평 틀림에 대한 검출과 고도센서의 고도의 변화를 검출하여 메가요트를 제어하는 자세 감지수단과; 상기 선실의 상부 및 상갑판 측에 태양으로부터 빛을 입사받는 솔라 모듈을 설치하여 태양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고 충전량을 제어하는 충전 제어부와, 충전 제어부로부터 제공된 직류전원을 저장하는 축전지로 구성되어 메가요트에 사용하도록 하는 태양광 발전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동형 메가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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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목포해양대학교 지역혁신인력양성 다동형 메가요트의 설계 요소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