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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및 그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1522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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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제 로봇과 가상 공간의 멀티미디어 객체를 연동하여 사용자가 자신만의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을 쉽게 저작할 수 있도록 하는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그리고 이러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을 통해 저작된 프로그램을 기록하는 기록 매체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은,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을 통해 실제 로봇의 개별 동작과 멀티미디어 객체의 개별 동작 또는 가상 환경 그리고 상기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한 연계 동작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생성 단계와,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컨텐츠에 포함된 상기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의 상기 개별 동작 또는 가상 환경 그리고 상기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 간의 상기 연계 동작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제공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T 19/00 (2011.01) B25J 9/00 (2006.01)
CPC H04N 21/854(2013.01) H04N 21/854(2013.01) H04N 21/854(2013.01) H04N 21/8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0695 (2010.04.05)
출원인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11565 (2011.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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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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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혜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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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정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특허법인주원)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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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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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05 수리 (Accepted) 1-1-2010-0213832-3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06 수리 (Accepted) 4-1-2013-0035766-4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07 수리 (Accepted) 4-1-2013-5109007-1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4-1-2019-523118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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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을 통해 실제 로봇의 개별 동작과 멀티미디어 객체의 개별 동작 또는 가상 환경 그리고 상기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한 연계 동작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생성 단계;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컨텐츠에 포함된 상기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의 상기 개별 동작 또는 가상 환경 그리고 상기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 간의 상기 연계 동작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제공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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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생성 단계는,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을 실행하는 단계;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을 통해 도구 영역과 편집 영역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상기 툴 영역과 편집 영역을 조작하여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하는 단계상기 로봇에 구비되는 모션 센서로부터 모션 신호 입력시, 상기 모션 신호를 편집 중인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포함시키는 단계;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편집을 완료하여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최종 생성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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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생성 단계는,사용자가 상기 도구 영역에서 특정 도구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도구 목록을 상기 도구 영역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사용자가 디스플레이된 도구 목록에서 특정 도구 목록을 선택하여 그에 해당되는 영상, 음향 등에 대한 멀티미디어 편집 정보가 상기 편집 영역에 디스플레이되는 단계;사용자가 디스플레이되는 멀티미디어 편집 정보를 조작하여 생성 과정에 있는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도구 영역과 편집 영역의 조작 및 상기 로봇의 모션 센서로부터 입력되는 모션 신호를 포함시켜 생성한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상기 로봇 또는 멀티미디어 기기 중 적어도 하나에 저장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물리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그래픽 정보로 디스플레이되도록 편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로봇과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에 대한 직관적인 프로그래밍을 통해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상기 로봇이 자신에게 발생한 외부 작용에 반응하는 동시에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에 대한 외부 반응에 대해서도 연계되어 반응할 수 있는 형태로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하고,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이 자신에게 발생한 외부 작용에 반응하는 동시에 상기 로봇에 대한 외부 반응에 대해서도 연계되어 반응할 수 있는 형태로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이 물리적 법칙에 의하여 동작하거나 반응하는 형태로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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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환경과 상기 로봇과의 상호 작용을 직관적으로 편집하는 직관적 상호작용 편집기;상기 직관적 상호작용 편집기에 의한 편집 내용을 실행하는 상호작용 실행기;상기 상호작용 실행기에서 실행 중인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편집 내용에 사전에 생성되어 저장된 다양한 컴포넌트를 제공하는 컴포넌트 갤러리;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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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상호 작용 편집기는, 상기 로봇과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의 상호 작용을 "만약 ~라면, ~한다"와 같이 소정의 1차 작용에 대해 그 작용을 받는 대상이 상기 1차 작용에 반응하는 2차 작용을 하는 형태로 프로그래밍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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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실행기는,PC 기반의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용 버츄얼 머신과, 물리적 상호작용 처리기와, 그래픽 상호작용 처리기를 포함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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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물리적 상호작용 처리기는, 물리 엔진을 사용하여 XML UCR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UCRC의 물리적인 특성을 물리 엔진 상에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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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상호작용 처리기는, 상기 로봇의 물리적 법칙에 의해 움직이는 동작과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의 동작 또는 멀티미디어 가상환경의 변화를 구분하여 렌더링하고, 상기 로봇의 물리적 법칙에 의한 동작의 표현은 위치 정보를 받아 표현하며, 멀티미디어 객체의 동작 또는 멀티미디어 가상환경의 변화는 ILB를 해석하여 위치정보를 받아 표현하고, 애니메이션을 위한 상기 로봇 또는 멀티미디어 객체의 이미지 변경을 처리하며, 여러 개의 XML UCR을 로딩하고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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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멀티미디어 객체 또는 가상 환경이 이미지 변경, 힘의 가함, 물리적 속성의 변경, 사운드 출력, 문자출력, 정해진 패턴의 이동, 정해진 패턴의 회전 중 적어도 하나의 조건을 반영하는 상태로 출력되어 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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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미디어 컨텐츠 편집 툴은 상기 로봇 및 멀티미디어 정보를 출력하는 멀티미디어 기기 중 적어도 하나에 탑재되어 실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과 멀티미디어 객체에 대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방법
16 16
제 1 항 내지 제 15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