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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후드브라켓 제조방법 및 그 금형

  • 기술번호 : KST2015222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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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후드를 차량에 힌지 고정시키는 자동차 후드 브라켓 제조방법 및 그 금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스토퍼를 서포트바를 구비한 자동차 후드 브라켓 제조방법 및 그 금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자동차 후드브라켓 제조방법은 철판 원소재를 프레스 절단하여 좌 후드브라켓과 우 후드브라켓이 일체로 된 후드브라켓 원판으로 소재를 가공하는 SEMI-PRO 공정;, 상기 SEMI-PRO 공정을 거친 후드브라켓 원판을 프레스 성형하여 차량의 몸체에 체결되는 몸체부와, 후드의 힌지를 지지하는 지지부로 일차 벤딩하는 FORM'G 공정;, 상기 FORM'G 공정을 거친 후드브라켓의 몸체부와 지지부를 구성하는 평면부에 굴곡부분을 성형하고, 몸체부와 지지부로 꺽이는 벤딩부에 프레스를 이용하여 보강리브를 성형함으로써 후드브라켓의 치수안정성을 높이며, 상기 지지부와 동일 평면상에 형성된 서포트바를 벤딩하는 EMBOSS'G / BEND'G 공정; 및 상기 EMBOSS'G / BEND'G 공정을 거친 후드브라켓의 몸체부에 프레스를 이용하여 체결공을 천공하고, 지지부에 후드가 힌지체결되는 힌지홀을 형성하고, 좌,우 한 쌍의 후드브라켓을 각각의 좌 후드브라켓 및 우 후드브라켓으로 분리하는 PIERC'G / PART'G 공정;으로 구성된다.
Int. CL B21D 5/06 (2006.01) B21D 37/00 (2006.01) B21D 53/88 (2006.01)
CPC B21D 53/88(2013.01) B21D 53/88(2013.01) B21D 53/88(2013.01) B21D 53/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43252 (2012.04.25)
출원인 영진전문대학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20187 (2013.11.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2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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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영진전문대학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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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민우 대한민국 대구 북구
2 정재천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북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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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광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역삼동, 신도빌딩) *층(유리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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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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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25 수리 (Accepted) 1-1-2012-0330675-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8 수리 (Accepted) 9-1-2013-0052028-2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03320-3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16 수리 (Accepted) 1-1-2013-1147884-56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83757-5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21 수리 (Accepted) 4-1-2014-004255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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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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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판 원소재를 프레스 절단하여 좌 후드브라켓과 우 후드브라켓이 일체로 된 후드브라켓 원판으로 소재를 가공하는 SEMI-PRO 공정;,상기 SEMI-PRO 공정을 거친 후드브라켓 원판을 프레스 성형하여 차량의 몸체에 체결되는 몸체부와, 후드의 힌지를 지지하는 지지부로 일차 벤딩하는 FORM'G 공정;,상기 FORM'G 공정을 거친 후드브라켓의 몸체부와 지지부를 구성하는 평면부에 굴곡부분을 성형하고, 몸체부와 지지부로 꺽이는 벤딩부에 프레스를 이용하여 보강리브를 성형함으로써 후드브라켓의 치수안정성을 높이며, 상기 지지부와 동일 평면상에 형성된 서포트바를 벤딩하는 EMBOSS'G / BEND'G 공정; 및상기 EMBOSS'G / BEND'G 공정을 거친 후드브라켓의 몸체부에 프레스를 이용하여 체결공을 천공하고, 지지부에 후드가 힌지체결되는 힌지홀을 형성하고, 좌,우 한 쌍의 후드브라켓을 각각의 좌 후드브라켓 및 우 후드브라켓으로 분리하는 PIERC'G / PART'G 공정;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후드브라켓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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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판 원소재를 프레스 절단하여 좌 후드브라켓과 우 후드브라켓이 일체로 된 후드브라켓 원판으로 소재를 가공하는 SEMI-PRO 금형;,상기 SEMI-PRO 금형을 통해 가공된 후드브라켓 원판을 프레스 성형하여 차량의 몸체에 체결되는 몸체부와, 후드의 힌지를 지지하는 지지부로 일차 벤딩하는 FORM'G 금형;,상기 FORM'G 금형을 거친 후드브라켓의 몸체부와 지지부를 구성하는 평면부에 굴곡부분을 성형하고, 몸체부와 지지부로 꺽이는 벤딩부에 프레스를 이용하여 보강리브를 성형함으로써 후드브라켓의 치수안정성을 높이며, 상기 지지부와 동일 평면상에 형성된 서포트바를 벤딩하도록 서포트바 벤딩공간부가 형성된 EMBOSS'G / BEND'G 금형; 및상기 EMBOSS'G / BEND'G 금형에서 가공된 후드브라켓의 몸체부에 프레스를 이용하여 체결공을 천공하고, 지지부에 후드가 힌지체결되는 힌지홀을 형성하는 천공기를 구비하고, 좌,우 한 쌍의 후드브라켓을 각각의 좌 후드브라켓 및 우 후드브라켓으로 분리하는 PIERC'G / PART'G 금형;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후드브라켓 제조용 금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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