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3차원 지형의 제작을 제공하는 지형 제작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3차원 지형을 생성하는 지형 제작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에 있어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3차원 지형을 구성하는 타일(Tile) 수와 타일의 크기를 설정하고, 사용자가 선택한 범위의 3차원 지형에 높이 값을 입력하는 지형 생성 모듈; 거리에 따라 서로 다르게 모델링된 3차원 지형의 선택적 사용을 제공하는 프리컴파일드 메시 타입 LOD(Precompiled Mesh Type LOD) 기능과 적절한 레벨별로 디테일 메시를 제작하여 원맵(One Map) 또는 멀티 텍스처링(Multi Texturing)을 제공하는 ROAM(Real-Time Optimally Adapting Meshes) 기능을 포함하여 3차원 지형의 메시 정밀도를 단계별로 조정하는 LOD 모듈; 독립 타일링 텍스처들을 이용하여 3차원 지형에 비선형적인 텍스처 간 혼합을 제공하는 스플래팅 텍스처(Splatting Texture) 기능과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버퍼(Frame Buffer) 내에서 텍스처 간의 혼합을 위하여 각 폴리곤들의 렌더링을 제공하는 프레임 버퍼 혼합 기능을 포함하며, 3차원 지형을 구성하는 타일을 지형의 종류마다 모양이 다르게 만들어진 타일 세트 중 어느 하나의 세트 타일로 변경하는 경우에 인접한 타일과의 연속성을 가지도록 세트 타일을 배치하는 텍스처 모듈; 및 3차원 지형을 XML 템플릿 파서(Extended Markup Language Templet Phaser)에서 파싱하여 XML 포맷으로 출력하는 XML 파싱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지형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지형 제작 프로그램에서 3차원의 지형을 제작하여 XML(Extended Markup Language) 포맷으로 출력함으로써, 3차원 지형을 이용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사 간에 중복되는 작업을 감소시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지형, terrain, 게임, 3D, 3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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