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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

  • 기술번호 : KST201522260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머플러에 관한 것으로써, 머플러본체의 일측부와 타측부에 각각 형성된 유입관과 배기관 사이에 분기관이 연결된 상태에서 공압실린더의 작동에 의해 상기 분기관내에 구비된 개폐판이 상기 분기관내를 개방시킬 경우 상기 분기관내로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가 유입되기 때문에 상기 머플러본체가 배기소음을 감쇠시키는 과정 중에 배기저항이 증대되는 것을 보다 용이하게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이로 인해 엔진의 동력 또한 감소되는 것을 보다 용이하게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F01N 5/04 (2006.01) F01N 13/08 (2010.01) F01N 5/00 (2006.01)
CPC F01N 1/165(2013.01) F01N 1/165(2013.01) F01N 1/1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6127 (2010.12.10)
출원인 유환신, 박재성, 호원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4871 (2012.06.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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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환신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무왕로**길 *
2 박재성 대한민국 전라북도 남원시
3 호원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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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환신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무왕로**길 *
2 박재성 대한민국 전라북도 남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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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현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 삼전빌딩 *층 이승현국제특허법률사무소 (덕진동*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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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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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0 수리 (Accepted) 1-1-2010-0814568-6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84065-2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54988-2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22 수리 (Accepted) 1-1-2012-0854969-64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32719-14
6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3.04.18 수리 (Accepted) 7-8-2013-0011595-3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31 수리 (Accepted) 4-1-2016-002155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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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머플러본체(10)와; 상기 머플러본체(10)의 일측부에 형성되어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상기 머플러본체(10)의 내부로 유입시키는 유입관(30)과; 상기 머플러본체(10)의 타측부에 형성되어 상기 머플러본체(10)의 내부로 유입된 배기가스를 상기 머플러본체(10)의 외부로 배기시키는 배기관(5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머플러에 있어서,상기 유입관(30)과 상기 배기관(50) 사이에 연결되는 분기관(70)과;상기 분기관(70)내에 구비되고, 서지탱크(20)와 연결호스(40)에 의해 연결되는 공압실런더(90)와;상기 연결호스(40)에 구비되어 상기 서지탱크(20)의 흡입력을 차단 또는 작용하도록 상기 연결호스(40)를 개폐시키는 솔레노이드밸브(100)와;상기 분기관(70)내에 구비되어 상기 공압실린더(90)의 작동에 따라 상기 분기관(70)의 통로(701)를 개폐시키는 개폐판(13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플러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압실린더(90)는 실린더몸체(910)와;상기 실린더몸체(910)의 내부에 좌우이동가능하게 구비되는 좌우이동판(920)과;상기 좌우이동판(920)의 타측면에 일단부가 연결되고, 타단부가 상기 실린더몸체(910)의 외부로 노출된 상태에서 상기 좌우이동판(920)을 따라 좌우이동하는 피스톤로드(930)와;상기 실린더몸체(910)의 일측 내주면과 상기 좌우이동판(920)의 일측면 사이에 구비되고, 상기 서지탱크(20)의 흡입력보다 탄성력이 작은 탄성부재(9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플러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공압실린더(90)의 실린더몸체(910)의 일측 내주면과 상기 좌우이동판(920)의 일측면에 각각 상기 탄성부재(940)의 일단부와 타단부 방향으로 돌출되어 상기 탄성부재(940)의 일단부 내부 및 타단부 내부에 수용되는 스프링고정턱(950)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플러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개폐판(130)의 중심부는 상기 분기관(70)내에 축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플러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개폐판(130)과 상기 공압실린더(90)의 피스톤로드(930)는 연결링크(60)에 의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플러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분기관(70)내에 상기 개폐판(130)과 접하는 걸림턱(710)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머플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