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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및 그 열처리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312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및 그 열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자동차용 차체부품을 열처리 온도 900~1200℃ 및 열처리 속도 5~20㎜/sec로 자동차용 차체부품 열처리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및 그 열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은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열처리법을 함으로써, 목표로 하는 특정 자동차용 고장력강판 차체부품의 국부만을 가열할 수 있고, 열효율면에서 매우 우수하고, 사용환경이 청정하여 환경친화적이며, 그리고 설비가 간단하고 경제적이면서도 순간가열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주파 가열방법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 다이오드 레이저, 자동차, 차체부품, 국부가열, 열처리
Int. CL C21D 1/09 (2006.01) C21D 1/34 (2006.01)
CPC C21D 1/09(2013.01) C21D 1/09(2013.01) C21D 1/09(2013.01) C21D 1/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7137 (2009.10.13)
출원인 (재)울산테크노파크, 서진산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40021 (2011.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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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울산테크노파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2 서진산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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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현태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북구
2 이종현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엘에스로 ***, 서진산업 기술연구소 (
3 노승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엘에스로 ***, 서진산업 기술연구소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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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2 손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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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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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13 수리 (Accepted) 1-1-2009-0625988-23
2 [대표자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Representative]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1.03 수리 (Accepted) 1-1-2009-0674197-6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1.24 수리 (Accepted) 1-1-2009-0720904-6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2.02 수리 (Accepted) 4-1-2009-5233060-2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2011-0040541-3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91017-5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08 수리 (Accepted) 1-1-2011-0703381-9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03411-79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8951-94
11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2.01.30 무효 (Invalidation) 7-1-2012-0004776-9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5.24 수리 (Accepted) 4-1-2012-5111454-7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1996-8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2 수리 (Accepted) 4-1-2016-5083608-5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0.31 수리 (Accepted) 4-1-2016-5156479-4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국부를 5~20㎜/sec 열처리 속도로 이동하면서 가열하는 열처리 헤드(21); 상기 열처리 헤드(2)와 연결되어 상기 열처리 헤드(2)를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으로부터 소정거리만큼 이격된채 이동하는 6축 로봇(3); 상기 6축 로봇(3) 일측에 구비되어 상기 열처리 헤드(2)에 다이오드 레이저를 제공하는 출력이 2,000W ~ 6,000W인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의 열처리 온도를 900~1200℃로 제어하는 온도제어기(5); 상기 열처리 헤드(2), 6축 로봇(3),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및 온도제어기(5)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국부를 선택적으로 가열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 헤드(2) 일측에는 상기 열처리 헤드(2)의 과열을 방지하는 열처리 헤드냉각기(21)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일측에는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의 온도를 냉각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냉각기(41)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4 4
제어기(6)가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열처리 위치를 설정하는 단계(S100); 상기 제어기(6)가 상기 설정된 열치리 위치를 기초 삼아 열처리 헤드(2)가 이동하도록 6축 로봇(3)의 이동경로를 설정하는 단계(S110); 상기 제어기(6)가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및 온도제어기(5)를 제어하여 상기 열처리 헤드(2)로 제공되는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가 900~1200℃이고, 열처리 속도가 5~20㎜/sec가 되도록 하는 단계(S120); 상기 6축 로봇(3)에 의해 이동중인 상기 열처리 헤드(2)에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에서 제공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를 공급하는 단계(S130); 상기 열처리 헤드(2)에서 공급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에 의해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국부가 열처리되는 단계(S140); 및 상기 열처리된 자동차용 차체부품(1)이 냉각하는 단계(S1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단계(S120)에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는 1100℃이고, 열처리 속도는 10㎜/sec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6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단계(S120)에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기(4)의 출력이 4,000W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7 7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S140)에서 상기 제어기(6)가 다이오드 레이저냉각기(41)를 이용하여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를 감지하여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가 900~1200℃로 유지하는 단계(S141)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8 8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S140)에서, 상기 열치리 헤드(2)와 상기 열처리될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표면과의 거리는 230㎜ ~ 24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9 9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은 SPRC440냉연 고장력강 또는 SGARC440열연 고장력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10 10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S140)에서, 상기 공급되는 다이오드 레이저의 빔폭(W)은 4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11 11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단계(S150)에서, 상기 열처리된 자동차용 차체부품(1)은 자기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