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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국부를 5~20㎜/sec 열처리 속도로 이동하면서 가열하는 열처리 헤드(21);
상기 열처리 헤드(2)와 연결되어 상기 열처리 헤드(2)를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으로부터 소정거리만큼 이격된채 이동하는 6축 로봇(3);
상기 6축 로봇(3) 일측에 구비되어 상기 열처리 헤드(2)에 다이오드 레이저를 제공하는 출력이 2,000W ~ 6,000W인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의 열처리 온도를 900~1200℃로 제어하는 온도제어기(5);
상기 열처리 헤드(2), 6축 로봇(3),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및 온도제어기(5)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국부를 선택적으로 가열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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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 헤드(2) 일측에는 상기 열처리 헤드(2)의 과열을 방지하는 열처리 헤드냉각기(21)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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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일측에는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의 온도를 냉각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냉각기(41)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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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기(6)가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열처리 위치를 설정하는 단계(S100);
상기 제어기(6)가 상기 설정된 열치리 위치를 기초 삼아 열처리 헤드(2)가 이동하도록 6축 로봇(3)의 이동경로를 설정하는 단계(S110);
상기 제어기(6)가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 및 온도제어기(5)를 제어하여 상기 열처리 헤드(2)로 제공되는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가 900~1200℃이고, 열처리 속도가 5~20㎜/sec가 되도록 하는 단계(S120);
상기 6축 로봇(3)에 의해 이동중인 상기 열처리 헤드(2)에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생기(4)에서 제공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를 공급하는 단계(S130);
상기 열처리 헤드(2)에서 공급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에 의해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국부가 열처리되는 단계(S140); 및
상기 열처리된 자동차용 차체부품(1)이 냉각하는 단계(S1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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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단계(S120)에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는 1100℃이고, 열처리 속도는 10㎜/sec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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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단계(S120)에서,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발기(4)의 출력이 4,000W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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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S140)에서 상기 제어기(6)가 다이오드 레이저냉각기(41)를 이용하여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를 감지하여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의 열처리 온도가 900~1200℃로 유지하는 단계(S141)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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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S140)에서, 상기 열치리 헤드(2)와 상기 열처리될 자동차용 차체부품(1)의 표면과의 거리는 230㎜ ~ 24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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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용 차체부품(1)은 SPRC440냉연 고장력강 또는 SGARC440열연 고장력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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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S140)에서, 상기 공급되는 다이오드 레이저의 빔폭(W)은 4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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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단계(S150)에서, 상기 열처리된 자동차용 차체부품(1)은 자기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용 차체부품의 국부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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