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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력단과 출력단 사이의 변속을 수행하는 변속 장치(1)로서,입력단과 연결되는 태양기어(110);상기 태양기어(110)에 대해서 외접하며 맞물리는 수개의 제1 유성기어(120);상기 각각의 제1 유성기어(120)와 동심원을 형성하며 상기 제1 유성기어(120)와 일체로 형성되는 제2 유성기어(130);상기 제1 유성기어(120)에 대해서 외접하며 맞물리고 출력축과 연결되는 제1 링기어(140);상기 제2 유성기어(130)에 대해서 외접하며 맞물리는 제2 링기어(150);상기 제1 유성기어(120), 및 제2 유성기어(130)가 상기 태양기어(110)를 중심으로 공전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유성기어(120) 및 제2 유성기어(130)의 자전 회전축을 지지하는 케이지(160); 및브레이크 부재;를 포함하며,상기 브레이크 부재는, 상기 제2 링기어(150) 및 상기 케이지(160)에 작용하여 상기 제2 링기어(150)의 자전 및 상기 케이지(160)의 자전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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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120)의 직경은,상기 제2 유성기어(130)의 직경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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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부재는, 상기 제2 링기어(150)에 작용하는 제1 브레이크 부재, 및 상기 케이지(160)에 작용하는 제2 브레이크 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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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청구항 2 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부재는,마찰 브레이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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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청구항 2 에 있어서,상기 제2 링기어(150)의 외주면 둘레에는 제6 치차부(T6)가 형성되고,상기 케이지(160)의 외주면 둘레에는 제7 치차부(T7)가 형성되며,상기 브레이크 부재는, 상기 제6 치차부(T6)와 맞물리는 제8 치차부(T8)를 갖는 제1 브레이크 부재(300a), 및상기 제7 치차부(T7)와 맞물리는 제9 치차부(T9)를 갖는 제2 브레이크 부재(300b)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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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청구항 5 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브레이크 부재(300a, 300b)는,각각 제8 및 제9 치차부(T8, T9)를 갖는 렉 기어(310), 상기 렉 기어(310)에 탄성을 가하는 스프링(320), 상기 렉 기어(310)의 변위를 안내하는 가이드 레일(330), 상기 가이드 레일(330)의 회전 중심으로 작용하는 회전 축(340), 및 상기 렉 기어(310)를 변위하는 동력 전달부(3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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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입력단과 출력단 사이의 변속을 수행하는 변속 장치(2)로서,제1 태양기어(410);상기 제1 태양기어(410)의 회전축과 중첩되는 회전축을 갖는 제2 태양기어(480); 상기 제1 태양기어(410)에 대해서 외접하며 맞물리는 수개의 제1 유성기어(420);상기 각각의 제1 유성기어(420)와 동심원을 형성하며 상기 제1 유성기어(420)와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제2 태양기어(480)에 대해서 외접하여 맞물리는 제2 유성기어(430);상기 제1 유성기어(420)에 대해서 외접하여 맞물리는 제1 링기어(440);상기 제2 유성기어(430)에 대해서 외접하여 맞물리는 제2 링기어(450);상기 제1 유성기어(420), 및 제2 유성기어(430)가 상기 제1 및 제2 태양기어(410, 480)를 중심으로 공전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유성기어(420) 및 제2 유성기어(430)의 자전 회전축을 지지하는 케이지(460); 및브레이크 부재;를 포함하며,상기 제1 태양기어(410)의 회전축, 상기 제2 태양기어(480)의 회전축, 상기 제1 링기어(440)의 회전축, 상기 제2 링기어(440)의 회전축, 및 상기 케이지(460)의 회전축 중 어느 하나를 입력단으로 하고, 다른 하나를 출력단으로 하며, 상기 브레이크 부재는 상기 입력단과 상기 출력단을 제외한 3개의 회전축 중 하나 이상에 대해서 작용함에 따라서 기어 변속, 기어 정지 및 기어 개방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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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8
청구항 7 에 있어서,상기 제1 태양기어(410)의 직경은,상기 제2 태양기어(480)의 직경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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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9
청구항 8 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부재는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제3 브레이크 부재(530)를 포함하며,상기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제3 브레이크 부재(530)는 각각 상기 제1 태양기어(410)의 회전축, 상기 제2 태양기어(480)의 회전축, 상기 제1 링기어(440)의 회전축, 상기 제2 링기어(450)의 회전축, 및 상기 케이지(460)의 회전축 중 어느 하나에 작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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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청구항 9 에 있어서,상기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상기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상기 제3 브레이크 부재(530) 중 어느 하나가 상기 회전축 중 어느 하나에 작동함에 따라서 기어 변속이 수행되며,상기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상기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상기 제3 브레이크 부재(530) 중 둘 이상이 상기 회전축 중 어느 하나에 작동함에 따라서 기어 정지가 수행되고,상기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상기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상기 제3 브레이크 부재(530)가 상기 회전축에 대해서 작동하지 않음에 따라서 기어 개방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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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청구항 10 에 있어서,상기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상기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상기 제3 브레이크 부재(530) 중 적어도 하나는 마찰 브레이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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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청구항 10 에 있어서,상기 입력단과 출력단을 제외한 나머지 회전축들에 각각 제1 치차부가 형성되며,상기 제1 브레이크 부재(510), 상기 제2 브레이크 부재(520), 및 상기 제3 브레이크 부재(530)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제1 치차부와 맞물려서 상기 회전축의 회전을 정지할 수 있는 제2 치차부를 포함하는 치차 브레이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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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청구항 12 에 있어서,상기 치차 브레이크는,치차부를 갖는 렉 기어, 상기 렉 기어에 탄성을 가하는 스프링, 상기 렉 기어의 변위를 안내하는 가이드 레일, 상기 가이드 레일의 회전 중심으로 작용하는 회전 축, 및 상기 렉 기어를 변위하는 동력 전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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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청구항 8 에 있어서,상기 제1 태양기어(410)와 입력단이 연결되며 상기 제2 태양기어(480), 상기 제1 링기어(440), 및 상기 제2 링기어(450) 중 어느 하나가 출력단과 연결되거나, 상기 제2 태양기어(480)와 입력단이 연결되며 상기 제2 태양기어(480) 또는 상기 케이지(460)가 출력단과 연결되거나, 상기 제1 링기어(440)와 입력단이 연결되며 상기 제1 태양기어(410) 또는 상기 케이지(460)가 출력단과 연결되거나, 상기 제2 링기어(450)와 입력단이 연결되며 상기 제1 태양기어(410)가 출력단과 연결되거나, 또는상기 케이지(460)와 입력단이 연결되며 상기 제2 태양기어(480) 또는 상기 제1 링기어(440)가 연결됨에 따라서,상기 나머지 3개 회전축 중 어느 것에 브레이크 부재가 작용하여도 상기 출력단의 회전방향이 바뀌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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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청구항 8 에 있어서,상기 제1 태양기어(410)와 입력단이 연결되고 상기 제2 링기어(450)와 출력단이 연결되거나, 상기 제1 링기어(440)와 입력단이 연결되고 상기 케이지(460)와 상기 출력단이 연결되거나, 상기 제2 링기어(450)와 입력단이 연결되고 상기 제1 태양기어(410)와 출력단이 연결되거나, 또는,상기 케이지(460)와 입력단이 연결되고 상기 제1 링기어(440)와 출력단이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 장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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