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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

  • 기술번호 : KST2015224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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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에 관한 것으로, 구동부(1)와 상기 종동부(2)는 각각, 일측면에 방사상으로 복수 개의 안착홈(12A)이 형성된 회전체(12)와, 상기 회전체(12)의 타측면에 구비되는 샤프트(11)로 이루어진 로테이션바디(10)와; 상기 회전체(12)의 일측에 설치되어 선단이 원추 형상으로 형성되며, 상기 안착홈(12A)의 위치에 대응되도록 복수 개의 가이드블록(22)이 설치되는 트랜스축(20)과; 상기 가이드블록(22)에 각각 설치되며, 상기 트랜스축(20)의 슬라이딩 동작에 의해 상기 로테이션바디(10)의 외측으로 돌출되는 높이가 조절되는 복수 개의 기어암(30) 및; 상기 로테이션바디(10)의 양측면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체인(3)의 측면을 안내하는 한 쌍의 체인가이드(50A, 50B)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해 기어암이 체인의 치형에 정확하게 안착 및 고정됨으로써 체인의 슬립이 방지되어 정확한 동력 전달이 이루어진다.
Int. CL F16H 37/02 (2006.01.01) F16H 9/24 (2006.01.01) F16H 7/02 (2006.01.01) F16H 7/18 (2006.01.01) F16H 61/66 (2006.01.01)
CPC F16H 37/021(2013.01) F16H 37/021(2013.01) F16H 37/021(2013.01) F16H 37/021(2013.01) F16H 37/0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17880 (2013.10.02)
출원인 재단법인 자동차융합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72757-0000 (2014.12.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0.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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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자동차융합기술원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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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병춘 대한민국 전북 군산시 미룡로 **, *
2 고영진 대한민국 전북 군산시 백토로 ***, *
3 노윤식 대한민국 전북 군산시 미룡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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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문욱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동 ***번지 산업은행 빌딩*층(상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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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자동차융합기술원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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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1-1-2013-0896179-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5.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6.10 수리 (Accepted) 9-1-2014-0045257-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26036-7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53855-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07 수리 (Accepted) 1-1-2014-0953845-2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37483-5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19 수리 (Accepted) 4-1-2016-5132377-3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30 수리 (Accepted) 4-1-2017-0062009-8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21-0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7 수리 (Accepted) 4-1-2019-5170142-1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2.09 수리 (Accepted) 4-1-2019-5259745-3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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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동력에 의해 회전되는 구동부(1)와, 상기 구동부(1)에 의해 회전되는 종동부(2) 및 상기 구동부(1)와 상기 종동부(2)를 서로 연결하는 체인(3)으로 이루어진 체인형 무단변속기에 있어서,상기 구동부(1)와 상기 종동부(2)는 각각, 일측면에 방사상으로 복수 개의 안착홈(12A)이 형성된 회전체(12)와, 상기 회전체(12)의 타측면에 구비되는 샤프트(11)로 이루어진 로테이션바디(10)와;상기 회전체(12)의 일측에 설치되어 선단이 원추 형상으로 형성되며, 상기 안착홈(12A)의 위치에 대응되도록 복수 개의 가이드블록(22)이 설치되는 트랜스축(20)과;상기 가이드블록(22)에 각각 설치되며, 상기 트랜스축(20)의 슬라이딩 동작에 의해 상기 로테이션바디(10)의 외측으로 돌출되는 높이가 조절되는 복수 개의 기어암(30) 및;상기 로테이션바디(10)의 양측면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체인(3)의 측면을 안내하는 한 쌍의 체인가이드(50A, 50B)로 이루어지고,상기 복수 개의 기어암(30)은 각각 서로 대칭을 이루도록 형성되며, 상단에 서로 마주보는 설치홈(31A,32A)이 형성된 한 쌍의 암바디(31, 32)와; 상기 설치홈(31A, 32A)의 내부에 설치되어 상면으로 돌출되는 치형부(33)로 이루어지며,상기 치형부(33)의 하부에는 상기 암바디(31, 32)에 형성된 실린더(31B, 32B)에 내부에서 동작하는 피스톤(33A)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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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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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린더(31B, 32B)에는 차폐부재(34)에 의해 선택적으로 차폐되는 연결유로(31D, 32D)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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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차폐부재(34)의 동작은 상기 암바디(31, 32)의 외측으로 돌출된 푸셔(35)의 일단이 상기 로테이션바디(10)의 외측에 설치된 가압디스크(40)에 의해 가압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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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치형부(33)의 하부 양측면에는 각각 스프링(S1)이 설치됨으로써 스프링의 탄성력에 의해 상기 치형부(33)가 상기 암바디(31, 32)의 중앙 위치로 복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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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암바디(31, 32)에는 각각 'ㄴ'자 형상의 설치부(31C, 32C)가 형성되고, 상기 설치부(31C, 32C)에는 상기 차폐부재(34)와 상기 푸셔(35)가 설치되며, 상기 차폐부재(34)와 상기 푸셔(35)의 일단에는 각각 경사면이 형성됨으로써 서로 맞대었을 때 직각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슬립 방지 체인형 무단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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