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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4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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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체(10) 상에 마련되어 준설작업을 수행하는 준설작업수단(20), 강이나 바다의 바닥에 존재하는 모래를 흡입하기 위한 모래 흡입수단 및 강이나 바다에서 선체를 주행시키기 위해 선체 후미에 마련된 추진수단을 포함하고 있는 준설선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선체(10)의 전후 부분의 좌우에는, 선체(10)의 부분이 선체(10)의 폭방향에서 바깥방향으로 돌출시킨 상태에서, 캐터필러(30)가 장착되어 있고, 상기 캐터필러(30)보다 선체의 폭방향 바깥방향으로 돌출된 선체의 부분(10a) 밑면에는 부력장치(40)가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부력장치(40)는, 밑면이 개방되어 개구(O)가 형성되고 선체(10)에 장착되어 있고 하단이 상기 캐터필러(30)의 밑면보다 높은 레벨에 위치된 중공의 육면체 하우징(41), 상기 육면체 하우징(41) 내면과 면접촉을 하면서 미끄럼 이동을 하여 상하로 이동하여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의 내부 공간에 완전히 삽입되고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에서 돌출되어 상기 캐터필러(30)의 밑면 보다 낮은 레벨로 위치될 수 있는 크기와 형상을 가진 육면체의 부력통(42), 상기 부력통(42)을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에 대해서 출몰시키는 실린더(43)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부력통, 캐터필러, 선체,
Int. CL B63B 43/10 (2006.01) B63B 43/14 (2006.01) B60F 3/00 (2006.01) E02F 3/88 (2006.01)
CPC B63B 43/14(2013.01) B63B 43/14(2013.01) B63B 43/14(2013.01) B63B 43/14(2013.01) B63B 4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19028 (2009.03.05)
출원인 주식회사 한진중공업, 경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8366-0000 (2011.10.25)
공개번호/일자 10-2010-0100251 (2010.09.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0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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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한진중공업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2 경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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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혁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백운섭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3 박상신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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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용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코디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한빛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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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한진중공업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2 경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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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05 수리 (Accepted) 1-1-2009-0136662-1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6.15 수리 (Accepted) 1-1-2009-0358066-6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2011-0019318-7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87545-6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1-1-2011-0258172-3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58173-8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13682-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2.09 수리 (Accepted) 4-1-2012-5028739-5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04 수리 (Accepted) 4-1-2013-0023788-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7.28 수리 (Accepted) 4-1-2017-0040309-6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10) 상에 마련되어 준설작업을 수행하는 준설작업수단(20), 강이나 바다의 바닥에 존재하는 모래를 흡입하기 위한 모래 흡입수단 및 강이나 바다에서 선체를 주행시키기 위해 선체 후미에 마련된 추진수단을 포함하고 있는 준설선에 있어서, 상기 선체(10)의 전후 부분의 좌우에는, 선체(10)의 부분이 선체(10)의 폭방향에서 바깥방향으로 돌출시킨 상태에서, 캐터필러(30)가 장착되어 있고, 상기 캐터필러(30)보다 선체의 폭방향 바깥방향으로 돌출된 선체의 부분(10a) 밑면에는 부력장치(40)가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부력장치(40)는, 밑면이 개방되어 개구(O)가 형성되고 선체(10)에 장착되어 있고 하단이 상기 캐터필러(30)의 밑면보다 높은 레벨에 위치된 중공의 육면체 하우징(41), 상기 육면체 하우징(41) 내면과 면접촉을 하면서 미끄럼 이동을 하여 상하로 이동하여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의 내부 공간에 완전히 삽입되고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에서 돌출되어 상기 캐터필러(30)의 밑면 보다 낮은 레벨로 위치될 수 있는 크기와 형상을 가진 육면체의 부력통(42), 상기 부력통(42)을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에 대해서 출몰시키는 실린더(43)를 포함하고 있으며,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의 개구(O)의 내부 테두리면에는 상기 개구(O) 안쪽으로 돌출된 제1단차부(44)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부력통(42)의 윗면 테두리에는 상기 윗면 테두리 바깥방향으로 돌출되어 상기 제1단차부(44)와 면접촉할 수 있는 크기와 형상을 가진 제2단차부(45)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제1단차부(44)의 수직면(44a)에는 제1시일(46)이 장착되어 있고, 그리고 상기 제2단차부(45)의 수직면(45a)에는 제2시일(47)이 장착되어 있으며, 상기 부력통(42)의 출몰운동시, 상기 제1시일(46)은 상기 부력통(42)의 기립외면과 항상 접촉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고, 그리고 제2시일(47)은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의 기립내면과 항상 접촉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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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43)는 기단이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에 장착되어 있고, 상기 실린더(43)의 로드(43a)의 선단은 부력통(42)의 윗면에 고정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육면체 하우징(41)의 제1단차부(44)에는 수직방향으로 관통된 관통구멍(44b)이 복수개 등간격을 두고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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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는 선체에 고정되어 있고 상기 실린더(43)의 로드(43a)는 상기 부력통(42)에 장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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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선체(10)의 전부분의 캐터필러(30)와 후부분의 캐터필러(30) 사이의 선체 양측 부분에는 선회가능한 한 쌍의 보조 부력장치(50)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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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 부력장치(50)는 선체(10)에 돌출되어 선체 길이방향으로 뻗은 핀(51), 상기 핀(51)에 기단이 회전가능하게 장착된 바아(52), 상기 바아(52)의 선단에 장착된 보조 부력통(53), 기단이 선체(10)에 선회가능하게 장착된 실린더(54) 및 상기 바아(52)의 중간 부분에 선단이 회전가능하게 장착된 실린더(54)의 로드(54a)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준설선에 구비된 부력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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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총괄주관: 주식회사 한진중공업 세부주관: 경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기술혁신사업 총괄과제: 차세대해안공간확보기술 세부과제: 해안 유지및 확보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