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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형 유체커플링

  • 기술번호 : KST2015224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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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변속형 유체커플링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종래의 외부 고정 케이싱과 고정 케이싱 내부의 오일냉각을 위해 별도의 수랭식 열교환기를 필요로 하지 않아 소형화 및 단순화가 가능한 변속형 유체커플링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은 일측에는 모터축이 장착되는 장착공(101a)이 형성되고, 타측 단부에는 플랜지(101b)가 형성되는 구동축(101); 상기 구동축(101)의 플랜지(101b)가 일측에 장착되는 터어빈(102); 상기 터어빈(102)의 내주면에 장착되고, 상기 구동축의 플랜지(101b)에 의해 고정되는 베어링(120); 일단에는 상기 베어링(120)이 장착되고, 상기 베어링(120)의 타측 소정위치에는 환형 리브(117)가 형성되는 종동축(116); 상기 종동축(101)에 형성되는 상기 환형 리브(117)에 고정장착되고, 상기 터어빈(102)의 타측에 위치하는 임펠러(103); 상기 임펠러(103)의 타측에 상기 임펠러(103)의 상단부와 측면을 감싸며 소정간격을 유지하고, 상기 터어빈의 플랜지(101b)에 단부가 고정장착되는 확장링(106); 상기 확장링(106)의 단부에 고정장착되도록 형성되는 플랜지(108a)와, 상기 플랜지(108a)와 일체로 형성되고 내측에 오일챔버(122)를 구성하는 공간이 형성되도록 연장되는 연장부(108c)와, 심부에 형성되는 중공(108d)으로 구성되는 케이싱(108); 및 내주면에는 상기 종동축(116)의 회전을 위해 내측 베어링(124)이 장착되고, 외주면에는 상기 케이싱(108)의 회전을 위해 외측 베어링(125)이 장착되는 베어링 케이지(115);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형 유체커플링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기존 변속형 유체커플링과 달리 외부 고정 케이스가 없는 구조이므로 유체커플링 회전체에 돌출된 냉각핀에 의해 공랭식의 오일 냉각을 구현할 수 있어 별도의 외장형 수랭식 열교환기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구조가 간단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유체 커플링, 변속형, 확장링, 임펠러, 터어빈, 구동축, 냉각핀, 케이싱, 베어링, 베어링 케이지.
Int. CL F16H 41/24 (2006.01) F16H 41/30 (2006.01) F16H 45/02 (2006.01)
CPC F16H 41/30(2013.01) F16H 4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7376 (2009.06.26)
출원인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00040 (2011.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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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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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한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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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추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 효성아이씨티타워 ****호(지엠국제특허)
2 김재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구로동, 벽산디지털밸리*차)(알라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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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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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26 수리 (Accepted) 1-1-2009-0388110-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2011-0020141-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71668-5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5.30 수리 (Accepted) 1-1-2011-0404201-1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6.10 수리 (Accepted) 4-1-2011-5118349-55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6.29 수리 (Accepted) 1-1-2011-0498223-3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89645-0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02 수리 (Accepted) 1-1-2011-0596896-1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9.21 수리 (Accepted) 4-1-2011-5191724-19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9097-8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29 수리 (Accepted) 4-1-2013-5077777-5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28 수리 (Accepted) 4-1-2016-5106266-1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1 수리 (Accepted) 4-1-2016-5133911-9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14 수리 (Accepted) 4-1-2017-5092515-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일측에는 모터축이 장착되는 장착공(101a)이 형성되고, 타측 단부에는 플랜지(101b)가 형성되는 구동축(101); 상기 구동축(101)의 플랜지(101b)가 일측에 장착되는 터어빈(102); 상기 터어빈(102)의 내주면에 장착되고, 상기 구동축의 플랜지(101b)에 의해 고정되는 베어링(120); 일단에는 상기 베어링(120)이 장착되고, 상기 베어링(120)의 타측 소정위치에는 환형 리브(117)가 형성되는 종동축(116); 상기 종동축(101)에 형성되는 상기 환형 리브(117)에 고정장착되고, 상기 터어빈(102)의 타측에 위치하는 임펠러(103); 상기 임펠러(103)의 타측에 상기 임펠러(103)의 상단부와 측면을 감싸며 소정간격을 유지하고, 상기 터어빈의 플랜지(101b)에 단부가 고정장착되는 확장링(106); 상기 확장링(106)의 단부에 고정장착되도록 형성되는 플랜지(108a)와, 상기 플랜지(108a)와 일체로 형성되고 내측에 오일챔버(122)를 구성하는 공간이 형성되도록 연장되는 연장부(108c)와, 심부에 형성되는 중공(108d)으로 구성되는 케이싱(108); 및 내주면에는 상기 종동축(116)의 회전을 위해 내측 베어링(124)이 장착되고, 외주면에는 상기 케이싱(108)의 회전을 위해 외측 베어링(125)이 장착되는 베어링 케이지(115);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형 유체커플링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임펠러(103)의 소정위치에는 임펠러(103)와 터어빈(102) 사이의 오일유입을 위한 오일 유입홀(105)이 다수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형 유체커플링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확장링(106)에는 임펠러(103)와 터어빈(116) 사이의 오일이 유출될 수 있도록 다수의 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형 유체커플링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터어빈(102)의 외측과 상기 케이싱(108)의 외측에는 냉각을 위한 냉각핀(102b,108b)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형 유체커플링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베어링 케이지(115)에는 오일 공급을 위한 오일공급홀(145)과 오일 흡입을 위한 오일흡입홀(146)이 더 형성되고, 상기 오일공급홀(145)에는 오일 공급관로(127)가 상기 오일챔버(150) 측으로 장착되며, 상기 오일흡입홀(146)에는 오일 흡입관로(123)가 상기 오일챔버(150) 측으로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형 유체커플링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