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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시스템의 제어 장치 및 제어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CONTROLLING ENGINE SYSTEM)

  • 기술번호 : KST20152254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엔진 시스템 제어 장치는, 엔진, 터빈 및 컴프레서를 가지며 상기 터빈에 형성된 베인의 각도 조정을 통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과급압력을 조절하는 가변 터보차저 및 재순환되는 배기가스의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를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에 있어서, 엔진 회전속도 및 연료량에 기초하여 목표 과급압력 및 목표 공기량을 결정하는 목표값 결정부, 상기 목표 과급압력 및 상기 목표 공기량에 기초하여 목표 EGR 유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목표 EGR 유량에 따른 EGR 밸브의 개도량을 도출하는 EGR 밸브 제어부, 및 상기 목표 과급압력에 기초하여 상기 계산된 목표 EGR 유량을 파라미터로 이용하여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목표 컴프레서 파워 및 목표 터보차저 유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목표 터보차저 유량에 따른 터빈 베인의 개도량을 도출하는 터보차저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B 37/24 (2006.01.01) F02D 23/00 (2006.01.01) F02D 33/02 (2006.01.01) F02M 25/07 (2006.01.01) F02M 35/10 (2019.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40051696 (2014.04.29)
출원인 두산인프라코어 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24752 (2015.1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2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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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두산인프라코어 주식회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동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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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병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동구
2 김상훈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동구
3 고민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박경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5 김낙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6 최세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진효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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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필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2 김강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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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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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29 수리 (Accepted) 1-1-2014-0411033-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8 수리 (Accepted) 4-1-2015-5002606-02
6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4.23 수리 (Accepted) 1-1-2019-0419410-8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33742-1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06389-3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57764-4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16723-01
1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16 수리 (Accepted) 1-1-2020-0616724-46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6183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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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엔진, 터빈 및 컴프레서를 가지며 상기 터빈에 형성된 베인의 각도 조정을 통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과급압력을 조절하는 가변 터보차저 및 재순환되는 배기가스의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를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에 있어서,엔진 회전속도 및 연료량에 기초하여 목표 과급압력 및 목표 공기량을 결정하는 목표값 결정부;상기 목표 과급압력 및 상기 목표 공기량에 기초하여 목표 EGR 유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목표 EGR 유량에 따른 EGR 밸브의 개도량을 도출하는 EGR 밸브 제어부; 및상기 목표 과급압력에 기초하여 상기 계산된 목표 EGR 유량을 파라미터로 이용하여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목표 컴프레서 파워 및 목표 터보차저 유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목표 터보차저 유량에 따른 터빈 베인의 개도량을 도출하는 터보차저 제어부를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GR 밸브 제어부는상기 목표 과급압력 및 상기 목표 공기량에 기초하여 흡기 매니폴드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목표 EGR 유량을 계산하는 목표 EGR 유량 계산부;환경조건을 적용하여 상기 계산된 목표 EGR 유량을 보정하는 목표 EGR 유량 보정부; 및상기 보정된 목표 EGR 유량에 따른 EGR 밸브 개도량을 계산하는 EGR밸브 개도량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스템 제어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터보차저 제어부는상기 목표 과급압력 및 현재 과급압력의 차이값을 슬라이딩 제어오차로 하는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목표 컴프레서 파워를 계산하는 목표 컴프레서 파워 계산부;상기 목표 컴프레서 파워 및 현재 컴프레서 파워와 차이값을 슬라이딩 제어오차로 하는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목표 터보차저 유량을 계산하는 목표 터보차저 유량 계산부; 및상기 목표 터보차저 유량에 따른 터빈 베인의 개도량을 계산하는 터보차저 베인 위치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스템 제어 장치
4 4
엔진 회전속도 및 연료량에 기초하여 목표 과급압력 및 목표 공기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목표 과급압력 및 상기 목표 공기량에 기초하여 목표 EGR 유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목표 EGR 유량에 따른 EGR 밸브의 개도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목표 과급압력에 기초하여 상기 목표 EGR 유량을 파라미터로 이용하여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목표 컴프레서 파워 및 목표 터보차저 유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목표 터보차저 유량에 따른 터빈 베인의 개도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 제어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환경조건을 적용하여 상기 계산된 목표 EGR 유량을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스템 제어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컴프레서 파워 및 목표 터보차저 유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목표 과급압력 및 현재 과급압력의 차이값을 슬라이딩 제어오차로 하는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목표 컴프레서 파워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목표 컴프레서 파워 및 현재 컴프레서 파워와 차이값을 슬라이딩 제어오차로 하는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목표 터보차저 유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스템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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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09650948 US 미국 FAMILY
2 US20150308332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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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5308332 US 미국 DOCDBFAMILY
2 US9650948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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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두산인프라코어 제조기반 산업원천기술기술개발사업 건설기계용 저온연소 엔진의 모델 기반 통합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