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Aerodynamic drag reduction device for under part of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522560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하부에서의 주행저항을 저감시킬 수 있는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를 제공하는 것이 그 기술적 과제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는, 차량 하부에 적용되는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로, 상기 차량 하부의 저면에 돌출되어 구비되는 적어도 하나의 하부핀을 포함한다.
Int. CL B62D 35/00 (2006.01) B62D 37/02 (2006.01) B62D 25/20 (2006.01) B62D 35/02 (2006.01)
CPC B62D 37/02(2013.01) B62D 37/02(2013.01) B62D 37/02(2013.01) B62D 3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52933 (2014.04.30)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84684-0000 (2016.01.06)
공개번호/일자 10-2015-0125878 (2015.11.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규홍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김태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정성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30 수리 (Accepted) 1-1-2014-0418545-84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4.06.19 수리 (Accepted) 1-1-2014-0572584-2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2015-0009118-1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7 수리 (Accepted) 4-1-2015-5033829-9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13 수리 (Accepted) 4-1-2015-5062924-0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2469-6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25398-1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27 수리 (Accepted) 1-1-2015-0725397-7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905836-3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하부에 적용되는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로,상기 차량의 하부의 저면에 돌출되어 구비되는 적어도 하나의 하부핀을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하부핀은 제1 및 제2 하부핀을 포함하고,상기 제1 및 제2 하부핀은,상기 차량의 전방에서 후방을 향하는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되,상기 차량의 후방으로 갈수록 그 사이의 간격이 점점 좁아지는 형상으로 배치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하부핀은 제3 및 제4 하부핀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3 및 제4 하부핀은,상기 제1 및 제2 하부핀 사이에 배치되고,상기 차량의 길이 방향으로 서로 평행하게 배치되며, 그리고상기 차량의 앞바퀴와 상기 차량의 후단 사이에 배치되는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서,상기 제1 및 제2 하부핀은 상기 차량의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에 배치되고,상기 제1 및 제2 하부핀의 후단 측의 사이 간격은 상기 뒷바퀴의 사이 간격보다 좁은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하부핀은,제5 및 제6 하부핀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5 및 제6 하부핀은,상기 제3 및 제4 하부핀을 그 사이에 두고 상기 차량의 뒷바퀴와 상기 차량의 후단 사이에 배치되는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
9 9
제8항에서,상기 제5 및 제6 하부핀은,상기 차량의 후방으로 갈수록 그 사이의 간격이 점점 좁아지는 형상으로 배치되는 차량 하부용 공력저항 저감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