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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사용자 정보의 키값을 2진수로 변환하여 LFSR((Linear Feedback Shift Register)의 입력으로 사용하여 반복된 주기를 갖는 M 시퀀스를 생성한 후, 생성된 M 시퀀스(M-Sequence)를 워터마크 키로 사용하여 워터마크 처리를 수행하여비디오 컨텐츠에 내장되도록 하는 콘텐츠 서버;통신망을 통하여 콘텐츠 서버와 연결되어 컨텐츠 요청 및 수신을 하고 모바일 사용자 정보를 콘텐츠 서버로 전송하는 사용자 단말;을 포함하고,상기 콘텐츠 서버는,상기 사용자 단말을 통하여 컨텐츠를 요청한 모바일 사용자의 정보를 모바일 사용자 정보 수집부와, 워터마크가 내장된 컨텐츠를 수집하는 컨텐츠 수집부와, 모바일 사용자 정보의 키값에 대한 M 시퀀스(M-Sequence)를 생성하고, 생성된 M 시퀀스(M-Sequence)를 워터마크 키로 사용하여 워터마크 처리를 수행하여 콘텐츠에 내장하고, 워터마크가 내장된 콘텐츠에서 워터마크 키로 사용된 M 시퀀스(M-Sequence)를 추출하는 디지털 워터마킹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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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사용자 정보는,통신망 공급자에 의해 확보되는 모바일 사용자의 단말기 시리얼 번호, 전화 번호, 신분 정보의 어느 하나 또는 그들의 조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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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워터마킹 처리부는,모바일 사용자 정보를 이용한 고유의 키에 대한 M 시퀀스(M-Sequence)를 생성하는 M 시퀀스 생성부 및 생성된 M 시퀀스(M-Sequence)를 워터마크 키로 사용하여 워터마크 처리를 수행한 후 사용자에게 비디오 컨텐츠를 전송하는 워터마크 내장부를 포함하는 워터마크 내장 블록과,수집된 워터마크가 내장된 컨텐츠에서 워터마크를 추출하는 M 시퀀스 추출부 및 추출된 M 시퀀스를 이용하여 불법 유포자를 구분하여 추척하는 불법 유포자 추적부를 포함하는 워터마크 추출 블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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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 내장 블록은,비디오 프레임(frame(x, y, zi))을 입력하는 비디오 프레임 입력부와,상기 비디오 프레임 입력부를 통하여 입력되는 비디오 프레임을 YCbCr 컬러 공간으로 변형하는 프레임 전처리부와,상기 프레임 전처리부의 출력을 웨이브릿 변환(Wavelet Transform)하는 웨이브릿 변환부와,웨이블릿 변환 영역에서 대역 확산을 통한 워터마크를 내장할 특정 주파수의 계수를 탐색한 후 Y-요소의 특정 주파수에 워터마크인 M 시퀀스를 생성하여 내장되도록 하는 M 시퀀스 생성기와,워터마크가 내장된 Y-요소와 색차 신호(Cb, Cr)에 대해서 웨이브릿 역변환을 수행하고 주파수 영역에서 공간적인 영역으로 변환하면 워터마크가 내장된 비디오 프레임(frame'(x, y, zi))을 출력하는 워터마크 내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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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프레임(frame(x, y, zi))을 입력하는 비디오 프레임 입력부에서,frame(x, y, zi)는 2차원 픽셀 (x, y) 좌표에서 zi번째 프레임에 할당된 신호값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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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 추출 블록은,워터마크 내장 비디오 프레임을 입력하는 워터마크 내장 비디오 프레임 입력부와,웨이브릿 변환(Wavelet Transform)을 수행하는 웨이블릿 변환부와,웨이블릿 변환부의 출력을 필터링하는 필터링부와,워터마크 키값을 입력하는 워터마크 키 입력부와,상기 필터링부와 워터마크 키 입력부에서 출력되는 두 신호(Wx와 Wy) 사이의 상관계수를 구하는 상관계수 추출부 및 두 신호에 대한 상관관계를 수학적인 통계치로 표현하여 워터마크를 추출하는 워터마크 추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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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워터마킹 처리부는,n 스테이지(n-stage)의 LFSR(Linear Feedback Shift Register)에 의해서 2n-1개의 의사 난수(Pseudo-Random) 이진 시퀀스(Binary Sequences)를 생성하고,M 시퀀스는 상기 이진 시퀀스의 최장 주기를 생성하고 자체 상관관계(Auto-Correlation)와 랜덤(Randomness) 속성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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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하여,각 비디오 프레임을 프레임 전처리 과정을 통해서 YCbCr 컬러 공간으로 변형한 후 웨이브릿 변환하는 단계;모바일 사용자 정보의 키값을 2진수로 변환하여 LFSR((Linear Feedback Shift Register)의 입력으로 사용하여 반복된 주기를 갖는 M 시퀀스를 생성하고, 웨이블릿 변환 영역에서 대역 확산을 통한 워터마크를 내장할 특정 주파수의 계수를 탐색하여 Y-요소의 특정 주파수에 생성된 워터마크인 M 시퀀스를 내장하는 단계;워터마크가 내장된 Y-요소와 색차 신호(Cb, Cr)에 대해서 웨이브릿 역변환을 수행하고 주파수 영역에서 공간적인 영역으로 변환하여 워터마크가 내장된 비디오 프레임(frame'(x, y, zi))을 출력하는 단계;워터마크가 내장된 비디오 프레임(frame'(x, y, zi))의 필터링된 신호(Wx) 및 워터마크 키 입력부에서 출력되는 신호(Wy) 사이의 상관계수를 구하고, 두 신호에 대한 상관관계를 수학적인 통계치로 표현하여 워터마크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트율이 낮은 비디오 컨텐츠의 디지털 워터마킹을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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