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북극항로 자동 안내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북극항로 자동 안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718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북극항로 자동 안내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북극항로 자동 안내 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특히, 미래의 북극해 지역의 해빙면적 및 두께 변화를 예측하여 최적 항로를 자동으로 선정하는 자동 안내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북극항로 자동 안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북극해의 해빙 두께 또는 해빙농도와 해당 북극해를 운항하는 선박의 종류를 이용하여 항해가능지역을 판단함으로써 최적항로를 설정할 수 있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1C 21/20 (2006.01.01) B63B 49/00 (2006.01.01)
CPC G01C 21/203(2013.01) G01C 21/203(2013.01) G01C 21/203(2013.01) G01C 21/2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8120 (2013.12.31)
출원인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60817-0000 (2015.10.08)
공개번호/일자 10-2015-0080209 (2015.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0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3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진현근 대한민국 울산 남구
3 양신일 대한민국 경남 진주시 석갑로***번길
4 김인원 대한민국 부산 강서구
5 우수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31 수리 (Accepted) 1-1-2013-1209946-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13375-3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14655-5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6.01 수리 (Accepted) 1-1-2015-0528271-1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6.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28285-4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0.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88294-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4 수리 (Accepted) 4-1-2019-5132722-0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3 수리 (Accepted) 4-1-2019-5161225-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2.31 수리 (Accepted) 4-1-2019-5277245-3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31 수리 (Accepted) 4-1-2020-5172403-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의 출발 위치와 선박의 도착 위치를 설정하는 항해 조건 설정부;와,상기 선박이 항해하는 북극해의 해빙면적 및 두께 변화에 따라 상기 출발 위치와 도착 위치를 연결하는 항로를 설정하는 항로 설정부;를 포함하며,상기 항해 조건 설정부는,상기 선박의 출발 위치를 설정하는 출발 위치 설정 모듈과, 상기 선박의 도착 위치를 설정하는 도착 위치 설정 모듈, 및 상기 선박 유형을 설정하는 선박 유형 설정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항로 설정부는,상기 출발 위치와 상기 도착 위치를 연결하는 최단항로를 최적항로로 설정하는 최적항로 설정 모듈과, 상기 최적항로 설정 모듈에서 설정된 최적항로에서 항해가능지역과 항해불가능지역을 해빙의 두께 또는 해빙농도 및 상기 선박 유형으로 판단하는 항해가능지역 판별 모듈, 상기 최적항로에서 상기 항해가능지역 판별 모듈이 항해불가능지역으로 판단한 지역을 우회하는 우회항로를 설정하는 우회항로 설정 모듈, 및 상기 우회항로가 포함된 최적항로를 추정항로로 설정하는 추정항로 설정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항해가능지역 판별 모듈은 지수가 0보다 큰 양수일 경우 항해가능지역으로 정의하고 지수가 0보다 작은 음수일 경우 항해불가능지역으로 정의하며,상기 지수는,이고,상기 은 빙하개수(Ice Numeral),상기 은 해빙유형에 대한 해빙농도(Sea Ice Concentration)의 10배수,상기 은 해빙유형 a/b에 대한 빙하승수(Ice Multipli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선박 유형은 Polar Class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시스템
4 4
삭제
5 5
삭제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출발 위치의 지수 값이 도착 위치에 전달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별하는 항해가능일수 판단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시스템
7 7
항해 조건 설정부를 통해 선박의 출발 위치와 도착 위치를 설정하는 항해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선박이 항해하는 북극해의 해빙면적 및 두께 변화에 따라 상기 출발 위치와 도착 위치를 연결하는 항로를 항로 설정부가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항해 조건 설정부를 통해 선박의 출발 위치와 도착 위치를 설정하는 항해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선박의 출발 위치를 출발 위치 설정 모듈로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선박의 도착 위치를 도착 위치 설정 모듈로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선박의 유형을 선박 유형 설정 모듈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선박이 항해하는 북극해의 해빙면적 및 두께 변화에 따라 상기 출발 위치와 도착 위치를 연결하는 항로를 항로 설정부가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출발 위치와 상기 도착 위치를 연결하는 최단항로를 최적항로로 최적항로 설정 모듈이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최적항로 설정 모듈에서 설정된 최적항로에서 항해가능지역과 항해불가능지역을 항해가능지역 판별 모듈이 해빙의 두께 또는 해빙농도 및 상기 선박 유형으로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최적항로에서 상기 항해가능지역 판별 모듈이 항해불가능지역으로 판단한 지역을 우회하는 우회항로를 우회항로 설정 모듈이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우회항로가 포함된 최적항로를 추정항로로 추정항로 설정 모듈이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항해가능지역 판별 모듈은 지수가 0보다 큰 양수일 경우 항해가능지역으로 정의하고 지수가 0보다 작은 음수일 경우 항해불가능지역으로 정의하며,상기 지수는,이고,상기 은 빙하개수(Ice Numeral),상기 은 해빙유형에 대한 해빙농도(Sea Ice Concentration)의 10배수,상기 은 해빙유형 a/b에 대한 빙하승수(Ice Multipli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방법
8 8
삭제
9 9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선박 유형은 Polar Class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방법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추정항로의 항해가능일수를 항해가능일수 판단 모듈이 출발 위치의 지수값을 도착 위치로 전달한 뒤, 상기 출발 위치의 지수값과 상기 도착 위치의 지수값을 비교하여 항해가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북극항로 자동 안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상씨앗기술개발사업 부경대학교 기후변화 감시· 예측 및 국가정책지원강화 사업 고해상도 전구모델을 활용한 RCP 시나리오 기반 한반도 상세 기후전망 자료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