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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816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은, 각각의 도로 구간의 교통 정체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교통 정체 정보는 정체 시작 시간과 정체 해소 시간을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신부, 상기 교통 정체 정보를 이용하여 인접 리스트 구조를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를 이용하여,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는 정체 패턴 처리부, 상기 교통 정체 패턴, 과거 교통 정체 패턴,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 및 상기 교통 정체 정보가 저장되는 데이터 베이스부, 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이용하여, 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정체 변화를 판별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는, 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에 일대일 대응하는 복수 개의 헤드 노드와,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에 대응되는 상기 도로 구간의 상기 정체 시작 시간과 상기 정체 해소 시간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 각각과 하나씩 링크되는 복수 개의 서브 노드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는, 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연결 상태를 반영하여 서로 연결한다.
Int. CL G08G 1/01 (2006.01)
CPC G08G 1/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4259 (2014.02.07)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41500-0000 (2015.07.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07)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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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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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봉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정도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3 권준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4 이지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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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가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 *층(서초동, 한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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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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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07 수리 (Accepted) 1-1-2014-0123342-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24138-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28616-7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13 수리 (Accepted) 1-1-2015-0673322-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673321-6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97258-4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각의 도로 구간의 교통 정체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교통 정체 정보는 정체 시작 시간과 정체 해소 시간을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신부;상기 교통 정체 정보를 이용하여 인접 리스트 구조를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를 이용하여,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는 정체 패턴 처리부;상기 교통 정체 패턴, 과거 교통 정체 패턴,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 및 상기 교통 정체 정보가 저장되는 데이터 베이스부; 및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이용하여, 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정체 변화를 판별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는,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에 일대일 대응하는 복수 개의 헤드 노드와,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에 대응되는 상기 도로 구간의 상기 정체 시작 시간과 상기 정체 해소 시간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 각각과 하나씩 링크되는 복수 개의 서브 노드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는, 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연결 상태를 반영하여 서로 연결하고,상기 복수 개의 서브 노드 각각은 날짜별로 구분되는 제1 내지 제n(여기서, n은 1 이상의 자연수) 노드를 포함하고,상기 정체 패턴 처리부는, 상기 복수 개의 서브 노드 각각을 구성하는 상기 제1 내지 제n 노드 중 같은 날짜의 노드를 이용하여, 교통 정체 시간과 교통 정체 길이의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정보 수신부는, CCTV, 도로 전광 표지(VMS), 또는 차량 감지기(VDS)로부터 정체 구간, 정체 시간을 포함하는 상기 교통 정체 정보를 수신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는 각각 제1 포인터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서브 노드는 각각 제2 포인터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는, 상기 제1 포인터를 이용하여 서로 연결되고,상기 제2 포인터는, 상기 제1 포인터가 서로 연결된 상태와 동일하게 상기 복수 개의 서브 노드끼리 서로 연결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4 4
삭제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베이스부는 인접 리스트 DB와 정체 패턴 DB를 포함하고,상기 인접 리스트 DB는 상기 인접 리스트 구조에 따른 상기 교통 정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저장하고,상기 정체 패턴 DB는 상기 교통 정체 패턴을 실시간으로 저장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이 유사한 경우, 상기 교통 정체 패턴 및 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유사한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그룹화하여, 하나의 대표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고 상기 정체 패턴 DB에 저장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 개의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이 포함하는 교통 정체 시간 및 교통 정체 길이의 정보와, 상기 교통 정체 패턴이 포함하는 교통 정체 시간 및 교통 정체 길이를 비교하여 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정체 변화를 판별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이 복수 개인 경우, 시간 변화에 따른 상기 교통 정체 길이 변화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 개의 과거 교통 정체 패턴 중 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가장 유사한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찾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9 9
제 1항에 있어서,차량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제어부에서 판별한 정보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는 무선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상기 도로 구간 중 교차로를 포함하는 도로 구간에 진입 예정인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교차로에서 진행 가능한 각각의 방향에 대하여 향후 교통 정체의 변화를 판별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상기 도로 구간 중 정체 도로 구간에 진입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정체 구간에 대한 향후 교통 정체의 변화를 판별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시스템
12 12
도로를 구간 별로 나누고, 각각의 상기 구간 별로 교통 정체 정보를 수신하는 (a) 단계;상기 구간에 일대일 대응하는 복수 개의 헤드 노드와, 상기 헤드 노드에 대응되는 상기 구간의 정체 시간을 포함하며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 각각과 하나씩 링크되는 복수 개의 서브 노드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헤드 노드가 상기 도로 구간의 각각의 연결 상태를 반영하여 서로 연결되는 인접 리스트를 생성하는 (b) 단계;상기 인접 리스트와 상기 교통 정체 정보를 이용하여,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는 (c) 단계; 및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기 저장된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이용하여, 상기 도로의 교통 정체의 변화를 판별하는 (d)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복수 개의 서브 노드는 각각 제1 내지 제n(여기서, n은 1 이상의 자연수) 노드를 포함하고,상기 (c) 단계에서, 상기 교통 정체 정보를 패턴화하는 경우, 상기 복수 개의 서브 노드 각각을 구성하는 상기 제1 내지 제n 노드 중 같은 날짜의 노드를 이용하여, 교통 정체 시간과 교통 정체 길이의 정보를 포함하는 복수 개의 상기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교통 정체가 시작된 구간에 해당하는 헤드 노드를 찾는 단계와,상기 헤드 노드에 해당하는 도로 구간에서 정체가 시작되는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찾는 단계와,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 중에서, 상기 교통 정체 정보에 포함된 교통 정체 시간 및 교통 정체 길이가 유사한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찾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유사한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찾는 단계에서,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이 복수 개인 경우, 시간 변화에 따른 정체 구간의 면적 변화를 이용하여, 가장 유사한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찾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15 15
제 12항에 있어서,차량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차량에 판별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연결 상태는 교차로를 포함하고,상기 (d) 단계에서, 상기 차량이 상기 교차로에 진입 예정인 경우, 상기 차량이 진행 가능한 각각의 방향에 대하여 향후 교통 정체의 변화를 판별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17 17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도로 구간의 연결 상태는 진입로를 포함하고,상기 (d) 단계에서, 상기 차량이 상기 진입로를 통하여 정체 구간에 진입하는 경우, 상기 정체 구간에 대한 향후 교통 정체의 변화를 판별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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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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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이 유사한 경우, 상기 교통 정체 패턴 및 상기 교통 정체 패턴과 유사한 상기 과거 교통 정체 패턴을 그룹화하여, 하나의 대표 교통 정체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정체 변화 판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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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