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이종강도를 갖는 핫스탬핑 부재의 스프링백 및 뒤틀림 방지를 위한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이종강도를 갖는 핫스탬핑 부재의 스프링백 및 뒤틀림 방지를 위한 제조방법은 자동차 차체의 경량화 및 충돌안정성 확보를 위한 국부 연화 핫스탬핑 부품의 스프링백과 뒤틀림 방지를 위하여 국부 강화부와 국부 연화부가 1차 성형된 예비성형체를 세미 프레싱 금형에서 가압 프레싱하면서 국부 연화부가 세미 프레싱 금형에 의해 냉각되도록 하는 기술이다.본 발명에 따른 이종강도를 갖는 핫스탬핑 부재의 스프링백 및 뒤틀림 방지를 위한 제조방법은 국부 연화와 국부 강화를 위해 분할배치된 가열부와 냉각부를 갖는 국부강화 핫스탬핑 금형에 의한 제1차 프레싱이 수행되는 제1차 프레싱단계와; 냉각채널을 형성시킨 세미 프레싱 금형에 의해 예비 성형체의 국부 연화 부위가 가압되면서 급랭되는 제2차 프레싱이 수행되는 제2차 프레싱 단계를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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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21D 37/16 (2006.01) B21D 24/16 (2006.01) |
CPC | B21D 22/022(2013.01) B21D 22/022(2013.01) B21D 22/02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40051806 (2014.04.29)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5-0124793 (2015.11.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N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