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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MANAGING LEVEL OF SERVICE SYSTEMS)

  • 기술번호 : KST201522918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서비스 수준 체계를 개발, 운영, 개선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은 도로시설물에 대한 관리하고자 하는 대상을 계층적 구조로 정의하는 자산 유형 정의부; 자산 유형의 상태를 대표할 수 있는 조사 가능한 지표로 설정하는 서비스 지표 설정부; 상기 설정된 서비스의 지표를 기 설정된 등급으로 설정하는 서비스 등급 설정부; 상기 자산 유형,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으로 이루어진 서비스 수준체계를 기 설정된 평가방법으로 평가하는 서비스 수준 평가부; 및 상기 서비스 수준체계의 개선 필요성을 판단하고, 그 판단한 결과에 따라 자산 항목,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을 개선하는 서비스 수준체계 개선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26 (2012.01)
CPC G06Q 5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1668 (2014.06.1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42530 (2015.1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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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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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유인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한대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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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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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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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12 수리 (Accepted) 1-1-2014-0550770-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3.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33534-6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36886-5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07 수리 (Accepted) 1-1-2015-0970652-0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70653-44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20090-72
10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4.15 수리 (Accepted) 1-1-2016-0361592-74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6.16 수리 (Accepted) 1-1-2016-0581177-33
12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7.14 수리 (Accepted) 1-1-2016-0681696-30
13 지정기간연장 관련 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6.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08030-18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70100-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시설물에 대한 관리하고자 하는 대상을 계층적 구조로 정의하는 자산 유형 정의부;자산 유형의 상태를 대표할 수 있는 조사 가능한 지표로 설정하는 서비스 지표 설정부;상기 설정된 서비스의 지표를 기 설정된 등급으로 설정하는 서비스 등급 설정부;상기 자산 유형,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으로 이루어진 서비스 수준체계를 기 설정된 평가방법으로 평가하는 서비스 수준 평가부; 및상기 서비스 수준체계의 개선 필요성을 판단하고, 그 판단한 결과에 따라 자산 항목,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을 개선하는 서비스 수준체계 개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자산 유형 정의부는,가장 포괄적인 수준을 레벨 1로 정의하고, 상기 레벨 1에 실물자산을 위해 재무자산이 투입되지 않는 자산을 제외한 경우를 레벨 2로 정의하며, 상기 레벨 2의 자산 중에 현황파악이 가능한 자산을 레벨 3으로 정의하며, 상기 레벨 3의 자산 중 연간 유지보수비용의 투자비율이 미미한 자산들이 선택적으로 제외되는 경우를 레벨 4로 정의하며, 상기 레벨 4의 자산을 부재별로 분해하여 정의할지를 나타내는 자산의 구체도를 레벨 5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지표 설정부는,관리자의 예산, 장비, 인력에 따른 조사가능성을 기반으로 서비스지표의 유형을 3 단계로 구성하고,그 구성된 3단계 중 관리자의 관리환경에 따라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서비스 지표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등급 설정부는,다양한 내외적인 상태, 서비스 기능, 유지 관리, 이용자 측면을 고려하여 서비스 등급의 결정에 참조 가능한 기준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 평가부는,설정된 상기 서비스 등급을 기반으로 자산의 상태와 중요도를 수치화하여 그 수치화한 결과로 서비스 점수를 산정하고 산정된 서비스를 점수를 기 설정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취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 평가부는,설정된 목표를 대표할 수 있는 주요기능을 나열하고, 그 주요기능을 대표할 수 있는 세부기능을 다시 계층적으로 나열한 후 이 기능과 연관이 있는 자산유형들을 연계시킨 후,자산 유형별로 서비스 등급과 서비스 점수를 산정하고 산정된 상기 서비스 점수를 기 설정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취합하는 과정을 통해 상기 설정된 목표에 대한 달성 정도를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7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체계 개선부는,주기적으로 자산 항목,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 상기 평가 방법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수행하여 그 수행한 결과로 서비스 수준체계의 지속적인 개선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8 8
도로시설물에 대한 관리하고자 하는 대상을 계층적 구조로 정의하는 자산 유형 정의단계;자산 유형의 상태를 대표할 수 있는 조사 가능한 지표로 설정하는 서비스 지표 설정단계;상기 설정된 서비스의 지표를 기 설정된 등급으로 설정하는 서비스 등급 설정단계;상기 자산 유형,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으로 이루어진 서비스 수준체계를 기 설정된 평가방법으로 평가하는 서비스 수준 평가단계; 및상기 서비스 수준체계의 개선 필요성을 판단하고, 그 판단한 결과에 따라 자산 항목,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을 개선하는 서비스 수준체계 개선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자산 유형 정의단계는,가장 포괄적인 수준을 레벨 1로 정의하고, 상기 레벨 1에 실물자산을 위해 재무자산이 투입되지 않는 자산을 제외한 경우를 레벨 2로 정의하며, 상기 레벨 2의 자산 중에 현황파악이 가능한 자산을 레벨 3으로 정의하며, 상기 레벨 3의 자산 중 연간 유지보수비용의 투자비율이 미미한 자산들이 선택적으로 제외되는 경우를 레벨 4로 정의하며, 상기 레벨 4의 자산을 자산으로 정의할지를 나타내는 자산의 구체도를 레벨 5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10 10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지표 설정단계는,관리자의 예산, 장비, 인력에 따른 조사가능성을 기반으로 서비스지표의 유형을 3 단계로 구성하고,그 구성된 3단계 중 관리자의 관리환경에 따라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서비스 지표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11 11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등급 설정단계는,다양한 내외적인 상태, 서비스 기능, 유지 관리, 이용자 측면을 고려하여 서비스 등급의 결정에 참조 가능한 기준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12 12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 평가단계는,설정된 상기 서비스 등급을 기반으로 자산의 상태와 중요도를 수치화하여 그 수치화한 결과로 서비스 점수를 산정하고 산정된 서비스를 점수를 기 설정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취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 평가단계는,설정된 목표를 대표할 수 있는 주요기능을 나열하고, 그 주요기능을 대표할 수 있는 세부기능을 다시 계층적으로 나열한 후 이 기능과 연관이 있는 자산유형들을 연계시킨 후,자산 유형별로 서비스 등급과 서비스 점수를 산정하고 산정된 상기 서비스 점수를 기 설정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취합하는 과정을 통해 상기 설정된 목표에 대한 달성 정도를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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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수준체계 개선단계는,주기적으로 자산 항목, 상기 서비스 지표, 상기 서비스 등급, 상기 평가 방법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수행하여 그 수행한 결과로 서비스 수준체계의 지속적인 개선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수준 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