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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연료 공급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29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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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LNG 연료 공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LNG 저장탱크로부터 엔진까지 연결된 연료 공급 라인; 상기 LNG 저장탱크로부터 배출되는 LNG를 가압하는 펌프; 상기 펌프로부터 공급되는 LNG를 가열하여 상기 엔진에 공급하는 열교환기; 및 상기 열교환기와 상기 엔진 사이의 상기 연료 공급 라인에 구비되며, 스탠바이 모드 및 LNG 공급 모드 시 작동되어 상기 엔진에서 요구되는 최적 압력의 LNG를 상기 열교환기로부터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게 하는 LNG 공급/방출 설비를 포함하되, 상기 LNG 공급/방출 설비는 벤트 라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LNG 연료 공급 시스템은, 열교환기와 엔진 사이의 연료 공급 라인에 제1 제어 밸브, 제2 제어 밸브, 벤트 라인, 센서를 포함하는 LNG 공급/방출 설비를 구비하여, 스탠바이 모드에서는 열교환기 후단의 연료 공급 라인에 설치된 제1 제어 밸브를 폐쇄하고, 엔진 전단의 연료 공급 라인에 연결되는 벤트 라인에 설치된 제2 제어 밸브를 개방하여 벤트 라인을 통해 연료 공급 라인의 내부에 존재하는 LNG를 방출시킴으로써, 연료 공급 라인 내부 압력을 감압시킬 수 있고, 연료 공급 라인 내부 압력이 감압된 상태에서 제1 제어 밸브를 개방하고 제2 제어 밸브를 폐쇄하는 LNG 공급 모드로 변환함으로써, 엔진에서 요구되는 최적 압력의 LNG를 엔진에 공급할 수 있어, 스탠바이 모드에서 LNG 공급 모드로 변환하여 엔진에 LNG를 공급할 때 발생될 수 있는 엔진의 작동 불량 및 엔진의 고장 원인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Int. CL F02M 21/06 (2006.01) F02D 19/02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3199 (2013.03.28)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72168-0000 (2014.03.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3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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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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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희승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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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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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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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28 수리 (Accepted) 1-1-2013-0267636-08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1666-9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3575-6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6555-2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LNG 저장탱크로부터 엔진까지 연결된 연료 공급 라인;상기 LNG 저장탱크로부터 배출되는 LNG를 가압하는 펌프;상기 펌프로부터 공급되는 LNG를 가열하여 상기 엔진에 공급하는 열교환기; 및상기 열교환기와 상기 엔진 사이의 상기 연료 공급 라인에 구비되며, 스탠바이 모드 및 LNG 공급 모드 시 작동되어 상기 엔진에서 요구되는 최적 압력의 LNG를 상기 열교환기로부터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게 하는 LNG 공급/방출 설비를 포함하되, 상기 LNG 공급/방출 설비는 벤트 라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LNG 공급/방출 설비는,상기 열교환기 후단의 연료 공급 라인에 설치되는 제1 제어 밸브; 및상기 엔진 전단의 상기 연료 공급 라인에 연결되는 상기 벤트 라인에 설치되는 제2 제어 밸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어 밸브는,상기 스탠바이 모드에서 폐쇄되며,상기 LNG 공급 모드로 변환시 개방되어 상기 열교환기로부터 배출되는 상기 LNG를 상기 엔진에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제어 밸브는,상기 스탠바이 모드에서 개방되어 상기 벤트 라인을 통해 상기 연료 공급 라인의 내부에 존재하는 LNG를 방출시켜 상기 연료 공급 라인 내부 압력을 감압시키고,상기 LNG 공급 모드로 변환시 폐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벤트 라인은,상기 제1 제어 밸브와 상기 엔진 사이의 상기 연료 공급 라인에 연결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6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LNG 공급/방출 설비는,상기 제1 제어 밸브와 상기 엔진 사이의 상기 연료 공급 라인에 연결 구비되는 센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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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상기 연료 공급 라인 내부의 LNG 상태를 체크하고,상기 스탠바이 모드일 때, 상기 제1 제어 밸브가 폐쇄되도록 하고 상기 제2 제어 밸브가 개방되도록 하여 상기 연료 공급 라인 내부 압력이 감압되도록 하고,상기 LNG 공급 모드일 때, LNG 상태 값과 상기 엔진에서 요구되는 설정 값을 비교하여 상기 연료 공급 라인 내부의 상기 LNG가 상기 설정 값으로 유지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제어 밸브가 자동적으로 개도 조절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펌프는,상기 LNG 저장탱크로부터 배출되는 LNG를 가압하는 부스팅 펌프; 및상기 부스팅 펌프로부터 배출되는 상기 LNG를 고압으로 가압하는 고압 펌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연료 공급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