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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29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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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LNG 탱크에서 발생되는 증발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LNG 탱크의 전단에 설치되어, 상기 LNG 탱크의 압력에 따라 개폐하여 증발가스를 공급하는 제1 제어밸브, 상기 LNG 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가스를 기화시키는 기화부, 상기 기화부의 전단에 설치되어, 상기 기화부에서 기화된 가스의 메탄가에 따라 개폐하여 기화된 가스를 공급하는 제2 제어밸브, 상기 제1 제어밸브에서 공급받은 증발가스와 상기 제2 제어밸브에서 공급받은 기화된 가스를 혼합하는 혼합탱크부, 및 상기 혼합탱크부에서 혼합된 연료를 공급받아 엔진의 연료로 사용하도록 하는 저압용 가스압축기를 포함한다. 이러한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은 LNG 탱크에서 발생되는 증발가스를 재사용해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으로 동시에 공급하여 에너지의 낭비를 감소시키고 시스템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Int. CL F02M 21/06 (2006.01) F02M 25/08 (2006.01) F02M 21/02 (2006.01) F02M 37/00 (2006.01)
CPC B60Y 2400/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8832 (2012.12.18)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16552-0000 (2013.10.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0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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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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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은성 대한민국 울산 남구
2 윤완배 대한민국 울산 동구
3 한주석 대한민국 울산 동구
4 김주태 대한민국 울산 동구
5 김발영 대한민국 성안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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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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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8 수리 (Accepted) 1-1-2012-1055416-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02 수리 (Accepted) 9-1-2013-0060377-8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4491-7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LNG 탱크에서 발생되는 증발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LNG 탱크의 전단에 설치되어, 상기 LNG 탱크의 압력에 따라 개폐하여 증발가스를 공급하는 제1 제어밸브;상기 LNG 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가스를 기화시키는 기화부;상기 기화부의 전단에 설치되어, 상기 기화부에서 기화된 가스의 메탄가에 따라 개폐하여 기화된 가스를 공급하는 제2 제어밸브;상기 제1 제어밸브에서 공급받은 증발가스와 상기 제2 제어밸브에서 공급받은 기화된 가스를 혼합하는 혼합탱크부; 및상기 혼합탱크부에서 혼합된 연료를 공급받아 엔진의 연료로 사용하도록 하는 저압용 가스압축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LNG 탱크 내에 설치되어, 상기 LNG 탱크의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센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LNG 탱크 내에 설치되어, 상기 LNG 탱크에서 발생되는 증발가스의 메탄가를 감지하는 메탄가센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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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LNG 탱크의 기준 압력값 및 상기 증발가스의 기준 메탄가 값을 설정하여 저장하고 있는 메모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센서부에서 감지된 압력값을 받아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되어 있는 기준 압력값과 비교 판독하여 해당 판독된 압력값에 따라 상기 제1 제어밸브의 개폐를 제어하며, 상기 메탄가센서부에서 감지된 메탄가 값을 받아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되어 있는 기준 메탄가 값과 비교 판독하여 해당 판독된 메탄가 값에 따라 상기 기화부의 제어 및 상기 제2 제어밸브의 개폐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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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어밸브는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밸브를 개폐하여 상기 LNG 탱크에서 발생된 증발가스를 상기 혼합탱크부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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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기화부는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LNG 탱크의 압력을 상승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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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제어밸브는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밸브를 개폐하여 상기 기화부에서 기화된 가스를 다시 상기 LNG 탱크로 공급하거나 상기 혼합탱크부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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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LNG 탱크 내에 설치되어 있는 액중펌프로부터 상기 LNG 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연료를 공급받는 고압용펌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및 저압 이중연료 엔진의 LNG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