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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처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29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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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LNG 처리 시스템은, LNG 저장탱크로부터 엔진까지 연결된 LNG 공급 라인과, 증발가스 공급라인; 상기 LNG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며, 상기 LNG 저장탱크로부터 배출된 LNG를 가압하는 펌프; 상기 엔진과 상기 고압 펌프 사이의 상기 LNG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며, 상기 고압 펌프로부터 공급되는 LNG를 열교환시키는 LNG 열교환기;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에 마련되며, 상기 LNG 저장탱크에서 발생된 증발가스를 압축하는 증발가스 압축기; 상기 증발가스 압축기의 하류에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며, 상기 증발가스 압축기에서 압축되는 증발가스를 열교환시키는 증발가스 열교환기; 일단은 상기 LNG 공급 라인에서 분기되고, 타단은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에서 분기되어, 상기 LNG 열교환기에서 열교환된 LNG와 상기 증발가스 열교환기에서 열교환된 증발가스가 혼합되는 합류 라인; 및 상기 합류 라인 상에 구비되어, 상기 합류 라인에서 LNG와 증발가스의 압력차에 따른 맥동을 방지하도록 혼합 공간을 형성하고, 혼합된 LNG와 증발가스를 상기 엔진으로 공급하는 버퍼탱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LNG 처리 시스템은, LNG와 증발가스를 동시에 이용하면서, LNG와 증발가스의 압력차에 의한 맥동발생을 방지하여 엔진의 안정적인 운전을 유도할 수 있으며, 증발가스와 LNG를 개별로 이용할 수도 있어 증발가스와 LNG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Int. CL F02M 21/06 (2006.01) B63H 21/38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50719 (2013.05.06)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41244-0000 (2014.09.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9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0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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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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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은성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2 김주태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3 김발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4 김해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5 한주석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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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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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06 수리 (Accepted) 1-1-2013-0398255-4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1666-9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9475-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58886-9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01006-5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25 수리 (Accepted) 1-1-2014-0701001-2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60824-17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8.22 수리 (Accepted) 1-1-2014-0796029-0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LNG 저장탱크로부터 엔진까지 연결된 LNG 공급 라인과, 증발가스 공급라인;상기 LNG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며, 상기 LNG 저장탱크로부터 배출된 LNG를 200 내지 400bar로 가압하는 펌프;상기 엔진과 상기 펌프 사이의 상기 LNG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며, 상기 펌프로부터 공급되는 LNG를 열교환시키는 LNG 열교환기;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에 마련되며, 상기 LNG 저장탱크에서 발생된 증발가스를 200 내지 400bar로 압축하는 증발가스 압축기;상기 증발가스 압축기의 하류에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며, 상기 증발가스 압축기에서 압축되는 증발가스를 열교환시키는 증발가스 열교환기;일단은 상기 LNG 공급 라인에서 분기되고, 타단은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에서 분기되어, 상기 LNG 열교환기에서 열교환된 고압의 LNG와 상기 증발가스 열교환기에서 열교환된 고압의 증발가스가 혼합되는 합류 라인; 및상기 합류 라인 상에 구비되어, 상기 합류 라인에서 고압의 LNG와 고압의 증발가스의 압력차에 따른 맥동을 방지하도록 혼합 공간을 형성하고, 혼합된 LNG와 증발가스를 상기 엔진으로 공급하는 버퍼탱크를 포함하며,상기 LNG와 상기 BOG가 함께 상기 엔진에 공급될 경우 상기 LNG와 상기 BOG는 상기 버퍼탱크에 혼합된 후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고, 상기 LNG와 상기 BOG가 선택적으로 상기 엔진에 공급될 경우 상기 LNG 또는 상기 BOG는 상기 버퍼탱크를 우회하여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LNG 열교환기의 하류에 마련되어 LNG의 유량을 조절하는 제1 밸브; 및 상기 증발가스 열교환기의 하류에 마련되어 증발가스의 유량을 조절하는 제2 밸브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LNG는 증발가스의 공급이 차단되어 별도로 상기 LNG 열교환기로부터 열교환되어 엔진으로 공급되거나, LNG가 열교환된 후 상기 버퍼탱크에서 상기 증발가스 열교환기로부터 열교환되는 증발가스와 혼합되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증발가스는 LNG의 공급이 차단되어 별도로 상기 증발가스 열교환기로부터 열교환되어 엔진으로 공급되거나, 증발가스가 열교환된 후 상기 버퍼탱크에서 상기 LNG 열교환기로부터 열교환되는 LNG와 혼합되어 상기 엔진으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5 5
제2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밸브와 상기 제2 밸브는 삼방밸브로 이루어지고,상기 제1 밸브는 상기 LNG 공급 라인과 상기 합류 라인의 연결지점에 마련되며,상기 제2 밸브는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과 상기 합류 라인의 연결지점에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밸브와 상기 제2 밸브는 합류 라인 상에 마련되어, 상기 제1 밸브는 상기 버퍼탱크로 유입되는 LNG의 유량을 조절하며, 상기 제2 밸브는 상기 버퍼탱크로 유입되는 증발가스의 유량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합류 라인이 연결되는 하류에 상기 LNG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는 LNG 조절밸브; 및상기 합류 라인이 연결되는 하류에 상기 증발가스 공급 라인 상에 마련되는 증발가스 조절밸브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LNG 조절밸브와 상기 증발가스 조절밸브는 상기 제1 밸브와 상기 제2 밸브가 개방되면 폐쇄되고,상기 LNG 조절밸브가 개방되면, 상기 제1 밸브, 상기 제2 밸브, 상기 증발가스 조절밸브가 폐쇄되며,상기 증발가스 조절밸브가 개방되면, 상기 제1 밸브, 상기 제2 밸브, 상기 LNG 조절밸브가 폐쇄되어, LNG와 증발가스를 독립적으로 상기 엔진으로 공급하거나, LNG와 증발가스를 혼합하여 상기 엔진으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처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