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31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추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덕트; 및 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전류핀을 포함하며, 상기 전류핀은, 상기 선미에 부착되지 않은 일단이 상기 덕트의 내면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선미에 방사상으로 전류핀을 구비하되, 전류핀의 끝단이 덕트의 내면으로부터 일정 거리 떨어져 있도록 하여, 전류핀 제작 시 소모되는 자재 및 공수를 절감하고, 유체와의 마찰저항을 감소시켜 추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3528 (2012.05.21)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24328-0000 (2014.07.22)
공개번호/일자 10-2013-0129554 (2013.1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봉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2 최정은 대한민국 울산 중구
3 김정훈 대한민국 울산 중구
4 정석호 대한민국 울산 남구
5 이상봉 대한민국 울산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21 수리 (Accepted) 1-1-2012-0402805-6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7826-94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2004-6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7 수리 (Accepted) 1-1-2013-1083976-7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84048-0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6300-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70423-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18 수리 (Accepted) 1-1-2014-0370424-5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90095-5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덕트; 및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전류핀을 포함하며,상기 전류핀은, 상기 선미에 부착되지 않은 일단이 상기 덕트의 내면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되어 있으며, 상기 선미의 좌현과 우현에 각각 적어도 하나 이상 설치되고 좌현에 설치된 전류핀이 우현에 설치된 전류핀보다 상대적으로 많으며,상기 전류핀의 일단과 상기 덕트의 내면 사이의 이격된 거리는 좌우 비대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핀은,상기 좌현에 3개, 우현에 1개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류핀의 리딩 에지에서 상기 전류핀의 일단과 상기 덕트의 내면 사이의 거리는, 상기 전류핀의 트레일링 에지에서 상기 전류핀의 일단과 상기 덕트의 내면 사이의 거리보다 상대적으로 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덕트의 내면에 결합되며 상기 덕트를 상기 선미에 고정하는 지지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부는, 일단이 상기 덕트의 내면 상방 또는 하방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선미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현대중공업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