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312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추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및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덕트를 포함하며, 상기 덕트는, 단면이 폐곡선 형태이며, 좌측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곡률반경이 감소하는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선미 보싱에 비대칭 덕트를 장착하되, 덕트의 곡률반경이 연속적 또는 불연속적으로 가변되도록 하여, 프로펠러에 의해 발생되는 비대칭 후류를 줄여서 조종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추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1238 (2012.05.15)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81517-0000 (2014.03.28)
공개번호/일자 10-2013-0127592 (2013.11.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석호 대한민국 울산 남구
2 최정은 대한민국 울산 중구
3 최봉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4 김정훈 대한민국 울산 중구
5 이상봉 대한민국 울산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15 수리 (Accepted) 1-1-2012-0385760-5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5.21 수리 (Accepted) 1-1-2012-0402503-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7820-10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2165-0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7 수리 (Accepted) 1-1-2013-1083890-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83928-9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6299-2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및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덕트를 포함하며,상기 덕트는,단면이 폐곡선 형태이며, 좌측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곡률반경이 감소하는 형태를 가지며,상기 덕트의 단면은,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의 좌측에 놓이는 좌측 곡선부와,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의 우측에 놓이며 상기 좌측 곡선부보다 곡률반경이 상대적으로 작은 우측 곡선부와, 상기 좌측 곡선부의 양단과 상기 우측 곡선부의 양단을 연결하는 연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덕트의 곡률반경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일정 비율로 연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펠러의 축 중심으로부터 상기 덕트의 좌측 외면까지의 거리는, 상기 프로펠러의 축 중심으로부터 상기 덕트의 우측 외면까지의 거리보다 상대적으로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는, 상기 좌측 곡면부와 상기 우측 곡면부를 곡선 연결하여 절곡 부분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하거나, 또는 상기 좌측 곡선부와 상기 우측 곡선부를 직선 연결하여 절곡 부분이 형성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현대중공업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