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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9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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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대형엔진에 사용되는 터보차져 로터샤프트를 디스크와 샤프트의 마찰용접에 의해 일체화할 수 있는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은 형단조에 의해 디스크를 형성하는 디스크 형성단계; 상기 디스크에 샤프트를 마찰용접에 의해 일체화하여 로터샤프트를 형성하는 마찰용접단계; 상기 마찰용접에 의해 일체화된 로터샤프트를 열처리하는 열처리단계를 포함하도록 되어 있다. 로터샤프트, 터보차져, 디스크, 샤프트, 형단조
Int. CL B21J 5/02 (2006.01) C21D 9/28 (2006.01) B23K 20/12 (2006.01) C21D 9/00 (2006.01)
CPC B23K 20/129(2013.01) B23K 20/129(2013.01) B23K 20/129(2013.01) B23K 20/129(2013.01) B23K 20/1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06406 (2008.01.22)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에스피
등록번호/일자 10-0957984-0000 (2010.05.06)
공개번호/일자 10-2009-0080578 (2009.07.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5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1.2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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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주식회사 케이에스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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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계연 대한민국 울산 동구
2 김응남 대한민국 울산 남구
3 김인호 대한민국 울산 남구
4 한명섭 대한민국 울산 중구
5 이상욱 대한민국 울산 동구
6 김종기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7 최성규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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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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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주식회사 케이에스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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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1.22 수리 (Accepted) 1-1-2008-0050853-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6.15 수리 (Accepted) 9-1-2009-0035815-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78310-3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20 수리 (Accepted) 1-1-2010-0037844-0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37841-6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61179-1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0.27 수리 (Accepted) 4-1-2016-0075191-3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2.01 수리 (Accepted) 4-1-2016-5177003-7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2.01 수리 (Accepted) 4-1-2016-5177079-2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형단조에 의해 디스크를 형성하는 디스크 형성단계; 상기 디스크에 샤프트를 마찰용접에 의해 일체화하여 로터샤프트를 형성하는 마찰용접단계; 상기 마찰용접에 의해 일체화된 로터샤프트를 열처리하는 열처리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마찰용접단계는 1차용접단계와 2차 압접단계로 이루어지고, 상기 1차 용접은 업셋거리 1
2 2
청구항 1 에 있어서; 상기 마찰용접단계에 의한 로터샤프트의 총 업셋길이는 14∼18㎜를 구비하도록 마찰용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
3 3
청구항 1 에 있어서; 상기 열처리단계는 940∼960℃ 에서 3∼5시간 열처리한 후, 오일냉각시키는 담금질단계와, 690∼750℃ 에서 5∼7 시간 열처리한 후, 공냉시키는 뜨임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
4 4
삭제
5 5
청구항 1 에 있어서; 마찰용접에 의해 일체화된 로터샤프트의 응력을 제거하기 위한 응력제거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응력제거단계는 630∼680℃ 에서 5∼7시간 열처리한 후, 공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
6 6
청구항 1 에 있어서; 마찰용접면과 열영향부의 내부 결함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비파괴(Ultrasonic Test) 시험 방법을 규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
7 7
청구항 1 에 있어서; 디스크 형단조 소재 직경 Ø350㎜, 높이 530㎜를 이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디젤엔진용 터보차져 로터샤프트 마찰용접방법
8 8
청구항 1 에 있어서; 마찰용접부에 대한 연신율 Min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