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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킨 과급기

  • 기술번호 : KST2015229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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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킨 과급기에 관한 것이며, 그 목적은 냉각기를 지난 일부 압축공기를 임펠러 및 터빈의 후면과 하우징에 의하여 형성된 공간부를 향해 공급하여 줌으로서 임펠러와 터빈뿐만 아니라 하우징과 임펠러 및 터빈 사이에 개재되는 각종 지지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급기를 제공함에 있다. 본 발명은 터빈실로 도입된 기관의 배기가스를 에너지원으로 하여 압축실의 임펠러를 구동시켜 급기를 압축시키고, 압축공기를 기관으로 보급하기 전 냉각기를 통하여 압축공기를 냉각시켜 기관으로 보급시키는 과급기에 있어서; 임펠러의 후면 공간부 및 터빈의 후면 공간부를 향해 냉각기를 지난 일부 압축공기를 각각 공급시키는 공급관을 포함하여 구성한 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킨 과급기에 관한 것을 그 기술적 요지로 한다.
Int. CL F02B 39/00 (2006.01) F02B 29/04 (2006.01) F01D 25/24 (2006.01)
CPC F02B 39/00(2013.01)F02B 39/00(2013.01)F02B 39/00(2013.01)F02B 39/00(2013.01)F02B 39/00(2013.01)F02B 3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5373 (2010.12.09)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058739-0000 (2011.08.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8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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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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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원 대한민국 울산 중구
2 류승협 대한민국 울산 동구
3 정건화 대한민국 울산 동구
4 이준호 대한민국 울산 남구
5 최성욱 대한민국 울산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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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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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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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9 수리 (Accepted) 1-1-2010-0810837-5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2.08 수리 (Accepted) 1-1-2011-0087780-17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6 수리 (Accepted) 9-1-2011-0010011-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95322-2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56216-2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3 수리 (Accepted) 1-1-2011-0356215-8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43090-2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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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실로 도입된 기관의 배기가스를 에너지원으로 하여 압축실의 임펠러를 구동시켜 급기를 압축시키고, 압축공기를 기관으로 보급하기 전 냉각기를 통하여 압축공기를 냉각시켜 기관으로 보급시키는 과급기에 있어서,압축실의 하우징(9)과 하우징을 대향하는 임펠러(11)의 후면(11a) 사이에 형성되는 공간부(A)와, 터빈실의 하우징(9)과 하우징을 대향하는 터빈(21)의 후면(21a) 사이에 형성되는 공간부(B)를 향하여 상기 냉각기(5)를 지난 일부 압축공기를 각각 공급시키는 공급관(50)을 구성하되,상기 공급관(50)은, 상기 냉각기의 출구와 하우징(9)으로부터 임펠러(11) 및 터빈(21)의 후면 끝단 둘레를 각각 지지하는 미케니컬 실(101)(102)의 둘레 일측을 연결하는 주관(501)과, 상기 주관과 연결되어 미케니컬 실(101)(102)의 둘레를 따라 이어지는 링형 공급통로(502), 및 상기 링형 공급통로의 원주방향을 따라 다수개가 균등 결합되어 미케니컬 실(101)(102)의 안쪽을 향해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분배구(503")들을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킨 과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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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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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급관(50)은, 홀(hole)가공에 의하여 하우징(9)에 일체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킨 과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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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급관(50)을 통하여 임펠러(11) 및 터빈(21)의 후면 공간부(A)(B)로 공급되는 압축공기는 냉각기(5)의 출구 전체량(100%)에 대하여 1% 이내를 유지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품의 항복응력을 향상시킨 과급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