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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식 선체를 이용한 부력 조절 선박

  • 기술번호 : KST2015229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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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발라스트 수를 선내로 유입시키거나 배출시켜 선박의 흘수(배가 물 위에 떠 있을 때, 물에 잠겨 있는 부분의 깊이)를 조절하는 방법으로부터 탈피하여 발라스트 수의 선내 유입 또는 배출 없이도 선박의 체적을 증감시켜 선박의 부력 조절을 통한 흘수를 조절함으로써, 타지역으로 발라스트 수에 포함된 미생물의 이동이 없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화물이 미선적된 공선 시 운항에서 발라스트수 무게에 해당하는 만큼의 추진에너지가 감소하며 이로써 엔진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GHG, Green House Gas)도 감소하여 칙환경적이며, 발라스트 수 정화 설비 설치에 의한 비용의 증가를 방지하는 이동식 선체를 이용한 부력 조절 선박을 제공한다.
Int. CL B63B 11/02 (2006.01) B63B 43/10 (2006.01) B63B 11/04 (2006.01)
CPC B63B 11/02(2013.01) B63B 11/02(2013.01) B63B 1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9978 (2011.04.28)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272410-0000 (2013.05.31)
공개번호/일자 10-2012-0122028 (2012.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2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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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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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을년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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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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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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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28 수리 (Accepted) 1-1-2011-0315759-0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20599-44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2.18 수리 (Accepted) 1-1-2012-1052065-4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15 수리 (Accepted) 1-1-2013-0038694-2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38695-7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7750-6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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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창(12)을 구비하고 있는 선체(20)의 저면에 하부 방향으로 개방된 구조를 형성하는 격실부(30)와;상기 격실부(30) 내에 배치되며 격실부(30)의 양측 격벽부(32)를 따라 승하강하도록 구비되는 이동식 선체(34)와;상기 이동식 선체(34)의 양측 면에 형성된 록킹홈(40)과;상기 이동식 선체(34)의 록킹홈(40)과 마주하게 될 때, 록킹로드(42, 44)의 전진에 의한 잠김과 후진에 의한 해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벽부(32)의 상하부에 각각 구비되는 상부 및 하부 록킹장치(46, 48)와;상기 격실부(30)와 이동식 선체(34)의 사이로 공기가 분사 공급될 수 있도록 격실부(30)와 소통 가능하게 연결되는 공기라인(58) 및, 상기 공기라인(58)과 연결되는 상태로 선체(20)에 고정되는 공압발생유닛(56)과;상기 이동식 선체(34)의 잠김과 해제를 위하여 상부 및 하부 록킹장치(46, 48)와 연결되는 오일라인(52) 및, 상기 오일라인(52)과 연결되는 상태로 선체(20)에 고정되는 유압발생유닛(50)을 포함하며;상기 이동식 선체(34)의 양측 면에는 가이드 돌기(36)가 돌출되어 있고, 이 가이드 돌기(36)와 마주하는 격벽부(32)에는 가이드 돌기(36)가 삽입되는 상태로 승하강을 가이드하도록 가이드 홈(38)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식 선체를 이용한 부력 조절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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