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원의 형태를 가지는 덕트; 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며, 상기 덕트의 내면 및 상기 덕트의 외면에 돌출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 및 상기 선미와 상기 덕트의 내면을 연결하는 지지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덕트와 전류핀을 포함하고 전류핀이 덕트의 외면까지 연장되도록 하며, 덕트의 상단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반류 생성 돌기를 부착하여 덕트의 내부 및 외부를 따라 흐르는 유류를 최적화하여 추진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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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3H 5/16 (2006.01) |
CPC |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30004446 (2013.01.15) |
출원인 |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
등록번호/일자 | 10-1467074-0000 (2014.11.24) |
공개번호/일자 | 10-2014-0093345 (2014.07.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41202)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1020140049270;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3.01.15) |
심사청구항수 | 9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최정은 | 대한민국 | 울산 중구 |
2 | 김정훈 | 대한민국 | 울산 중구 |
3 | 정석호 | 대한민국 | 울산 남구 |
4 | 최봉준 | 대한민국 | 울산광역시 동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문용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
2 | 이용우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
3 | 강신섭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종로구 | |
2 |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 울산광역시 동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3.01.15 | 수리 (Accepted) | 1-1-2013-0040485-9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3.08.0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3.08.27 | 수리 (Accepted) | 9-1-2013-0072593-68 |
4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3.10.18 | 수리 (Accepted) | 1-1-2013-0941666-99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4.02.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144282-13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04.24 | 수리 (Accepted) | 1-1-2014-0391719-5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4.04.24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391718-19 |
8 |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4.04.24 | 수리 (Accepted) | 1-1-2014-0391788-94 |
9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
2014.07.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501994-32 |
10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4.08.01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730780-37 |
11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08.01 | 수리 (Accepted) | 1-1-2014-0730781-83 |
12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4.11.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793576-86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6.27 | 수리 (Accepted) | 4-1-2019-5126959-15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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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원의 형태를 가지는 덕트;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며, 상기 덕트의 내면 및 상기 덕트의 외면에 돌출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 및상기 선미와 상기 덕트의 내면을 연결하는 지지핀을 포함하되,상기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축 중심을 기준으로 개수가 좌우 비대칭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내면에 위치한 일부분과 상기 덕트의 외면에 위치한 나머지 부분이 하나의 평면 상이 놓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핀은,상기 덕트의 축 중심을 기준으로 좌현에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좌현 전류핀과, 상기 덕트의 축 중심을 기준으로 우현에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우현 전류핀을 포함하며,상기 좌현 전류핀과 상기 우현 전류핀은, 개수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좌현 전류핀은, 상기 우현 전류핀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5 |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좌현 전류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상기 덕트의 축 중심을 기준으로 상기 우현 전류핀과 좌우 대칭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6 |
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좌현 전류핀은, 리딩 에지가 상방으로 경사진 단면을 가지며,상기 우현 전류핀은, 리딩 에지가 하방으로 경사진 단면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덕트의 상단에 적어도 하나 이상 구비되며 전단에서 후단으로 갈수록 단면적이 증가하는 형태를 갖는 반류 생성 돌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반류 생성 돌기는,단면이 전단에서 후단으로 갈수록 점차 면적이 증가하는 사각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11 |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반류 생성 돌기는,상기 덕트의 상단 중앙 및 상기 상단 중앙으로부터 좌우로 일정 거리 떨어진 지점에 각각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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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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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KR101410565 | KR | 대한민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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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 현대중공업 |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 |
특허 등록번호 | 10-1467074-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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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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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130115 출원 번호 : 1020130004446 공고 연월일 : 20141202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41120 청구범위의 항수 : 9 유별 : B63H 5/16 발명의 명칭 : 선박용 추진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
2 |
(권리자)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
2 |
(의무자)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396,000 원 | 2014년 11월 24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38,000 원 | 2017년 11월 01일 | 납입 |
제 5 - 6 년분 | 금 액 | 476,000 원 | 2018년 10월 30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442,000 원 | 2020년 11월 02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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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3.01.15 | 수리 (Accepted) | 1-1-2013-0040485-9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3.08.0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3.08.27 | 수리 (Accepted) | 9-1-2013-0072593-68 |
4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3.10.18 | 수리 (Accepted) | 1-1-2013-0941666-99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4.02.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144282-13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04.24 | 수리 (Accepted) | 1-1-2014-0391719-5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4.04.24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391718-19 |
8 | [분할출원]특허출원서 | 2014.04.24 | 수리 (Accepted) | 1-1-2014-0391788-94 |
9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 2014.07.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501994-32 |
10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4.08.01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730780-37 |
11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08.01 | 수리 (Accepted) | 1-1-2014-0730781-83 |
12 | 등록결정서 | 2014.11.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793576-86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6.27 | 수리 (Accepted) | 4-1-2019-5126959-15 |
기술번호 | KST20152294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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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 기관 |
기술공급기관 | |
기술명 | 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개요 |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원의 형태를 가지는 덕트; 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며, 상기 덕트의 내면 및 상기 덕트의 외면에 돌출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 및 상기 선미와 상기 덕트의 내면을 연결하는 지지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덕트와 전류핀을 포함하고 전류핀이 덕트의 외면까지 연장되도록 하며, 덕트의 상단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반류 생성 돌기를 부착하여 덕트의 내부 및 외부를 따라 흐르는 유류를 최적화하여 추진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
개발상태 |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15129547 |
---|---|
세부과제번호 | 10040060 |
연구과제명 |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산업통상자원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1106~201605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1353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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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10040060 |
연구과제명 |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산업통상자원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4 |
연구기간 | 201106~201605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1020140049270]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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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130004446]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30004432]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82221]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82209]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82204]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82203]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82202]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82200]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82198]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82193] | 선박용 러더 및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82186]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82177]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53528]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51247]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51244]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51241] | 선박용 러더 | 새창보기 |
[1020120051239]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51238]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83344] | 비대칭 비틀림 유동제어 핀이 부착된 선박의 선미 구조부 형성 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10678][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선박 에너지 절감을 위한 비대칭 부채꼴 선미 덕트(Asymmetric fan-shaped duct for energy saving of ship)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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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196558][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익형 단면을 가지는 선미 장착 덕트 | 새창보기 |
[KST2017004123][부산대학교] | 선박의 추진력 향상 장치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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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196688][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익형 단면을 가지며 전류효과를 포함하는 에너지 절감형 선미 부착 핀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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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229456][]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229469][] | 선박용 덕트 구조체 | 새창보기 |
[KST2016013814][경상국립대학교] | 선박의 빌지 볼텍스 억제용 날개장치(Wing device for reducing bilge vortex of ship) | 새창보기 |
[KST2015196909][한국해양과학기술원] | 프로펠러의 날개 끝 곡판이 덕트 내부면 홈에 삽입된 선박용 추진장치의 제작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476][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전류효과를 포함하는 에너지 절감형 선미 부착 핀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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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229471][] | 선박용 덕트 구조체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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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229459][]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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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5171609][부산대학교] |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 새창보기 |
[KST2015196557][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선미 부착형 덕트 | 새창보기 |
[KST2015229463][] | 선박용 추진 장치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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