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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추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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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선박용 추진장치는, 프론트 프로펠러가 마련되며 정방향으로 회전되는 외축; 상기 외축에 연결되어 상기 외축이 정방향으로 회전되도록 동력을 전달하는 제1 동력원; 상기 제1 동력원에 연결되는 발전기; 리어 프로펠러가 마련되며 역방향으로 회전되는 내축; 상기 내축으로 동력이 전달되도록 상기 내축과 연결되는 제2 동력원; 상기 발전기로부터 발생된 전기를 전달받거나 또는 선박 내의 별도의 발전엔진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상기 외축과 상기 내축으로 전달하는 전기모터; 및 상기 내축에 마련되어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는 내축기어를 포함하며, 상기 내축은 상기 내축기어와 이물림된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거나, 상기 제2 동력원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장치는, 내축이 연결되는 단부가 외축으로부터 노출되게 마련될 수 있어 내축이 플랜지 이음되도록 하여, 외축 내부에 내축의 연결부위가 마련되는 경우 요구되는 슬리프 커플링이 생략될 수 있다.
Int. CL B63H 21/32 (2006.01) B63H 5/10 (2006.01)
CPC B63H 5/10(2013.01) B63H 5/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2684 (2013.12.24)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510966-0000 (2015.04.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4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2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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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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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익흥 대한민국 울산 남구
2 조만택 대한민국 울산 남구
3 고명제 대한민국 울산 북구
4 차황도 대한민국 울산 남구
5 김연태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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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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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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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24 수리 (Accepted) 1-1-2013-1184833-4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3524-3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54449-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23 수리 (Accepted) 1-1-2015-0280441-2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80426-4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18940-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론트 프로펠러가 마련되며 정방향으로 회전되는 외축;상기 외축에 연결되어 상기 외축이 정방향으로 회전되도록 동력을 전달하는 제1 동력원;리어 프로펠러가 마련되며 역방향으로 회전되고, 상기 외축으로부터 단부가 노출되는 내축;상기 내축으로 동력이 전달되도록 상기 내축과 연결되는 제2 동력원;상기 제1 동력원으로부터 발생된 에너지를 전달받거나 또는 선박 내의 별도의 발전부로부터 에너지를 전달받아, 상기 외축과 상기 내축으로 전달하는 에너지전달부; 및상기 내축에 마련되어 상기 에너지전달부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는 내축기어를 포함하며, 상기 내축은 상기 내축기어와 연결된 상기 에너지전달부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거나, 상기 제2 동력원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고,상기 내축기어는 상기 외축으로부터 노출되는 위치의 상기 내축에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내축에 연결되는 내축플랜지; 및상기 내축플랜지와 플랜지 이음되도록, 상기 제2 동력원의 축을 이루는 제2 구동축에 연결되는 구동축플랜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축은 외축기어를 포함하며, 상기 에너지전달부는 상기 외축기어와 이물림되는 모터기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전달부는 쌍으로 이루어져 하나는 상기 외축기어와 이물림되고, 다른 하나는 상기 내축기어와 이물림되어 회전력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내축기어에 이물림되는 중간기어를 더 포함하고,상기 에너지전달부는 적어도 1개 이상으로 구비되어 상기 외축기어와 상기 중간기어 각각에 이물림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동력원은 중형엔진으로 이루어지고,상기 내축과 상기 제2 동력원 사이에 마련되는 감속기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내축이 상기 에너지전달부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을 경우 상기 내축과 상기 제2 동력원을 차단하고, 상기 내축이 상기 제2 동력원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도록 상기 내축과 상기 제2 동력원을 접속하는 클러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