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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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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추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반원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원호 형태를 가지며, 좌우의 크기가 상이한 덕트; 및 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을 포함하고, 상기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일단을 연결하는 제1 지지핀과, 상기 덕트의 타단을 연결하는 제2 지지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반원보다 작은 크기를 갖는 덕트를 제작하고, 우현 덕트의 크기를 좌현 덕트의 크기보다 작게 형성하며, 좌현 덕트의 하단에 덕트의 외면으로 돌출되는 지지핀을 구비하여, 프로펠러의 회전 반대 방향으로 유체에 힘을 가하여 프로펠러에 의한 추력 발생을 극대화할 수 있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1201 (2012.07.25)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81441-0000 (2014.03.28)
공개번호/일자 10-2014-0015828 (2014.0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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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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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현준 대한민국 울산 남구
2 이강훈 대한민국 울산 동구
3 한명륜 대한민국 울산 동구
4 이창열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5 이종승 대한민국 울산 중구
6 허의범 대한민국 울산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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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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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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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5 수리 (Accepted) 1-1-2012-0595095-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3806-40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2004-6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9061-9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12 수리 (Accepted) 1-1-2013-1139497-5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39552-7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6301-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반원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원호 형태를 가지며, 좌현보다 우현의 크기가 작은 비대칭 덕트; 및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을 포함하고,상기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일단을 연결하는 제1 지지핀과, 상기 덕트의 타단을 연결하는 제2 지지핀을 포함하되,상기 제1 지지핀은, 상기 덕트의 외면으로 돌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덕트는, 사분원 크기를 갖는 좌현 덕트와, 상기 좌현 덕트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를 갖는 우현 덕트를 포함하고,상기 제1 지지핀은, 상기 좌현 덕트의 일단을 연결하며, 상기 제2 지지핀은, 상기 우현 덕트의 일단을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지지핀과 상기 덕트의 일단은, 절곡 부분없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지지핀은, 선체에서 멀어질수록 상승하는 직선 또는 곡선 형태의 단면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덕트는,상방으로 갈수록 전후 폭이 증가하는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덕트는, 상기 프로펠러의 직경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곡률반경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지핀은, 상기 선미로부터 돌출된 길이가 상기 프로펠러의 반경보다 상대적으로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지핀은,수선면에 평행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지핀은, 상기 선미로부터 먼 일단이 상방 또는 하방에서 바라볼 때 상기 선미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볼록한 곡선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핀은, 일정한 피치각을 가져 수선면과 경사지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