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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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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추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제1 덕트; 및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며 상기 제1 덕트와 일정 범위 겹치게 배치되는 제2 덕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선미에 덕트를 상하 겹배치 함으로써,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선미에 흐르는 유체의 흐름을 프로펠러에 모두 집중시켜 추진 성능을 대폭 높일 수 있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2200 (2012.07.27)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02389-0000 (2014.05.26)
공개번호/일자 10-2014-0015921 (2014.0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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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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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훈 대한민국 울산 중구
2 최정은 대한민국 울산 중구
3 정석호 대한민국 울산 남구
4 최봉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5 이상봉 대한민국 울산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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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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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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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7 수리 (Accepted) 1-1-2012-0601577-1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2004-6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0303-2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76770-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4 수리 (Accepted) 1-1-2014-0076772-1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3440-0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제1 덕트; 및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며 상기 제1 덕트와 일정 범위 겹치게 배치되는 제2 덕트를 포함하되,상기 제1 덕트는, 일부분이 상기 제2 덕트의 내측에 배치되고, 타부분이 상기 제2 덕트의 외측에 배치되며, 일면이 상기 제2 덕트의 일면과 교차되는 형태이고,상기 제2 덕트는, 일부분이 상기 제1 덕트의 내측에 배치되고, 타부분이 상기 제1 덕트의 외측에 배치되며, 일면이 상기 제1 덕트의 일면과 교차되는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덕트는, 상기 제1 덕트의 상방에 겹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덕트 및 상기 제2 덕트는, 원형 또는 타원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덕트의 중심 축과 상기 제2덕트의 중심 축은, 평행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덕트의 중심 축은, 상기 프로펠러의 중심 축에 평행하며,상기 제2 덕트의 중심 축은, 선박의 전진 방향에 따라 상방으로 경사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덕트와 상기 제2 덕트의 전후 폭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덕트 및 상기 제2 덕트는,상기 선미의 외면에 직접 결합되며, 상기 선미에 의해 좌우로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덕트는, 상기 제2 덕트에 의해 상기 선미의 외면에 간접 결합되며,상기 제2 덕트는, 상기 선미의 외면에 직접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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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현대중공업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