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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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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추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원호 형태를 가지는 덕트; 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 및 상기 전류핀의 일단에 부착되는 엔드 플레이트를 포함하고, 상기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내면 및 상기 덕트의 외면에 돌출 형성되며, 상기 전류핀의 일단은 상기 엔드 플레이트의 결합으로 인해 'Y'자 또는 'T'자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덕트와 전류핀을 포함하고 전류핀의 일단에 엔드 플레이트를 부착하여, 덕트의 내부 및 외부를 따라 흐르는 유류를 최적화하여 추진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2221 (2012.07.27)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81497-0000 (2014.03.28)
공개번호/일자 10-2014-0015929 (2014.0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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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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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봉 대한민국 울산 남구
2 최정은 대한민국 울산 중구
3 최봉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4 김정훈 대한민국 울산 중구
5 손영이 대한민국 울산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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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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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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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7 수리 (Accepted) 1-1-2012-0601678-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2976-14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2004-6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9063-86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12.12 수리 (Accepted) 1-1-2013-1140079-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6 수리 (Accepted) 1-1-2013-1189847-4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89887-6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6303-2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고 원호 형태를 가지는 덕트;상기 선미로부터 상기 프로펠러 축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류핀; 및상기 전류핀의 일단에 부착되는 엔드 플레이트를 포함하고,상기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내면 및 상기 덕트의 외면에 돌출 형성되며, 상기 전류핀의 일단은 상기 엔드 플레이트의 결합으로 인해 'Y'자 또는 'T'자 형상을 갖되,상기 엔드 플레이트는, 측면이 선박의 전진 방향으로 상하 폭이 좁아지는 형태인 동시에, 후면이 상기 선박의 전진 방향으로 함몰된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핀은,상기 덕트의 축 중심을 기준으로 좌현에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좌현 전류핀과, 상기 덕트의 축 중심을 기준으로 우현에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우현 전류핀을 포함하며,상기 좌현 전류핀과 상기 우현 전류핀은, 개수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좌현 전류핀은, 상기 우현 전류핀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좌현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내면 및 외면에 돌출 형성되며, 상기 우현 전류핀은, 상기 덕트의 내면에 구비되고,상기 엔드 플레이트는, 상기 좌현 전류핀의 일단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엔드 플레이트는,측면이 '003c#'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엔드 플레이트는,제1 엔드 플레이트와, 상기 제1 엔드 플레이트의 하방에 결합되는 제2 엔드 플레이트를 포함하고,상기 제1 엔드 플레이트 및 상기 제2 엔드 플레이트는, 측면이 선박의 전진 방향을 따라 상하 폭이 좁아지는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엔드 플레이트 및 상기 제2 엔드 플레이트는,사각형 형태를 갖되 전방의 변과 후방의 변이 상기 선박의 전진 방향을 따라 하방으로 경사진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엔드 플레이트 및 상기 제2 엔드 플레이트는, 전방 변과 후방 변의 경사각이 서로 상이하며, 일단에서 타단으로 갈수록 전후 폭이 커지는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엔드 플레이트의 전방 변의 경사각 또는 후방 변의 경사각은, 상기 제2 엔드 플레이트의 전방 변의 경사각 또는 후방 변의 경사각과 각각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엔드 플레이트는,전방 변이 선박의 후진 방향으로 볼록한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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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