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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추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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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추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및 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덕트를 포함하며, 상기 덕트는, 좌현에 설치되는 좌현 덕트와, 우현에 설치되며 상기 좌현 덕트보다 직경이 상대적으로 작은 우현 덕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추진 장치는, 선박의 후미에 좌현 덕트와 우현 덕트를 부착하되, 좌현 덕트의 직경을 우현 덕트의 직경보다 크게 형성하여, 프로펠러에 의한 후류가 비대칭으로 발생되는 것을 고려하여 유체의 흐름을 조절함으로써, 추진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2177 (2012.07.27)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02576-0000 (2014.05.26)
공개번호/일자 10-2014-0015913 (2014.0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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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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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봉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2 최정은 대한민국 울산 중구
3 정석호 대한민국 울산 남구
4 김정훈 대한민국 울산 중구
5 이상봉 대한민국 울산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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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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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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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7 수리 (Accepted) 1-1-2012-0601446-31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0.18 수리 (Accepted) 1-1-2013-0942004-6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0302-8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4 수리 (Accepted) 1-1-2014-0076296-8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76294-9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3436-1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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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미에 결합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및상기 프로펠러의 전방에 설치되는 덕트를 포함하며,상기 덕트는,좌현에 설치되고 일정한 직경을 갖는 원호 형태인 좌현 덕트와, 우현에 설치되고 일정한 직경을 갖는 원호 형태이며 상기 좌현 덕트보다 직경이 상대적으로 작은 우현 덕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추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좌현 덕트 및 상기 우현 덕트는, 양단이 선체에 결합되는 원호 형태이며,상기 좌현 덕트의 축 중심과 상기 우현 덕트의 축 중심은, 수선면과 평행한 평면에 놓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좌현 덕트 및 상기 우현 덕트는, 양단이 선체에 결합되고 각각 일정한 직경을 갖는 원호 형태이며,상기 좌현 덕트의 축 중심과 상기 우현 덕트의 축 중심은, 서로 꼬여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펠러의 축 중심으로부터 상기 좌현 덕트의 축 중심까지의 거리와, 상기 프로펠러의 축 중심으로부터 상기 우현 덕트의 축 중심까지의 거리는 동일하며,상기 선미의 표면으로부터 상기 좌현 덕트의 좌측 외면까지의 최장거리는, 상기 선미의 표면으로부터 상기 우현 덕트의 우측 외면까지의 최장거리보다 상대적으로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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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펠러의 축 중심으로부터 상기 좌현 덕트의 축 중심까지의 거리는, 상기 프로펠러의 축 중심으로부터 상기 우현 덕트의 축 중심까지의 거리보다 상대적으로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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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현대중공업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저항추진성능 향상 선종별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개발 및 실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