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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운반선의 독립형 탱크 지지구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29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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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LNG 운반선의 독립형 탱크 지지구조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LNG 탱크와 선체의 결합부 사이에 형성된 공간으로 튜브가 삽설되고 상기 튜브에 공기를 공급하게 되는 압축기가 선체의 양측 저부에 각각 삽설되며 상기 압축기에서 공급되는 공기를 튜브에 유입할 수 있도록 파이프가 각각의 압축기와 튜브에 각각 연결되고 상기 각각의 파이프 어느 한 지점에 설치된 채 공기량을 일정하게 조절하여 공급하는 조절밸브가 구비되며 튜브에 공급된 공기량에 초과량이 발생시 공기 초과량을 측정하여 제시하는 압력계가 구비되고 상기 압력계를 통하여 공기 초과량을 감지하는 센스부가 구비되며 상기 센스부의 신호를 받아 공기 초과량을 튜브 외부로 유출하는 감압밸브가 구비되고 상기 감암밸브를 통하여 유출되는 공기 초과량을 배출하는 배출파이프가 구비됨으로써 튜브에 공급된 일정한 압축 공기압으로 인하여 LNG 탱크를 등분포 지지하여 탱크, 선체, 스커트의 결합부 파손을 방지하면서 탱크의 하중을 선체에 유연하게 전달하고자 한 것이다.
Int. CL F17C 13/08 (2006.01) B65D 90/12 (2006.01) B63B 25/16 (2006.01)
CPC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3753 (2011.12.13)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14787-0000 (2014.06.26)
공개번호/일자 10-2013-0066961 (2013.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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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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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을년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2 하심식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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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병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2 이익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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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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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3 수리 (Accepted) 1-1-2011-0989704-7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12.15 수리 (Accepted) 1-1-2011-0996666-97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5.30 수리 (Accepted) 1-1-2012-0433530-2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2764-6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19647-4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06 수리 (Accepted) 1-1-2013-1119648-9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87037-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29 수리 (Accepted) 1-1-2014-0510296-4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5.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10297-9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3170-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LNG 운반선의 LNG를 적재하는 독립형 LNG 탱크(10);상기 LNG 운반선의 선체(20) 결합부위에 변형 방지를 위하여 LNG 탱크(10)와 선체(20)의 밀폐된 공간부에 삽설되어 LNG 탱크(10)를 등분포 지지하며, 외부 튜브(34a)와 내부 튜브(34b)로 이루어진 2중 튜브(34) 또는 하나의 단일체로 이루어진 튜브(T);상기 선체(20)의 양측 저부 내부에 각각 삽설되어 상기 튜브(T)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게 되는 두 개의 압축기(30);상기 두 개의 압축기(30)와 튜브(T)에 각각 연결되어 공기를 튜브(T)로 유입하는 두 개의 파이프(31);상기 두 개의 파이프(31) 어느 지점에 각각 설치되어 튜브(T)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유입량을 조절하게 되는 두 개의 조절밸브(32);상기 튜브(T)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유입량이 초과될 경우 공기의 초과 유입량을 측정하여 제시하는 압력계(35);상기 압력계(35)를 통하여 공기의 초과 유입량을 감지하는 센스부(36);상기 센스부(36)의 신호를 받고 공기의 초과 유입량을 튜브(T) 외부로 유출하는 감압밸브(37):를 포함하되,상기 2중 튜브(34) 이용시, 두 개의 압축기(30)에 각각 연결된 파이프(31)를 서로 연결하기 위한 이음관(39)이 더 구비되고; 상기 이음관(39)의 정중앙에는 두 압축기의 연동으로 2중 튜브(34) 내의 공기압이 동일하도록 통제밸브(40)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운반선의 독립형 탱크 지지구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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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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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05572206 JP 일본 FAMILY
2 JP25124100 JP 일본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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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203345163 CN 중국 DOCDBFAMILY
2 JP2013124100 JP 일본 DOCDBFAMILY
3 JP5572206 JP 일본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