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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선박의 화물창 해치 커버 다단 적치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9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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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컨테이너 선박의 화물창 해치 커버 다단 적치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컨테이너 선박의 화물창 개구부에 해치 커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있어서, 야드의 스토크 장에 적치되어 있는 해치 커버들을 크레인으로 트랜스 포터에 옮겨 싣고 건조 중인 선박 쪽으로 이동시키는 공정과; 트랜스 포터를 통해 이송해온 해치 커버들을 크레인으로 선행 건조장의 입고대로 옮겨 놓는 공정과; 선행 건조장 입고대에 다단 적치되어 있는 해치 커버를 크레인으로 선박의 화물창 상부에 탑재하여 세팅시키는 공정과; 세팅 완료된 해치 커버들의 일부를 크레인으로 다시 들어올려 선박의 건조 완료시점까지 일측의 해치 커버 상부로 다단 적치시키는 공정과; 선박의 건조가 완료되면 다단으로 적치된 상태를 갖는 해치 커버들을 다시 크레인으로 들어올려 개구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화물창의 개구부에 다시 설치하여 주는 공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크레인 등의 사용횟수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고, 선박 제조사의 스토크 장에 대한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며, 또한 트랜스 포터 등과 같은 장비의 이동 횟수를 감소시킬 수 있고, 선행 건조장인 P.E장의 사용율 및 회전율을 대폭 증대시킬 수 있어 선박의 건조에 따른 인건비와 생산비를 대폭 절감시킬 수 있는 것이다.컨테이너 선박, 화물창, 해치 커버, 다단 적치
Int. CL B63B 25/04 (2006.01)
CPC B63B 9/06(2013.01) B63B 9/06(2013.01) B63B 9/06(2013.01) B63B 9/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84239 (2008.08.28)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279330-0000 (2013.06.20)
공개번호/일자 10-2010-0025626 (2010.03.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8.0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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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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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근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2 김동우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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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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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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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8.28 수리 (Accepted) 1-1-2008-0613057-8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8.02 수리 (Accepted) 1-1-2011-0597460-9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69394-9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35619-1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15 수리 (Accepted) 1-1-2013-0135618-7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08048-2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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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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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선박의 화물창 개구부에 해치 커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있어서,야드의 스토크 장에 적치되어 있는 해치 커버들을 크레인으로 트랜스 포터에 옮겨 싣고 건조 중인 선박 쪽으로 이동시키는 공정과;트랜스 포터를 통해 이송해온 해치 커버들을 크레인으로 부두에 설치되어 있는 선행 건조장의 입고대로 옮겨 놓는 공정과;선행 건조장 입고대에 다단 적치되어 있는 해치 커버를 크레인으로 선박의 화물창 상부에 탑재하여 세팅시키는 공정과;최하단부에 위치되는 해치 커버는 화물창 프레임과 핀을 통해 고정시켜 유동을 방지하는 공정과;세팅 완료된 해치 커버들의 일부를 크레인으로 다시 들어올려 선박의 건조 완료시점까지 일측의 해치 커버 상부로 다단 적치시키는 공정과;선박의 건조가 완료되면 다단으로 적치된 상태를 갖는 해치 커버들을 다시 크레인으로 들어올려 개구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화물창의 개구부에 다시 설치하여 주는 공정;으로 이루어지되,상기 해치 커버를 선박의 화물창 상부에서 다단 적치하여 보관할 때 화물창 상부에 설치되는 수개의 해치 커버 중 중앙에 위치된 해치 커버의 상면부로 적층시키고,상기 해치 커버를 선박의 화물창 상부에서 다단 적치하여 보관할 때 화물창 상부에 설치되는 수개의 해치 커버 중 좌측 또는 우측 가장자리에 위치된 해치 커버의 상면부로 적층시키되, 인접된 화물창끼리 서로 엇갈리는 가장자리로 적층시켜 건조중인 선박의 무게 중심이 어느 일측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화물창 해치 커버 다단 적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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