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 기술번호 : KST2015229642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래싱 브리지를 상하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하여 상부갑판 상에 컨테이너를 적재하지 않을 경우, 화물창 내의 벌크헤드 블록 내부에 보관되게 함으로써, 진동수준을 개선하고, 컨테이너의 선적 작업을 보다 능률적으로 실시할 수 있으며, 시야확보도 용이하여 안전한 선적작업이 가능하게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를 제공함에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는 컨테이너선의 화물창에 내에 구비된 벌크헤드 블록 내에 보관되며, 상기 벌크헤드 블록에 설치된 승강수단에 의해 수직방향으로 이동하며 상부갑판 상에 돌출되거나 벌크헤드 블록내에 보관되며, 상부갑판 상에 돌출된 위치에서 고정수단에 의해 고정되어 상부갑판 상에 적재되는 컨테이너를 고정시킬 수 있도록 구성된다.
Int. CL B63B 25/22 (2006.01)
CPC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B63B 2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10746 (2012.02.02)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28888-0000 (2013.11.06)
공개번호/일자 10-2013-0089412 (2013.08.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0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찬희 대한민국 울산 동구
2 김희원 대한민국 울산 동구
3 김윤환 대한민국 울산 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02 수리 (Accepted) 1-1-2012-0088039-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10 수리 (Accepted) 9-1-2013-0045962-8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00942-6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23 수리 (Accepted) 1-1-2013-0857233-3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57235-2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42676-2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컨테이너선의 상부갑판 상에 적재되는 컨테이너의 고정을 위하여 선체를 횡방향으로 가로지도록 설치되는 래싱 브리지(110)에 있어서,상기 래싱 브리지(110)는 컨테이너선의 화물창(H) 내에 구비된 벌크헤드 블록(100) 내에 보관되며, 상기 벌크헤드 블록(100)에 설치된 승강수단에 의해 수직방향으로 이동하며 상부갑판 상에 돌출되거나 벌크헤드 블록(100)내에 보관되며, 상부갑판 상에 돌출된 위치에서 고정수단에 의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수단은,상기 래싱 브리지(110)에 수직방향으로 형성된 하나 이상의 랙기어부(121);상기 랙기어부(121)와 맞물리는 피니언(122)을 구비하며, 상기 벌크헤드 블록(100)에 설치되어 피니언(122)을 회전시킴에 따라 래싱 브리지(110)를 업다운시키는 구동모터(123)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수단은,상기 랙기어부(121)와 맞물리는 기어이빨이 일측면에 형성된 기어블록(131); 및상기 기어블록(131)을 상기 랙기어부(121)에 근접하거나 멀어지도록 이동시키는 구동장치(132)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수단은,상기 벌크헤드 블록(100)에 설치되어 유압을 동력으로 하여 래싱 브리지(110)를 업다운시키는 유압실린더(141)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수단은,래싱 브리지(110)에 마련된 결속공(111)에 삽입되어 래싱 브리지(110)를 고정시키는 고정블록(151); 및상기 고정블록(151)이 결속공(111)에 삽입되거나 결속공(111)으로부터 이탈하도록 고정블록(151)을 이동시키는 구동장치(152)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벌크헤드 블록(100) 내에 보관되는 래싱 브리지(110)는 다수 개로 구성되며, 상기 다수 개의 래싱 브리지(110a,110b,110c)는 서로 다른 크기로 형성되며 일부분이 상호 겹쳐지도록 설치되어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래싱 브리지를 넣거나 빼는 동작을 통해 길이조정이 가능하도록 텔레스코픽 구조로 형성되어 상부갑판 상으로 돌출되는 래싱 브리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업다운 구조를 갖는 래싱 브리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