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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램프구조

  • 기술번호 : KST20152296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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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따른 선박용 램프구조는 회전축부를 중심으로 회전하여 승, 하강 작동되는 선박용 램프로서, 회전축부를 중심으로 일측의 플랫폼 내에 물을 급수하거나 배수시켜 플랫폼의 자중이 조절되도록 하는 물탱크를 형성하고, 상기 회전축부를 중심으로 타측의 플랫폼 연장부에 탄성 복원력을 제공하는 복귀수단이 형성된다.상기한 본 발명은 회전축부를 중심으로 일측의 플랫폼 내에 물을 급수하거나 배수시켜 플랫폼의 자중이 조절되도록 하는 물탱크를 형성하고, 상기 회전축부를 중심으로 타측의 플랫폼 연장부에 탄성 복원력을 제공하는 복귀수단이 형성되도록 함으로써, 별도의 동력원을 필요로 하지 않아 에너지절감효과가 있고, 간단한 구조에 의해 작동이 가능하고, 저비용 설비가 가능하며, 외부로 구조가 드러나지 않아 미적인 효과를 갖는다.
Int. CL B63B 27/14 (2006.01) B65G 69/28 (2006.01)
CPC B63B 27/14(2013.01) B63B 27/14(2013.01) B63B 2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4563 (2011.12.14)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269069-0000 (2013.05.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5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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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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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호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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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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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4 수리 (Accepted) 1-1-2011-0993853-1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23278-3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74075-1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5 수리 (Accepted) 1-1-2013-0074076-6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44308-1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축부(130)를 중심으로 회전하여 승, 하강 작동되는 선박용 램프(100)로서,회전축부(130)를 중심으로 일측의 플랫폼(110) 내에 물을 급수하거나 배수시켜 플랫폼(110)의 자중이 조절되도록 하는 물탱크(111)를 형성하고, 상기 회전축부(130)를 중심으로 타측의 플랫폼 연장부(120)에 탄성 복원력을 제공하는 복귀수단(150)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2 2
차량이 통행할 수 있도록 교량역할을 수행하는 플랫폼(110);상기 플랫폼(110)의 선박측 양단에 직각으로 연장되는 플랫폼 연장부(120);상기 플랫폼 연장부(120)가 시작되는 양측단부를 선체(10) 벽에 회동 가능하게 결합하는 회전축부(130);상기 플랫폼 연장부(120)의 저면이 지지되도록 하는 램프받침대(140); 및상기 램프받침대(140)와 플랫폼 연장부(120) 사이를 탄성 복원 가능하게 연결하는 복귀수단(150);을 포함하며,상기 플랫폼 연장부(120)의 끝단 저면에 완충부재(121)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3 3
제1항 또는 제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플랫폼(110)은 내부에 물탱크(111)를 형성하고, 상기 물탱크(111)에 물을 급수하거나 배수하기 위한 급수부/배수부(113)(115)를 형성하며, 통행로 양측을 따라 레일 형태의 레일가이드(117)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4 4
삭제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램프받침대(140)는 플랫폼 연장부(120)의 하부 바닥을 지지하며, 플랫폼(110) 하강시 플랫폼(110)의 하부 바닥을 지지하는 경사면(143)을 형성하고, 상기 경사면을 따라 플랫폼(110)이 이동되도록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6 6
제1항 또는 제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복귀수단(150)은 스프링부재(153)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부재(153)는 직경을 달리하는 다수의 스프링부재를 순차적으로 결합시켜 연동되도록 하는 다단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복귀수단(150)은 스프링부재(153)의 일단이 플랫폼 연장부(120)에 고정 결합되고, 스프링부재(153)의 타단이 램프받침대(140) 측에 슬라이드 가능하게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램프받침대(140)에는 슬라이드레일(141)이 형성되고, 상기 슬라이드레일(141)에는 스프링부재(153)의 타단이 연결되는 슬라이드블록(155)이 슬라이드 가능하게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10 10
제1항 또는 제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축부(130)의 축 중심이 선체(10) 벽에 형성된 경사안내부(160)를 따라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램프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