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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

  • 기술번호 : KST2015229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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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해수를 채워서 선박의 부력을 조절하는 밸러스트 탱크가 설치된 종래의 선박과는 달리, 해수를 채우지 않고 지속적으로 통과시킴으로써 선박의 부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은, 선체의 수선면 하부에 위치하도록 선수에서부터 선미까지 선체와 이중벽 형태가 되도록 형성되며, 전방부에는 다수개의 해수 유입구가 형성되며, 후방부에는 다수개의 해수 유출구가 형성되는 부력 조절통; 상기 해수 유입구에 설치되어 해수 유입구를 통해 부력 조절통 내부로 유입되는 해수의 양을 조절하는 해수 유입 밸브; 및 상기 해수 유출구에 설치되어 해수 유출구를 통해 부력 조절통 외부로 유출되는 해수의 양을 조절하는 해수 유출 밸브;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부력 조절통, 밸러스트 탱크, 선박, 살균장치, 선저, 선측, 해수이동
Int. CL B63B 13/02 (2006.01) B63B 43/06 (2006.01)
CPC B63B 43/06(2013.01) B63B 43/06(2013.01) B63B 43/06(2013.01) B63B 43/06(2013.01) B63B 43/06(2013.01) B63B 43/06(2013.01) B63B 4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82482 (2008.08.22)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004916-0000 (2010.12.22)
공개번호/일자 10-2010-0023612 (2010.03.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8.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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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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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계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최익흥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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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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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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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8.22 수리 (Accepted) 1-1-2008-0600340-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8.16 수리 (Accepted) 9-1-2010-0050332-4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68655-9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49918-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08 수리 (Accepted) 1-1-2010-0649856-8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81281-1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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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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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의 수선면 하부에 위치하도록 선수에서부터 선미까지 선체와 이중벽 형태가 되도록 형성되며, 전방부에는 다수개의 해수 유입구가 형성되며, 후방부에는 다수개의 해수 유출구가 형성되는 부력 조절통; 상기 해수 유입구에 설치되어 해수 유입구를 통해 부력 조절통 내부로 유입되는 해수의 양을 조절하는 해수 유입 밸브; 및 상기 해수 유출구에 설치되어 해수 유출구를 통해 부력 조절통 외부로 유출되는 해수의 양을 조절하는 해수 유출 밸브;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부력 조절통은, 내부에 다수개의 종 격벽이 일정간격 이격되도록 더 설치되어 선체의 중앙부에서 선측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선저 부력 조절통, 호퍼 부력 조절통, 선측 부력 조절통으로 분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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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개의 종 격벽에는 다수개의 횡 방향 개폐 밸브가 일정간격 이격되도록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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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개의 횡 방향 개폐 밸브 사이에 위치하도록 상기 선저, 호퍼 및 선측 부력통 내부에는 다수개의 횡 격벽이 일정간격 이격되도록 더 설치되며, 상기 다수개의 횡 격벽에는 서로 이웃하는 종 격벽 사이에 위치하도록 다수개의 종 방향 개폐 밸브가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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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선저 부력 조절통은, 내부 중앙부에 이분격벽이 더 설치되어 선저 중앙부를 중심으로 한 쌍으로 분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력 조절통을 갖는 선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