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973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계측을 선체 내부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검사 작업에 대한 편의성을 향상하여 넥 베어링에 대한 마모량(wear down)을 용이하게 알 수 있도록 한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러더 트렁크의 내부에 설치된 러더 스톡과, 러더 스톡의 원활한 회전을 위해 상기 러더 스톡과 러더 트렁크 사이에 설치된 넥 베어링(neck bearing) 사이의 틈새(gap)를 측정하기 위한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의 틈새 검사 방법에 있어서, 선체 내부의 한 지점에서 러더 스톡에 유압잭 또는 스크류 잭 압력을 가하여 상기 러더 스톡이 넥 베어링의 일측에 접촉하게 한 후,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의 타측 사이에 발생한 틈새를 포커 게이지로 측정하고, 선박의 건조시에 계측되었던 넥 베어링과 러더 스톡간 틈새 계측값과 비교하여 현재의 넥 베어링 마모(wear down)량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3H 25/38 (2006.01) G01B 5/14 (2006.01)
CPC G01B 5/16(2013.01) G01B 5/16(2013.01) G01B 5/16(2013.01) G01B 5/16(2013.01) G01B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5502 (2011.04.18)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228049-0000 (2013.01.24)
공개번호/일자 10-2012-0118117 (2012.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1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동익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익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2 최병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18 수리 (Accepted) 1-1-2011-0282753-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9198-2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48666-3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15 수리 (Accepted) 1-1-2012-0940034-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40035-9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1875-1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러더 트렁크의 내부에 설치된 러더 스톡과, 러더 스톡의 원활한 회전을 위해 상기 러더 스톡과 러더 트렁크 사이에 설치된 넥 베어링(neck bearing) 사이의 틈새(gap)를 측정하기 위한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의 틈새 검사 방법에 있어서,선체 내부의 한 지점에서 러더 스톡에 유압잭 또는 스크류 잭 압력을 가하여 상기 러더 스톡이 넥 베어링의 일측에 접촉하게 한 후,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의 타측 사이에 발생한 틈새를 포커 게이지로 측정하고, 선박의 건조시에 계측되었던 넥 베어링과 러더 스톡간 틈새 계측값과 비교하여 현재의 넥 베어링 마모(wear down)량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를 측정하는 방법은, 선체 내부의 한 지점에 가압장치를 설치하는 설치단계;상기 가압 장치를 구동하여 러더 스톡을 넥 베어링의 일측으로 밀어내는 구동단계;포커 게이지를 이용하여 상기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타측 사이의 틈새를 측정하는 계측단계;선박의 건조시에 러더 스톡을 넥 베어링으로 밀어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간에 발생한 최초 틈새 값과 상기 계측 단계에서 측정된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측정값을 비교하여 넥 베어링의 마모량을 측정하는 비교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가압장치는 유압잭 또는 스크류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러더 스톡과 넥 베어링 사이의 틈새 검사 방법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