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엔진 블록을 구성하는 블록 간의 체결작업을 보다 쉽게 실시할 수 있으며, 체결볼트와 웨지 사이에 발생되는 슬립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신뢰성 있는 체결구조를 구현할 수 있는 선박용 체결볼트를 제공함에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는 다수 개의 카본섬유가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되게 형성된 것으로 구성되며, 엔진 블록을 관통하여 체결되는 체결로드; 상기 체결로드와 웨지를 매개로 결합되어 체결로드의 상단부를 엔진 블록에 고정시키는 피스톤; 상기 체결로드와 또 다른 웨지를 매개로 결합되어 체결로드의 하단부를 엔진 블록에 고정시키는 너트; 및 상기 체결로드와 또 다른 웨지를 매개로 결합되며, 상기 피스톤에 설치되어 피스톤과의 사이에 형성되는 유압에 의해 상부로 이동하며 체결로드에 선행 인장 하중을 가하는 실린더로 구성되며, 상기 체결로드에는 상기 웨지와의 결합을 위하여 테이퍼 가공된 다수 개의 경사 체결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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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16B 5/00 (2006.01) B63H 21/32 (2006.01) F02B 77/00 (2006.01) F16M 7/00 (2006.01) |
CPC |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006747 (2012.01.20) |
출원인 |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
등록번호/일자 | 10-1270918-0000 (2013.05.28)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3060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01.20)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