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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9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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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엔진 블록을 구성하는 블록 간의 체결작업을 보다 쉽게 실시할 수 있으며, 체결볼트와 웨지 사이에 발생되는 슬립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신뢰성 있는 체결구조를 구현할 수 있는 선박용 체결볼트를 제공함에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는 다수 개의 카본섬유가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되게 형성된 것으로 구성되며, 엔진 블록을 관통하여 체결되는 체결로드; 상기 체결로드와 웨지를 매개로 결합되어 체결로드의 상단부를 엔진 블록에 고정시키는 피스톤; 상기 체결로드와 또 다른 웨지를 매개로 결합되어 체결로드의 하단부를 엔진 블록에 고정시키는 너트; 및 상기 체결로드와 또 다른 웨지를 매개로 결합되며, 상기 피스톤에 설치되어 피스톤과의 사이에 형성되는 유압에 의해 상부로 이동하며 체결로드에 선행 인장 하중을 가하는 실린더로 구성되며, 상기 체결로드에는 상기 웨지와의 결합을 위하여 테이퍼 가공된 다수 개의 경사 체결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B 5/00 (2006.01) B63H 21/32 (2006.01) F02B 77/00 (2006.01) F16M 7/00 (2006.01)
CPC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F02B 7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06747 (2012.01.20)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270918-0000 (2013.05.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6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1.2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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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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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수 대한민국 울산 동구
2 김대순 대한민국 울산 중구
3 김대영 대한민국 울산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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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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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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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1.20 수리 (Accepted) 1-1-2012-0056042-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5 수리 (Accepted) 9-1-2013-0023324-6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43023-3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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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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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 개의 카본섬유가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되게 형성된 것으로 구성되며, 엔진 블록을 관통하여 체결되는 체결로드(110);상기 체결로드(110)와 웨지(152)를 매개로 결합되어 체결로드(110)의 상단부를 엔진 블록에 고정시키는 피스톤(120);상기 체결로드(110)와 또 다른 웨지(153)를 매개로 결합되어 체결로드(110)의 하단부를 엔진 블록에 고정시키는 너트(130); 및상기 체결로드(110)와 척(141) 및 웨지(151)를 매개로 결합되며, 상기 피스톤(120)에 설치되어 피스톤(120)과의 사이에 형성되는 유압에 의해 상부로 이동하며 체결로드(110)에 선행 인장 하중을 가하는 실린더(140)로 구성되며,상기 체결로드(110)에는 상기 웨지(151,152,153)와의 결합을 위하여 테이퍼 가공된 다수 개의 경사 체결부(112,113,114)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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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경사 체결부(112,113,114)의 각도(α)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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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체결로드(110)의 직경은 70㎜로 하나의 체결로드(110)를 이용하여 엔진 블록을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엔진의 체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