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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주기관 탑 브레이싱

  • 기술번호 : KST2015229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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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선박 주기관 탑 브레이싱에 관한 것으로 특히, 피스톤과; 일측은 상기 피스톤에 결합되고, 타측은 선박엔진연결부에 결합되는 피스톤로드와; 소정부위가 선박구조물에 결합되고, 상기 피스톤을 내부에 수용되며, 상부 양측으로 압력조절공이 형성되고 결합된 피스톤의 전후로 제 1 챔버 및 제 2 챔버가 형성된 실린더와; 가변오리피스를 구비하고 상기 실린더에 형성된 압력조절공에 결합되어 선박엔진이 진동할 때 제 1 챔버와 제 2 챔버 내의 압력을 조절하는 오일 흐름 관과; 상기 오일 흐름 관 상에 연결된 형태로 설치되어 실린더 내의 압력을 유지하는 어큐뮬레이터;로 구성된 선박 주기관 탑 브레이싱에 있어서, 상기 오일 흐름 관과 어큐뮬레이터 사이에 지그재그식으로 절곡 형성한 오일 점성 감쇠 증강용 관체를 부가 설치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체의 횡방향 진동에 부응하여 피스톤이 좌,우로 흔들림에 따라 실린더 내 오일이 압축 또는 팽창되며 유동될 때 상기 오일 점성 감쇠 증강용 관체가 오일의 점성 마찰 면적을 극대화시켜 주게 되므로 오일의 점성 감쇠력을 크게 증강시킬 수 있어 탑 브레이싱에 의한 선박 주기관의 진동 감소와, 선박 거주구의 진동 감소 및 주기관에 의한 선체 하중 감쇠를 완벽하게 실시할 수 있는 것이다.
Int. CL B63H 21/30 (2006.01) F15B 15/14 (2006.01) F02B 77/00 (2006.01) F16F 15/02 (2006.01) F16M 7/00 (2006.01)
CPC F16F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9032 (2010.12.16)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93111-0000 (2015.02.06)
공개번호/일자 10-2012-0067560 (2012.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0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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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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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윤호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2 남대호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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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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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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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6 수리 (Accepted) 1-1-2010-0830223-03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1.04 수리 (Accepted) 1-1-2013-0999744-4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09905-1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50140-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27 수리 (Accepted) 1-1-2014-1150139-7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77371-6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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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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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110)과; 일측은 상기 피스톤(110)에 결합되고, 타측은 선박엔진연결부에 결합되는 피스톤로드(120)와; 상부 양측으로 압력조절공(136)이 형성되고 결합된 피스톤의 전후로 제 1 챔버(132) 및 제 2 챔버(134)가 형성된 실린더(130)와; 가변오리피스(142)를 구비하고 상기 실린더(130)의 상부 양측에 형성된 압력조절공(136)에 결합되어 선박엔진이 진동할 때 제 1 챔버(132)와 제 2 챔버(134) 내의 압력을 조절하는 오일 흐름 관(140)과; 상기 오일 흐름 관(140) 상에 연결된 형태로 설치되어 실린더(130) 내의 압력을 유지해 주는 어큐뮬레이터(150);로 구성된 선박 주기관 탑 브레이싱(100)에 있어서,상기 오일 흐름 관(140)과 어큐뮬레이터(150) 사이에 지그재그식으로 절곡 형성한 오일 점성 감쇠 증강용 관체(400)를 설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주기관 탑 브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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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