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디젤엔진의 과급공기 냉각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터보과급장치(Turbocharger)가 부착된 디젤엔진에 있어서 과급기의 압축기(Compressor)에서 고온으로 압축된 흡입공기를 공기냉각기(Intercooler, Charge Air Cooler)에서 엔진 연소에 적절한 온도로 열교환시키는 디젤엔진의 냉각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고온냉각수 순환회로(HT)와 저온냉각수 순환회로(LT)가 각각 설치되는데, 약 32℃ 정도의 저온냉각수는 각각의 회로에 공급관(1)을 통하여 보충되며, 약 80℃ 정도의 고온냉각수는 배출관(10)을 통하여 배출된다. 각각의 회로는 공통적으로 연결될 수도 있다. 이러한 사항은 종래의 방법과 유사한 것으로써, 고온냉각수는 고온순환펌프(2)에 의해 엔진실린더(3)를 냉각시키며, 약 80℃ 정도에 설정된 3-Way 밸브(5)에 의해 순환회로를 구성한다. 또한, 저온냉각수는 저온순환펌프(6)와 윤활유 냉각기(8), 약 40℃ 정도에 설정된 3-Way 밸브(9)에 의해 순환회로를 구성한다. 또한, 공기냉각기(7)는 유로제어밸브(4)에 의해 저온회로(LT)에 속할 수도 있고, 고온회로(HT)에 속할 수도 있으며, 두 회로의 혼합수가 공급될 수도 있다. 유로제어밸브, 공기냉각기, 순환펌프, 윤활유 냉각기, 포트, 밸브스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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