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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유닛 및 이를 사용한 엔진

  • 기술번호 : KST2015229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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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부시의 길이 방향 중앙부측에 존재하는 오일이 부시의 길이 방향 중앙부측을 통과하여 기어의 외주면측으로 배출되도록 구성한 기어유닛 및 이를 사용한 엔진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기어유닛 및 이를 사용한 엔진은, 지지축과 부시 사이로 유입된 오일이, 지지축의 길이 방향을 따라 부시의 양단면(兩端面) 외측으로 배출될 뿐만 아니라, 부시에 형성된 제1배출공 및 기어에 형성된 제2배출공을 통하여 기어의 외주면 외측으로 배출될 수 있다. 즉, 지지축과 부시 사이로 유입된 오일이 지지축과 부시 사이에 잔존하지 않고, 신속하게 배출되므로, 부시의 냉각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 따라서, 내구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
Int. CL F01P 3/12 (2006.01) F01M 7/00 (2006.01) F02B 77/00 (2006.01) F01M 3/00 (2006.01)
CPC F01M 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94507 (2014.07.25)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517731-0000 (2015.04.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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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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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돈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북구
2 안성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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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천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신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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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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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7.25 수리 (Accepted) 1-1-2014-0701480-7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5712-2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74032-1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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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물에 고정되며, 자신의 외주면측으로 오일을 공급하기 위한 유로가 내부에 형성된 지지축;상기 지지축의 외주면측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며, 상호 결합된 제1기어와 제2기어를 가지는 기어;상기 기어의 내주면에 결합되어 상기 기어와 함께 회전하는 부시를 포함하며,상기 부시에는 상기 지지축과 상기 부시 사이로 유입된 오일을 상기 부시의 외주면측으로 배출하기 위한 제1배출공이 관통 형성되고, 상기 기어에는 상기 제1배출공측과 연통되어 오일을 상기 기어의 외주면측으로 배출하기 위한 제2배출공이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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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어의 내주면에는 상기 제1배출공 및 상기 제2배출공과 각각 연통되는 링형상의 그루브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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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기어는 몸체와 상기 몸체의 내주면에서 외측으로 돌출된 돌출관을 가지고, 상기 돌출관에 상기 제2기어의 내주면이 삽입 결합되며, 상기 제1기어의 상기 몸체와 상기 제2기어는 간격을 가지고,상기 제1배출공은 상기 부시의 길이 방향 중앙부측에 형성되며, 상기 제2배출공은 상기 제1기어의 상기 몸체와 상기 제2기어 사이의 상기 돌출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어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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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실;일측이 상기 연소실에 설치되어 직선왕복운동가능하게 설치된 피스톤;상기 피스톤의 타측에 일측이 연결된 커넥팅로드;상기 커넥팅로드의 타측에 연결되어 상기 피스톤의 직선왕복운동에 의하여 회전하는 크랭크축;상기 크랭크축의 회전에 의하여 회전하는 캠축;상기 크랭크축과 상기 캠축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크랭크축의 회전력을 상기 캠축으로 전달하는 기어유닛을 포함하며,상기 기어유닛은 청구항1 내지 청구항3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것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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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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