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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엔진의 배기가스에 의한 레이더 마스트 열 손상 방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3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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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엔진의 배기가스에 의한 레이더 마스트 열 손상 방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공지된 선박에 있어서, 엔진의 연돌과 레이더 마스트 사이에 엔진룸과 관통되어 엔진룸 내의 팽창 공기를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을 부가 설치하되, 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의 저단부가 위치되는 엔진룸의 일측벽부에는 일측면에 브레이드형 배기 창이 구비된 실내 공기배기 유도실을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선박의 엔진 구동시 엔진룸에서 팽창되는 공기를 연돌과 레이더 마스트 사이에 설치된 연통을 통해 배출시켜 엔진의 배기가스와 레이더 마스트 사이에 에어 커튼이 형성되도록 할 수 있어, 선박이 엔진의 배기가스 및 각종 열기들의 배출속도 미만으로 항해하거나, 후풍의 풍속이 엔진의 배기가스 및 각종 열기들의 배출속도 보다 작을 경우에도 연돌에서 배출되는 고온의 배기가스가 레이더 마스트 측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할 수 있어 엔진에서 배출되는 고온의 배기가스에 의해 레이더 마스트가 열 손상을 입게 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배기가스, 레이더 마스트, 열 손상,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 에어 커튼
Int. CL B63H 21/34 (2006.01) B63H 21/32 (2006.01)
CPC B63H 21/34(2013.01) B63H 21/34(2013.01) B63H 2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20131 (2008.03.04)
출원인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79086-0000 (2014.03.21)
공개번호/일자 10-2009-0095056 (2009.09.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0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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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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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재곤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2 김민호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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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2 장순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B동 ***호 새천년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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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울산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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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3.04 수리 (Accepted) 1-1-2008-0159701-5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40519-9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02 수리 (Accepted) 9-1-2013-0060998-1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59911-3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5 수리 (Accepted) 1-1-2013-1072392-6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72401-9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83469-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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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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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에 설치되어 있는 엔진의 구동 중 발생되는 배기가스를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연돌이 선상에 형성된 탑의 중앙부에 수직하게 돌출 설치되고, 상기 연돌을 중심으로 선수 측과 선미 측에는 각각 레이더 마스트와 선박의 내부에서 발생되는 각종 열기 및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연통들이 설치된 구성을 갖는 선박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연돌과 레이더 마스트 사이에 엔진룸과 관통되어 엔진룸 내의 팽창 공기를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을 설치하고,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의 저단부가 위치되는 엔진룸의 일측벽부에는 일측면에 브레이드형 배기 창이 구비된 실내 공기배기 유도실을 형성하되,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은 수개의 원통형 파이프를 일직선 상에서 정해진 간격을 두고 설치하며,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의 상단부에는 엔진 배기가스 배출용 연돌 방향을 향해 일정각도로 경사지는 공기배출방향 선회 관을 설치하되,상기 공기배출방향 선회 관의 경사각은 105-110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엔진의 배기가스에 의한 레이더 마스트 열 손상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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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에 설치되어 있는 엔진의 구동 중 발생되는 배기가스를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연돌이 선상에 형성된 탑의 중앙부에 수직하게 돌출 설치되고, 상기 연돌을 중심으로 선수 측과 선미 측에는 각각 레이더 마스트와 선박의 내부에서 발생되는 각종 열기 및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연통들이 설치된 구성을 갖는 선박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연돌과 레이더 마스트 사이에 엔진룸과 관통되어 엔진룸 내의 팽창 공기를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을 설치하고,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의 저단부가 위치되는 엔진룸의 일측벽부에는 일측면에 브레이드형 배기 창이 구비된 실내 공기배기 유도실을 형성하되,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은, 엔진 배기가스 배출용 연돌의 지름과 같거나 그보다 약간 넓은 폭을 갖는 사각 관체형 덕트 형태로 형성하며,상기 엔진룸 공기 배출용 연통의 상단부에는 엔진 배기가스 배출용 연돌 방향을 향해 일정각도로 경사지는 공기배출방향 선회 관을 설치하되,상기 공기배출방향 선회 관의 경사각은 105-110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엔진의 배기가스에 의한 레이더 마스트 열 손상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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