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대상의 인지능력을 분석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가 인지게임으로서 실행되도록 제공된 상태에서, 상기 인지게임에 대한 상기 대상의 반응 정보를 획득하는 인터페이스부,상기 획득된 반응 정보를 참조로 하여, 복수 개의 부족한 인지능력의 타입 중 특정 타입에 상기 대상이 속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인지능력 분석부; 및상기 특정 타입에 대응되어 기록되어 있는 인지능력 강화 콘텐츠를 훈련 콘텐츠로서 추천하는 콘텐츠 추천부를 포함하고, 상기 인지게임은, 상기 대상의 청각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되, 미리 결정된 시나리오에 포함된 표적자극에 대해 상기 대상이 미리 결정된 방식으로 반응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고, 상기 대상의 시각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되, 서로 다른 색의 객체들을 포함하는 복수의 객체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색의 객체들만을 상기 대상이 선택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고, 상기 대상의 주의전환 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되, 미리 결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상기 대상이 수행하여야 하는 과제를 제시하고, 상기 시나리오의 진행 도중에 상기 과제의 내용을 변경한 후, 상기 대상이 상기 변경된 과제에 따라 옳게 반응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며, 상기 대상의 충동조절 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되, 제 1 규칙에 따른 제 1 과제를 상기 대상에게 학습시킨 후, 상기 제 1 규칙과는 상이한 제 2 규칙에 따른 제 2 과제를 상기 대상에게 지시하고, 상기 대상이 상기 제 2 과제에 따라 옳게 반응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인지게임인, 인지능력 훈련 장치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인지능력 분석부는,상기 훈련 콘텐츠에 대한 상기 대상의 반응 정보를 추가적으로 획득하고, 상기 추가적으로 획득된 반응 정보를 참조하여 상기 복수 개의 부족한 인지능력의 타입 중 어느 타입에 상기 대상이 속하는지 더 판단하는 인지능력 훈련 장치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반응 정보는, 상기 인지게임에 대한 상기 대상의 반응의 반응시간, 정반응시간, 상기 정반응시간의 표준편차, 정반응수, 누락 오류수, 과잉 반응수 또는 보속 오류수를 포함하는 인지능력 훈련 장치
|
18 |
18
(a) 대상의 인지능력을 분석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인지게임으로서 실행되도록 제공하는 단계;(b) 상기 인지게임에 대한 상기 대상의 반응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반응 정보를 참조로 하여, 복수 개의 부족한 인지능력의 타입 중 특정 타입에 상기 대상이 속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c) 상기 특정 타입에 대응되어 기록되어 있는 인지능력 강화 콘텐츠를 훈련 콘텐츠로서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는 청각추리력 콘텐츠, 시각추리력 콘텐츠, 주의전환 콘텐츠 또는 충동조절 콘텐츠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청각추리력 콘텐츠는, 상기 대상의 청각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로서, 미리 결정된 시나리오에 포함된 표적자극에 대해 상기 대상이 미리 결정된 방식으로 반응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이고, 상기 시각추리력 콘텐츠는, 상기 대상의 시각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로서, 서로 다른 색의 객체들을 포함하는 복수의 객체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색의 객체들만을 상기 대상이 선택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이고, 상기 주의전환 콘텐츠는, 상기 대상의 주의전환 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로서, 미리 결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상기 대상이 수행하여야 하는 과제를 제시하고, 상기 시나리오의 진행 도중에 상기 과제의 내용을 변경한 후, 상기 대상이 상기 변경된 과제에 따라 옳게 반응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이며, 상기 충동조절 콘텐츠는, 상기 대상의 충동조절 반응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로서, 제 1 규칙에 따른 제 1 과제를 상기 대상에게 학습시킨 후, 상기 제 1 규칙과는 상이한 제 2 규칙에 따른 제 2 과제를 상기 대상에게 지시하고, 상기 대상이 상기 제 2 과제에 따라 옳게 반응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대상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인 인지능력 훈련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실행가능한 명령들이 기록된 컴퓨터-판독가능한 비일시적인 저장매체
|
19 |
19
제 18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상기 반응 정보 및 상기 특정 타입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저장매체
|
20 |
20
제 18 항에 있어서,상기 인지능력 훈련 방법은, (d) 상기 추천된 훈련 콘텐츠가 실행되면, 상기 실행된 훈련 콘텐츠에 대한 상기 대상의 반응 정보를 추가적으로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저장매체
|
21 |
21
제 20 항에 있어서,상기 인지능력 훈련 방법은, (e) 상기 추가적으로 획득된 반응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복수 개의 부족한 인지능력의 타입 중 어느 타입에 상기 대상이 속하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저장매체
|
22 |
22
제 18 항에 있어서,상기 반응 정보는, 상기 인지게임에 대한 상기 대상의 반응의 반응시간, 정반응시간, 상기 정반응시간의 표준편차, 정반응수, 누락 오류수, 과잉 반응수 또는 보속 오류수를 포함하는 저장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