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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아치(Arch) 터널인 본선 복선터널(120)로서, 승객이 승하차하는 승차장과 열차가 통과하는 상행선 및 하행선의 본선(Main Track)이 복선으로 설치된 본선 정거장(110);완행열차가 대피할 수 있도록 상기 본선 정거장(110)의 양 측면에 병렬 배치되는 대피선 정거장(150a, 150b);상기 본선 정거장(110)의 전방 양 측면으로부터 상기 대피선 정거장(150a, 150b) 방향으로 연장 시공되는 제1 부본선 단선터널(140, 140a, 140b);상기 본선 정거장(110)의 전방 양 측면으로부터 분기기 구간 방향으로 연장 시공되는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분기기 구간에서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과 상기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이 연결되도록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을 확폭시켜 시공되는 확폭터널(170, 170a, 170b, 170c); 및승객이 이동할 수 있도록 상기 본선 정거장(110) 및 상기 대피선 정거장(150a, 150b) 사이를 연결하여 형성되는 연결통로(180)를 포함하되,상기 대피선 정거장(150a, 150b)은 상기 2아치 터널인 본선 정거장(110)의 양 측면에 병렬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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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부본선 단선터널(140, 140a, 140b) 및 상기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은 상기 본선 정거장(110)의 상행선 및 하행선의 본선 복선터널(120)의 전방 양 측면에 설치된 작업갱(130, 130a~130d)을 통해 굴착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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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작업갱(130, 130a~130d)은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과 상기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이 연결되는 분기기 단선 접속부 구간이 구조적으로 안정하도록 개착 터널로 시공되고, 공사 완료후에 되메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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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부본선 단선터널(140, 140a~140b), 상기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 및 상기 확폭터널(170, 170a, 170b, 170c)은 기계식 암파쇄 공법으로 굴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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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확폭터널(170, 170a, 170b, 170c)은 분기기 구간에서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에 강재 프로텍터를 설치한 후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을 확폭하여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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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본선 정거장(110)의 상행선 및 하행선 본선 복선터널(120)의 전방 양 측면에 작업갱(130a~130d)을 굴착 설치하는 단계;b) 상기 작업갱(130a~130d)으로부터 각각 상기 본선 정거장(110)의 측면 방향으로 제1 부본선 단선터널(140a, 140b)을 굴착 시공하는 단계;c) 상기 본선 정거장(110)의 양 측면까지 상기 제1 부본선 단선터널(140a, 140b)을 연장하여 상기 본선 정거장(110)에 병렬 배치되는 대피선 정거장(150a, 150b)을 신설 시공하는 단계;d) 상기 작업갱(130a~130d)으로부터 분기기 구간 방향으로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을 굴착 시공하는 단계;e) 상기 분기기 구간에서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을 확폭하여 확폭터널(170)을 시공하는 단계; 및f) 상기 본선 정거장(110)과 상기 대피선 정거장(150a, 150b) 사이에 연결통로(180)를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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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의 작업갱(130, 130a~130d)은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과 상기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이 연결되는 분기기 단선 접속부 구간이 구조적으로 안정하도록 개착 터널로 시공되고, 공사 완료후에 되메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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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에서 상기 확폭터널(170)의 확폭 반경을 감소시키면서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과 상기 부본선 단선터널(160)을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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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부본선 단선터널(140, 140a~140b), 상기 제2 부본선 단선터널(160) 및 상기 확폭터널(170, 170a, 170b, 170c)은 기계식 암파쇄 공법으로 굴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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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의 확폭터널(170, 170a, 170b, 170c)은 분기기 구간에서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에 강재 프로텍터를 설치한 후 상기 본선 복선터널(120)을 확폭하여 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선 정거장용 부본선 터널을 병렬 설치한 확폭터널 구조물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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