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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음 제동 패드(Low noise brake pad)

  • 기술번호 : KST20152308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용 제동(브레이크) 패드에 관한 것으로서, 상단에 마찰면이 형성된 다수개의 마찰재와, 상기 마찰재의 하부가 삽입 결합될 수 있도록 상기 마찰재에 대응하는 다수개의 결합홈이 배치된 판상 구조의 마찰재 지지판과, 상기 마찰재 지지판의 하부에 결합되며 상부면에는 완충공간을 형성하되 상기 완충공간에는 상기 결합홈에 대응되는 위치에서 상기 마찰재 지지판의 하면을 밀착 지지하는 다수개의 지지부가 상향 돌출된 백플레이트, 및 상기 백플레이트 하면에 결합되는 브래킷으로 구성됨으로써, 구조가 견고하며, 완충공간을 통해 진동 전달을 차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찰재의 유연성을 증대시켜 마찰면 사이의 원활한 접촉은 물론 균일한 압력 분포를 확보하여 반복적인 충격 하중이나 고온 및 진동 등에 의해서도 안정된 제동 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 저소음 제동 패드에 관한 것이다.
Int. CL F16D 65/04 (2006.01) B61H 5/00 (2006.01)
CPC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63125 (2014.05.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19752-0000 (2016.05.03)
공개번호/일자 10-2015-0135925 (2015.1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5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5.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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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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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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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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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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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5.26 수리 (Accepted) 1-1-2014-0494562-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3.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2015-0033981-9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71711-1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50059-3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8.03 수리 (Accepted) 1-1-2015-0750053-66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71456-5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46140-1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15 수리 (Accepted) 1-1-2016-0146133-0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19989-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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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에 마찰면이 형성된 일정 높이를 가지는 다수개의 마찰재;상기 마찰재의 하부가 삽입 결합될 수 있도록 상기 마찰재에 대응하는 다수개의 결합홈을 이격 배치하되, 상기 결합홈의 바닥면 전체가 상기 마찰재의 하면 전체에 밀착되어 상기 마찰재를 지지하는 판상 구조의 마찰재 지지판;상기 마찰재 지지판의 하부에 결합되며, 상부면에는 둘레를 따라 테두리가 형성되도록 일정 깊이의 홈 형상의 완충공간을 형성하고, 상기 완충공간에는 상기 결합홈에 대응되는 위치에서 상기 마찰재 지지판의 하면을 밀착 지지하는 다수개의 지지부를 구비하되, 상기 지지부는 상기 완충공간의 바닥면과 일체로 형성되어 상향 돌출되도록 구비된 백플레이트; 및상기 백플레이트 하면에 결합되는 브래킷;으로 구성하되,상기 지지부는 상기 마찰재와 동일 중심선 상에 위치하도록 구비되고,상기 지지부의 상단에 형성되는 지지면은 상기 마찰재의 하면보다 작은 면적을 가지도록 설치되며,상기 백플레이트의 완충공간에는 금속계 또는 고무계의 제진재를 삽입 설치하되, 상기 제진재는 상기 지지부를 제외한 상기 완충공간 전체에 유격없이 채워지도록 설치되어 상면 전체가 상기 마찰재 지지판의 하면을 밀착 지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제동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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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는 일정 높이의 원기둥 또는 외주면을 따라 다수의 면을 가지는 다각형 기둥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제동 패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는 일정 높이의 원추형 또는 사다리형 구조를 가지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제동 패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금속계 제진재는 마그네슘, 마그네슘합금, Al-Zn, Ni-Ti, Cu-Zn, Cu-Al-Ti, Mn-Cu, Cu-Al-Zn, Fe-Cr-Al, Fe-Mn-Si, 또는 형상기억합금 소재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제동 패드
8 8
제1항, 제4항, 제5항,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브래킷은 양단이 상기 백플레이트의 하면에 각각 결합되어 양측면이 닫힌 밀폐형 단면 구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제동 패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브래킷은 사다리형 구조를 가지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제동 패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