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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에서 수행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에 있어서,조리개 통과 전후에 광선의 경로에 변형으로 조리개의 모양이 유지되지 않고 생성되는 비선형 패턴을 입사 평면에 입사된 광원의 위치에 따라 미리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비선형 패턴과 조리개 모양은 유사하고 광선이 들어온 입사영역의 크기와 밝기 중 적어도 하나가 변하는 경우 형성되는 선형 패턴을 이용하여 블렌딩 기반 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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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생성하는 단계는,렌즈 시스템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렌즈의 반사를 발생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고스트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 입사 광선이 광축에 대하여 기울어진 각도인 제1 파라미터를 변경하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스트 패턴에 대한 제1 비선형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비선형 패턴을 포함하는 룩업테이블(look-up table)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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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생성하는 단계는,카메라로 입사 광선과 광축의 각에 대하여 전체를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제2 비선형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2 비선형 패턴을 상기 룩업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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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렌즈 플레어의 재생 시 상기 선형 패턴을 이용할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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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판단 결과 상기 선형 패턴을 이용하는 경우, 상기 룩업테이블에 저장된 제1 비선형 패턴 중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입사 평면에서 가상의 광원이 회전한 각도를 나타내는 제2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광축을 따라 재배치하는 것에 의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과 상기 선형 패턴을 블렌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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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의 크기 및 밝기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선형 패턴에 대응하도록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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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블렌딩하는 단계는,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과 상기 선형 패턴을 더하는 부가적 블렌딩(additive blending) 방식을 이용하여 블렌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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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블렌딩하는 단계는,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과 상기 선형 패턴을 선형 또는 비선형 보간(linear/nonlinear interpolation) 방식을 이용하여 블렌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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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블렌딩하는 단계는,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과 상기 선형 패턴을 이미지의 알파 채널을 이용하여 블렌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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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판단 결과 상기 선형 패턴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상기 룩업테이블에 저장된 상기 제2 비선형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제2 비선형 패턴을 이용하여 비선형 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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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생성하는 단계는,렌즈 시스템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렌즈의 반사를 발생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고스트 패턴을 검출하는 단계; 입사 광선이 광축에 대하여 기울어진 각도인 제1 파라미터와 상기 입사 평면으로의 입사 광선 사영(projection)이 광축을 따라 회전한 정도를 나타내는 제2 파라미터 모두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고스트 패턴에 대한 제1 비선형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비선형 패턴을 압축하여 룩업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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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에 있어서,입사 평면에 입사된 광원의 위치에 따라 미리 생성한 비선형 패턴 - 비선형 패턴은 조리개 통과 전후에 광선의 경로에 변형으로 조리개의 모양이 유지되지 않고 생성되는 패턴임 - 과 선형 패턴 - 선형 패턴은 조리개의 모양은 유사하고 광선이 들어온 입사영역의 크기와 밝기 중 적어도 하나가 변하는 경우 생성되는 패턴임 - 을 이용하여 블렌딩 기반 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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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비선형 패턴을 포함하는 룩업테이블을 생성하는 룩업테이블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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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룩업테이블 생성부는,시뮬레이션 수행을 통해 생성된 제1 비선형 패턴과 카메라 촬영을 통해 생성된 제2 비선형 패턴을 상기 룩업테이블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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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룩업테이블 생성부는,입사 광선이 광축에 대하여 기울어진 각도인 제1 파라미터를 변경하면서 적어도 하나의 렌즈의 반사를 발생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고스트 패턴에 대한 상기 제1 비선형 패턴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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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룩업테이블 생성부는,상기 카메라로 입사 광선과 광축의 각에 대하여 전체를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제2 비선형 패턴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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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렌즈 플레어 생성부는,상기 렌즈 플레어의 재생 시 상기 선형 패턴을 이용할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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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렌즈 플레어 생성부는,상기 선형 패턴을 이용하는 경우, 상기 룩업테이블에 저장된 제1 비선형 패턴 중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선택하고, 상기 입사 평면에서 가상의 광원이 회전한 각도를 나타내는 제2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광축을 따라 재배치하는 것에 의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을 보정하고, 상기 보정된 적어도 하나의 비선형 패턴과 상기 선형 패턴을 블렌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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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렌즈 플레어 생성부는,상기 선형 패턴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상기 룩업테이블에 저장된 상기 제2 비선형 패턴을 선택하고, 상기 제2 비선형 패턴을 이용하여 비선형 렌즈 플레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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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룩업테이블 생성부는,입사 광선이 광축에 대하여 기울어진 각도인 제1 파라미터와 상기 입사 평면으로의 입사 광선 사영(projection)이 광축을 따라 회전한 정도를 나타내는 제2 파라미터 모두를 이용하여 적어도 하나의 고스트 패턴에 대한 상기 제1 비선형 패턴을 생성한 후 압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즈 플레어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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