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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041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탱크 내에 구비된 연료펌프에 의해 이송되는 LPG연료의 압력을 설정된 5기압 이하로 유지시킴으로써, 연료펌프의 전력소비와 소음이 절감되고, 연료펌프의 효율과 내구수명이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Int. CL F02D 41/04 (2006.01) F02D 19/02 (2006.01) F02M 21/02 (2006.01) F02M 37/00 (2006.01)
CPC F02D 19/022(2013.01) F02D 19/022(2013.01) F02D 19/022(2013.01) F02D 19/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7276 (2010.01.27)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2440-0000 (2012.01.30)
공개번호/일자 10-2011-0087718 (2011.08.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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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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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교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선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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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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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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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27 수리 (Accepted) 1-1-2010-0055387-5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5 수리 (Accepted) 9-1-2011-0095553-5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30852-7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펌프에 의해 이송되는 LPG연료의 압력을 설정압력 이하로 유지시키는 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자동차를 변속 1, 2, 3, 4, 5단 별로 각각 운행시키는 단계(S100);상기 자동차가 변속 1, 2, 3, 4, 5단 별로 운행 중, 연료탱크(10) 내의 LPG연료의 압력(P1)값과 레귤레이터(50)의 입구 측 LPG연료의 압력(P3)값을 압력센서에 의해 측정하는 단계(S200);상기 측정한 압력(P3)과 압력(P1)의 차이 값(△P1)이 설정된 압력 이상이면 전자식 레귤레이터(50)를 조절하는 단계(S300);상기 전자식 레귤레이터(50)의 조절한 뒤, 연료펌프(20)의 출구 측 LPG연료의 압력(P2)값과 연료탱크(10) 내의 LPG연료의 압력(P1)값을 압력센서에 의해 측정하는 단계(S400);상기 측정한 압력(P2)과 압력(P1)의 차이 값(△P2)이 설정된 압력 이상이면 연료펌프(20)의 유량을 감속시키는 단계(S5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LPG연료의 설정압력은 5기압 이하이고, 상기 △P1과 △P2도 5기압 이하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식 레귤레이터(50)의 조절단계(S300)와, 상기 연료펌프(20)의 유량 감속단계(S500)에서,상기 압력센서에 의해 측정된 압력(P1,P2,P3)값의 차이 값(△P1,△P2)이 자동차 내에 설치되는 전자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ECU)에 신호로 전달되어 입력된 설정 값과 비교하여 전자식 레귤레이터(50)와 연료펌프(20)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전자제어장치(90)와 연결된 드라이버(91)의 PWM제어 시스템(PULSE WIDTH MODULATION CONTROL SYSTEM)에 의해 레귤레이터는 전자적으로 조절하고, 상기 연료펌프(20)는 유량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LPG연료 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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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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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중소형 LPG상용차 개발사업 제4세부 LPG연료공급모듈의 외장화 기술개발